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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게임 역사상 최고로 효율적인 게임.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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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추천 조회 57630 댓글수 79 프로필펼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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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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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게임들: 최적화? 그건 고객님 컴퓨터가 알아서 하셔야죠 용량? 넉넉하게150기가 들어갑니다~
루리웹-69392749291 | (IP보기클릭)110.13.***.*** | 24.07.01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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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 클리어브금을 배속하면 버섯먹는 브금 된다는거 알았을때가 진짜 충격이였는데.. 이렇게까지 재활용해서 용량 아꼈구나 하고
글자나무꾼 | (IP보기클릭)121.160.***.*** | 24.07.01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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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래서 고대 프로그래머들은 1메가안에 최적화를 포함한 모든 것을 해냏다는 루머가 돌자너
828 | (IP보기클릭)114.204.***.*** | 24.07.01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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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갖 아이디어로 용량을 최소화한 사례… 구름이랑 풀이랑 색만 다른거라던가…
BlackHeart | (IP보기클릭)125.136.***.*** | 24.07.01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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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기가 짜리 용량을 가진 게임이 갓오브워 라그나로크나 호라이즌 시리즈 급의 그래픽을 보여줄 순 없음. 다만 용량이 많은거랑 렉걸리는거는 전혀 다른문제지. 권장사양에서 렉은 안걸려야한다고 봄
루리웹-112233445566 | (IP보기클릭)210.94.***.*** | 24.07.01 0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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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하산을 타고 내려온 게임의 신
루리웹-0017031404 | (IP보기클릭)1.241.***.*** | 24.07.01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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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6KB인뎅
루리웹-9618843361 | (IP보기클릭)61.75.***.*** | 24.07.01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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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6KB인뎅

루리웹-9618843361 | (IP보기클릭)61.75.***.*** | 24.07.01 03:23
루리웹-9618843361

밑에 링크 된 유튭 보니까 40kb 맞네

쌈무쌈무 | (IP보기클릭)221.151.***.*** | 24.07.01 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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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래서 고대 프로그래머들은 1메가안에 최적화를 포함한 모든 것을 해냏다는 루머가 돌자너

828 | (IP보기클릭)114.204.***.*** | 24.07.01 03:23
828

https://namu.wiki/w/85%EB%90%98%EC%97%88%EC%88%98%EB%8B%A4 한국에서도 이런게 나오던 과거....

잿빛 늑대 | (IP보기클릭)121.169.***.*** | 24.07.01 03:41
828

루머가 아니야..... 옛날 콘솔에서 1메가는 1메가'비트'를 이야기하는 거라서 보통 128KB정도...;; 1메가 안되는 게임도 수두룩하고.

arkrian | (IP보기클릭)183.91.***.*** | 24.07.01 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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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갖 아이디어로 용량을 최소화한 사례… 구름이랑 풀이랑 색만 다른거라던가…

BlackHeart | (IP보기클릭)125.136.***.*** | 24.07.01 03:24
BlackHeart

아이디어랄까... 리소스가 실제로 부족해서 궁여지책으로 해낸 처절한 몸부림이라 해야 맞지 않을까...

SHR.P | (IP보기클릭)211.44.***.*** | 24.07.01 03:27
SHR.P

최적화 노하우가 그런건데 뭐 ㅋㅋ

로리웹-4352856569 | (IP보기클릭)49.163.***.*** | 24.07.01 04:01
SHR.P

그 안좋은 여건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내는걸 아이디어라고 하는거임.

ya한여자 | (IP보기클릭)59.15.***.*** | 24.07.01 11:14
BlackHeart

굼바는 일부러 좌우 비대칭으로 만들어서 이걸 좌우반전 시켜서 걷는걸 표현함.

루리웹-1638725373 | (IP보기클릭)221.144.***.*** | 24.07.01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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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하산을 타고 내려온 게임의 신

루리웹-0017031404 | (IP보기클릭)1.241.***.*** | 24.07.01 03:25

완전히 똑같은 매커니즘으로 윈도우에서 구현하면 용량이 몇메가 나올까

라스트리스 | (IP보기클릭)121.164.***.*** | 24.07.01 03:26
라스트리스

똑같은건 아니고 c언어로 cmd 창에서 돌아가게끔 해본적이 있는데 10kb 정도 됐었음

wien | (IP보기클릭)175.210.***.*** | 24.07.02 01:52
wien

모든 출력을 printf 문으로 하려니까 많이 버벅거리더라 printf는 생각보다 코스트가 높은 함수야..

