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즌-
던전 몹팩 하향평준화
악몽던전 경험치, 골드 획득량 대폭 증가
지옥물결의 궤짝을 열었을 시 얻는 경험치 증가
속삭임 보상 경험치 대폭 증가
악몽던전 개방시 입구로 순간이동 가능
-시즌 1-
신규 고유 및 신규 전설 위상
명망작이 계정을 공유하게 됨
명망작에 필요한 명망 보상 수치가 부가 퀘스트는 20에서 30으로, 던전은 30에서 40으로 각각 늘어 명망작이 수월하게 바뀜
조용한 궤짝 전리품 품질 향상
베테랑 난이도 골드 획득량이 5%, 아이템 드롭률이 15% 각각 증가
악몽과 고행 난이도의 몬스터 레벨 조정이 이뤄짐
악몽과 고행 난이도의 속삭임 완료 경험치 획득량이 대폭 증가
플레이어가 자신 보다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의 경험치 이득이 줄어듬.
지옥물결이 자신보다 2레벨이 아닌 3레벨 높은 몬스터가 나오도록 조정, 수수께끼의 고통받는 선물 궤짝의 잉걸불 요구량이 175개에서 250개로 조정, 지옥물결 내의 상호작용 가능한 모든 물체가 적은 확률로 잉걸불 드랍
아이템 접사(옵션) 능력치 너프
악몽과 고행 난이도를 해금하는데 필요한 던전의 요구 레벨 제거
악몽던전의 난이도 너프
악몽던전과 지옥물결의 몬스터 밀집도 증가
15레벨 이상의 보물 고물린이 확정적으로 전설 아이템 드롭
군단 이벤트의 보상이 커지고 35레벨부터 전설 아이템 확정 드롭
몬스터가 플레이어에게 거는 군중 제어 효과를 너프
몬스터 처치시 획득하는 경험치를 증가시키는 시즌 축복인 공격성의 항아리를 버프, 경험치 획득량이 기존 8%에서 20%로 증가
악몽과 고행 난이도의 경험치 획득량이 각각 5%, 15% 증가
-시즌 2-
신규 고유, 신규 전설 위상, 신규 정복자 문양
아이템에 즐겨찾기 지정 가능, 즐겨찾기한 아이템은 판매, 분해 불가
보관함에 검색 및 필터 기능 추가
야외 우두머리 등장 전 공지사항 출력
미니맵 확대 비율 감소, 더 넓은 영역 표시
캐릭터 슬롯 2개 추가
마법부여 비용 감소
필드에서 더이상 보석이 드롭되지 않고 보석 파편이 드롭되어 재료탭으로 보관됨
비약 드롭률 너프
속삭임 보상이 특정 장비 칸에 해당하는 아이템만 보상으로 줌
신성 또는 선조가 아닌 일반 아이템 업그레이드에 마귀 장미와 잊힌 영혼이 필요하지 않도록 변경
아이템 위력 범위를 최대 925로 조정
신성 및 선조 아이템 분해시 확정이 아닌 확률적으로 잊힌 형혼 획득하도록 변경
악몽 던전 개방후 순간이동시 던전 입구가 아닌 내부로 들어감
악몽 던전 클리어시 주는 문양 경험치가 전체적으로 19% 증가
다수의 던전의 외관 및 구조가 개선(동선편의성 증가)
모든 군단 이벤트에 속삭임 목표가 추가, 이벤트 완료 시 받는 경험치 보상 75% 증가
야외 우두머리 리스폰 시간이 6시간에서 3시간 30분으로 감소, 보상 대폭 증가
탈것 대폭 개선(기본 속도 증가, 박차 사용시 방벽을 부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순간이동진이 있는 모든 마을에 보관함 추가, 일부 대도시의 상인NPC의 동선 개선
오픈 월드의 레벨 조정 방식 변경(모험가 및 베테랑은 1~50 레벨 몬스터, 악몽은 55~70, 고행은 75~100의 몬스터가 나오도록 조정)
몬스터들의 회피성 감소, 군중제어효과를 가진 몬스터들의 일부 너프
향이 경험치 보너스를 제공하며 사망 후에도 지속됨.
몬스터의 레벨에 따른 경험치 획득량 대폭 향상
각 속삭임 완료, 섬뜩한 축복을 돌려줄 때, 지옥물결 궤짝을 열 때 받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
각 속성 저항이 유의미한 스탯이 되도록 조정, 최대 저항 한도는 70%
극대화 피해, 취약 피해 너프. 제압 피해 개선
정복자 보드에 모두 환불 버튼 추가
빌드 파워를 시험할 수 있는 허수아비를 키요바샤드의 지하실에 추가
지옥물결 등 성역의 활동으로 재료를 얻어 두리엘을 소환할 수 있게 됨, 샤코 등의 우버 유니크를 현실적인 확률로 파밍할 수 있음
블리자드가 유저의 빌드 파워를 알아보는 목적으로 지르의 도살장이 한시적으로 개방됨(이후 시즌에서 삭제)
-시즌 3-
제압 피해 계산식 너프
지옥물결이 5분 간격을 두고 항상 활성화 됨. 매 시간 55분 활성화.
