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조 찍먹 해봤는데 일단 당장은 겜 재밌음
원신처럼 나중에 컨텐츠 소모 속도를 개발 속도가 못따라가는 때가 오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원신 할때랑 재미를 느끼는 부분이 좀 다른데,
일단 원신은 초기에 잡몹이랑 싸울때도 죽을거를 걱정하면서 싸워야 했었음.
또 전투보다는 필드를 탐험하고 기믹을 풀고, 유물이나 지형을 보면서 고고학자마냥 지역의 과거사를 알아내는 등 탐험에 집중함.
그래서 문자 그대로 내가 "미지의 월드를 탐험"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던거에 비해
명조는 캐릭터가 죽어서 그 지역으로 다시 걸어가야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전투 액션에 힘을 준 느낌이 있음.
애초에 겜 시스템상 이동이 굉장히 빠르기도 하고, 원신처럼 이동기 티어 캐릭터가 따로 필요없을정도.
저스트 회피, 패링, 체간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약간 전투에서 느끼는 재미를 위해 다른 스트레스를 줄여준것으로 보임.
다만 오픈 첫날이라 그런지 티어링이 있다던가 GPU 성능이 남아도는데도 활용을 안한다던가
그래픽 최적화나 팅김 현상에 있어서 잡음이 좀 있음.
미괄식 세줄요약
1. 원신이 젤다라면 명조는 원신+소울류(어렵다는 뜻이 아니고 체간, 패링 시스템이 있음)
2. 최적화가 특이하고 아직 잔버그가 있음
3. 원신이랑 재미를 느끼는 부분이 좀 다름(원신 - 탐험, 명조 - 전투 액션)
원신: '오픈월드' 게임 명조: 오픈월드 '액션'게임
소울류처럼 묵직한 전투는 아님 붕괴 퍼니싱같은 모바일 액션게임 해봤으면 딱 아 이거네 싶을거
나랑 비슷하네 이거 갠적으로 왜 오픈월드 한건지 모르겠어
전투가 장점 같은데 전투 하려면 똥같은 스토리를 봐야해
근데 솔직히 다른 BM 나와서 이해하는것보다 차라리 그냥 딱 보고 아! 이거! 할정도로 똑같아서 오히려 이해는 빠르더라
미소녀소울액션겜? 갓겜이네 당장하러간다
원신: '오픈월드' 게임 명조: 오픈월드 '액션'게임
샴블로
나도 원신보다는 환탑에서 멀티요소 뺀 물건에 더 가깝다고 생각함
미소녀소울액션겜? 갓겜이네 당장하러간다
리릭고
소울류처럼 묵직한 전투는 아님 붕괴 퍼니싱같은 모바일 액션게임 해봤으면 딱 아 이거네 싶을거
소울이랑 전혀 다름 날파리 같은 느낌? 가볍다고 해야하나
여캐 이쁨?
모델링이나 디자인은 요근래 본 십덕겜중 탑급이라고 생각해
ㅡ_-]す~
그리고 가챠는 원신보다 완화가 되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똥 같고 오픈 광고에 100연차인가 준다는 건 으레 그렇듯이 레벨을 잔뜩(45까지) 올리고 데일리 접속을 다 마쳐야 겨우 다 얻을 수 있는 보상이었다. 이건 뭐 스타레일도 마찬가지이긴 했는데.
가챠는 원신이랑 거기서 거기임 시작 뽑기는 20뽑정도 나오는거 같더라구
그냥 모~~든 걸 스타레일 복붙했더라 상품 가격도 똑같고, 구성도 똑같고, 천장 구조도 똑같고 ㅋㅋㅋ 횟수만 살짝 다를 뿐 BM 기획하기 귀찮았나봄
무기뽑이 바로 확천인 것만 해도 명조 압승이지ㅋㅋㅋㅋ 시작 뽑기는 대략 해보니까 오픈 보상 20개에 가챠 뽑을 때까지 진행하면 대략 10뽑? 언저리는 먹어서 30뽑정도 이케이케 되긴 하더라.
미호요나 쿠로를 실드치려는 건 아니다만 원신형 BM이 이미 효과적이라고 판명된 BM이라 고대로 가져다 썼다고 생각됨. 리니지 라이크 게임들 BM이 죄다 똑같은 것처럼. 회사도 그저 효율적이니까 사용한 거지. 원신형 BM이 아마 명조를 접하게 될 대다수 유저에게 익숙하기도 하겠고, 여러모로 이점이 있어서 이렇게 했을 거 같음.
근데 솔직히 다른 BM 나와서 이해하는것보다 차라리 그냥 딱 보고 아! 이거! 할정도로 똑같아서 오히려 이해는 빠르더라
여캐 팬티 보여?
원신처럼 절벽 올라갈 땐 똑같이 투명해지긴 하더라 근데 원신처럼 항상 바지만 입고 배꼽 안보이고 가슴골 없애진 않음
그렇군 감사감사
소울류 라기보단 데메크류 느낌
생각보다 배틀요소가많아서 컨은 힘든거같음 초반에 모르는용어 남발 이 두개가 장벽인듯 일단 계속찍먹 예정
나랑 비슷하네 이거 갠적으로 왜 오픈월드 한건지 모르겠어
컴퓨터중급
전투가 장점 같은데 전투 하려면 똥같은 스토리를 봐야해
스토리는 아직 뭐 나올만큼 민건 아니긴 한데 쪼꼼 전개가 그렇긴 하더라..
엘든링같은걸 원햇나
원신에 붕괴 전투를 박아넣은 느낌이더라 퍼니싱이 붕괴쪽이라 그런가
분위기가 밝지않아 보이긴하던데
근데 BM구조나 시스템이나 그냥 원신 라이크형식으로 가져온거라고 보면됨. 긴빠이의 긴빠이의... 느낌
전투만 보면 재밌어보이더라 아 근데 스토리 한 6개월 시간 지났는데도 지금 그대로면 난 안할듯...
개인적으로 불호인 부분은 이 게임만의 개념설명이 너무 고봉밥임. 딱 지네들만 아는 이야기 신나게 떠드는 기분임. 처음 일퀘 열릴때까지 했는데 이 시간이 짧은 것이 아님에 불과하고 끝까지 새로운 개념 설명이 나옴.
아님에 불구하고
분위기메이커 캐릭터 부재가 좀 큼 페이몬이 그립다 있을땐 몰랐는데
스타레일이나 환탑도 초반에 이런이야기좀 많이 나온거보면 확실히 영향이큼.
이지한 코드베인 느낌인가?
그만둔게 성유물 랜덤+강화도 랜덤 이것때메 그만뒀는데, 명조도 그럼?
ㅖ
난 컴 바꿔야겠더라. 고생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