차라리 중소 게임사면 말도 안해
대기업급 게임사가 180명? 그중 캐시템 담당이 100명 이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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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사태당시 청문회에서
게임 회사에 180명이 엄청나게 작은거 까진 아니긴 한데 라이브 서비스 하긴 문제없어도 개발 속도가 너무 느린게 다 이유가 있긴하네
스토리담당팀 없었다는
180명은 많은거아닌가
게임 회사에 180명이 엄청나게 작은거 까진 아니긴 한데 라이브 서비스 하긴 문제없어도 개발 속도가 너무 느린게 다 이유가 있긴하네
6주마다 업뎃 박는 원신이 내부 팀 500명씩 3그룹으로 돌린다고 했었나 메이플이 일년에 방학 2번만 큰 업뎃 하는 이유가 다 있긴하구만
그때가 확률사태였고 존나 쳐맞긴 했으니 좀 늘리긴 했을텐데 지금은 몇명일지 모르겠넹
그렇게 말하면 메이플이 개발자 부족해서 털리는것마냥 변명처럼 들림 ㅋㅋㅋㅋ 중국 1위 매출인 왕자영요가 200명 수준임
옛날 메이플은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이었는데 지금은 그냥 짜라는 대로 코드 짜는 사람들 같음
위젯 스튜디오 직원수 100명이라도 나오는데 180명은 어디서 나온거야?
확률사태당시 청문회에서
그렇군. 검색엔진에서 정보가 갱신되지 않았나보네.
그건 아니고 위젯 스튜디오는 신규게임개발만 맡을걸 넥슨 대부분 라이브서비스는 본사 팀이 따로 있음. 마비노기가 데브캣에서 만들었지만 라이브서비스는 넥슨 본사에서 하잖아
위젯스튜디오 > 넥슨 신규 게임 개발 1본부 이렇게 된걸로 알고 있었는데 합병되면서 개발 조직이 재편된건가? 내부 구조까지는 몰라서 이건 어찌되는지 모르겠네.
글쿠먼:3
메이플에 180명이면 많은건데 마영전은 라이브 개발자 4명인가 그랬음
적진 않은데 대기업급 회사 기준으론 작지.. 괜히 유저들이 업뎃이 느린게 아니라고 할 정도 였으니.
대기업 기준으로도 라이브서비스 게임 하나에 개발자 180명 붙어있는건 많은거임 메이플이 별도 회사로 빠져있어서 이 180명이 개발자가 아니라 총원이라고 하면 적을 순 있음 절반 이상은 개발직군이 아닌 부대직군으로 빠져야되니까 라이브서비스 두세개씩 돌리고 신작개발 두어개 동시에 하는 회사도 개발자 500명정도 들어가는게 보통임 메이플은 180명밖에 없어서 느린 게 아니라 180명이나 붙어놓고도 느리다고 봐야 될 것 같음 파판14 같은 게임도 250명 박혀있는데도 개발자 많이 유지해서 공들이고 있다고 할 정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