악몽던전에서 몹의 레벨에 따라 높은 위력의 아이템이 드롭되게 됨. 90단계(144레벨) 이상이면 925 위력의 장비가 확정 드롭
군단, 야외 우두머리 등의 이벤트 타이머가 세계 지도에 표시됨
보관함 최대 개수가 6개로 증가
스킬 트리를 초기화 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 도입
흡혈 속성을 지닌 몬스터의 생명력 회복량 너프
억압자 속성은 이제 항상 활성화 되지 않음. 6초간 지속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짐. 억압자 속성을 지닌 괴물이 기절, 빙결, 넘어짐, 멍해짐 상태에 당하면 억압자 효과 영역이 취소됨
우버 유니크를 분해해 얻는 반짝이는 벼락불을 통해 원하는 우버 유니크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게 됨
시련의 터 추가
모든 게임 플랫폼에 레이 트레이싱 옵션이 도입
시즌4는 템 대개편을 한거지
편의성이나 그 외 다른건 꾸준히 고치고 있었고
유저 피드백도 시즌1부터 계속 잘 들어주고 있었는데
뭐 갑자기 시즌4되서 정신 차리고 고쳤다 식으로 말하는 사람들 많네
정작 개발진도 윗대가리도 그대로인데 말야
렙업 속도만 해도 시즌 2때면 꽤 빨라졌죠.
걍 좋아지고 있다는걸 인정하고 싶지 않아서 어떻게든 꼬투리 잡아서 욕할 대상 만드는거지. 어차피 시즌5는 망한다는 얘기를 하고 싶을 뿐이잖아. 짝홀 얘기하다가 왜 갑자기 편의성 얘기 꺼내는지도 모르겠고.
헉
그럼 유게이들이 욕하던겜이 괜춘해지니까 머쓱해서 이번 시즌전엔 아무것도 안했다 프레임을 씌우고있다는 것이냐!!!!
몹팩도 시즌 1때 줄였다가 욕먹고 시즌 1 후반에 늘리고, 2, 3때도 늘린 걸로 알고 있는데, 시즌 4 킹갓물결에서 팍 늘려서 그런지 시즌 4 되서야 늘렸다고 알고 계신 분들도 많던...
렙업 속도만 해도 시즌 2때면 꽤 빨라졌죠.
본문에 개선된거 ㅈㄴ 많은데 현실은 아직도 고치고 추가해야할게 태산이라는거 ㅋㅋㅋㅋ 그래도 예전 똥내풍길때보다 할만하긴함
짝홀 개발진 다르잖음
이것도 대표적인 오해인게 게임 전체에 영향을 주는 패치를 전체지휘도 없이 지들 맘대로 개발하겠음? 걍 팀이 나뉘어서 작업한다는 얘기인데 사람들 말만 들으면 그냥 서로 지들맘대로 작업한다는줄 알겠어
오해가 아닌 결과물이 나오는게 문제인건데
시즌2나 시즌3나 대가리는 같다는건데 뭔 소릴 하는거야
대가리가 같으면 뭐함 결과물이 다른데 님 말대로라고 쳐도 결국 대가리가 문제라는거지 팀을 나눈게 오히려 독이 된것처럼 홀수시즌 망하고 짝수시즌이 흥했으니 그리고 편의성은 애초에 시즌 1때 최소 3정도 편의성으로 나왔어야했음 그리고 반대로 전체지휘를 하는 대가리가 있어도 팀 특색에 따라 중간과정에서 변화가 언제든 일어날 수 있음 ㅇㅋ?
걍 좋아지고 있다는걸 인정하고 싶지 않아서 어떻게든 꼬투리 잡아서 욕할 대상 만드는거지. 어차피 시즌5는 망한다는 얘기를 하고 싶을 뿐이잖아. 짝홀 얘기하다가 왜 갑자기 편의성 얘기 꺼내는지도 모르겠고.
홀짝 시즌 관련해서는 그냥 결과물 때문에 2개의 팀이 있는 거 아니냐는 드립이 나왔을 뿐이지 진짜로 그렇다는 증거는 없어서...
그건 아닌게 일단 공식 인터뷰에서 로드 퍼거슨이 직접 다른 팀이 개발하고 있다고 언급한 적 있어 https://m.inven.co.kr/webzine/wznews.php?idx=290102&site=diablo4 Q. 하나 이상의 확장팩을 기대해도 될까? 또, 신규 직업은 정말 처음 보는 메커니즘을 담고 있게 되나? 로드 퍼거슨 : 1개 이상의 확장팩이 준비되고 있으며 2번째 확장팩의 작업도 시작됐다. 우리 팀의 구조를 말하자면 수영장에 여러 레인이 있듯, 한 팀이 라이브 서버 작업을 하고 다음 팀은 홀수 시즌 작업을, 또 다른 팀은 짝수 시즌을 담당한다. 여기에, 다른 두 팀은 각각 첫 번째 확장팩과 두 번째 확장팩을 준비하고 있다. 5개 팀으로 구성되어 이를 바탕으로 여러 작업을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방대한 분량의 콘텐츠를 함께 작업하는 것이 내부적으로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최대한 부담이 되지 않도록 신경을 쓰고 있기도 하다. 블리즈컨이라는 좋은 기회가 있어 새로운 발표를 할 수 있게 됐는데, 내년 여름에는 확장팩에 대한 더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을 것 같다.
아, 오피셜이 있긴 있었나보네요.
디아 까던 사람은 진작 짝 홀 구분해서 까지 않았나. 홀수는 핵앤슬래시 장르를 잘 모른다고,
프리시즌에서 시즌4로 워프한 사람이 많으니 이제야 바뀌었다고 생각하는거지
킹치만 2 3시즌은 손도 데기 싫었는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