wien | (IP보기클릭)175.210.***.*** | 24.07.02 01:53
wien

윈도우에서 만든다.. 사실 스프라이트의 고밀도 압축은 요즘같은 시대에 너무 과효율적인 방법이긴 함 4비트 비트맵에 컬러스왑하는 방식보단 16비트 비트맵으로 전체 보관하는게 관리면에서는 용이해서.. 그렇게 치면 사실 스프라이트로만 500KB는 나올듯

wien | (IP보기클릭)175.210.***.*** | 24.07.02 0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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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게임들: 최적화? 그건 고객님 컴퓨터가 알아서 하셔야죠 용량? 넉넉하게150기가 들어갑니다~

루리웹-69392749291 | (IP보기클릭)110.13.***.*** | 24.07.01 03:26
루리웹-69392749291

지금은 반도체 회사들이 대신 최적화 해주니까 ㅋㅋ

루리웹-6308473106 | (IP보기클릭)211.234.***.*** | 24.07.01 03:3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196609920

게임개발자로 이야기하자면 (난 애초에 고용량 AAA패키지게임 팀도 아님. 가보고싶다 ㅋㅋ) 용량이 커지는건 어쩔 수 없는 부분도 많음. 이미지 측면에서는 최적화된 텍스쳐 같은 것보다 고해상도 텍스쳐를 폴리곤을 많이 써서 아름답게 꾸미는게 유용하기 때문 용량과 최적화는 현재는 별개의 문제고 최적화가 더 문제라고 생각. 용량이야 뭐 확보하는게 비교적 저렴하고 다운로드 속도의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100만원짜리 그래픽카드가 아니면 안돌아가는 게임들은 문제가 있는거지.

루리웹-112233445566 | (IP보기클릭)210.94.***.*** | 24.07.01 03:31
루리웹-69392749291

요즘 믿음과신뢰에 용량은 15~80기가 겜들임 그이상은 오히려 불안...

린다훗치 | (IP보기클릭)1.222.***.*** | 24.07.01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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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112233445566

10기가 짜리 용량을 가진 게임이 갓오브워 라그나로크나 호라이즌 시리즈 급의 그래픽을 보여줄 순 없음. 다만 용량이 많은거랑 렉걸리는거는 전혀 다른문제지. 권장사양에서 렉은 안걸려야한다고 봄

루리웹-112233445566 | (IP보기클릭)210.94.***.*** | 24.07.01 03:32
루리웹-69392749291

이아저씨 옛날사람이네 요즘 게임(블랙옵스6)는 300기가 먹는다구요~

이족보행알파카 | (IP보기클릭)118.45.***.*** | 24.07.01 03:3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196609920

요즘 운영체제에서 돌아가는 물건을 만들기 위해서 기본으로 넣는 라이브러리만 해도 상당한 용량을 잡아먹습니다. 물론 심각한 발적화 겜 보면 화나는 건 당연하지만 저때랑은 기본으로 갖춰야하는 것도 다르고, 사람들이 원하는 수준도 달라요...

루리웹-234101659 | (IP보기클릭)49.143.***.*** | 24.07.01 03:35
루리웹-112233445566

하지만 그래픽과 게임의 재미는 1도 상관 없지 ㅋㅋ 그래픽과 게임의 제미가 상관있었으면 마인크래프트보다 호라이즌이 더 많이 팔았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리웹-6878455132 | (IP보기클릭)221.148.***.*** | 24.07.01 03: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196609920

보통은 텍스쳐나 음성파일이 그 용량 다 먹는건데...? 단순히 용량을 비판하는거면 이렇게 무지성으로 까면 안되지;

가카 | (IP보기클릭)222.96.***.*** | 24.07.01 03:35
가카

4K텍스쳐 = 선명한 이미지일 수록 당연히 용량도 큼 음성파일 = 단순 씹덕 2D게임도 이거 때문에 용량 오지게 잡아먹음. 그냥 물리적으로 많은 용량이 필요한 케이스도 있다. 이게 싫으면 그래픽 품질이나 음성 수록 여부로 까면 안됨.

가카 | (IP보기클릭)222.96.***.*** | 24.07.01 03:37
이족보행알파카

그거 워존이랑 모3 포함이야 이사람아!!!! 대체 왜 한번들로묶이는지모르겠네

예거ㅡ맨 | (IP보기클릭)175.117.***.*** | 24.07.01 03:40
루리웹-112233445566

폴리곤 때문에 텍스쳐파일 큰것보다 음향 파일들 쪽이 용량이 더 크던데. 120기가 인스톨중에 wav 파일만 80기가 인 게임이 있었음. 단순 효과음 까지도 압축하면 음질 떨어진다고 죄다 쌩 wav 파일로 때려박아놓는 ㅁㅊㄴ들이 꽤 있어. 풀보이스 더빙게임일 경우에는 더하고.

비구름210 | (IP보기클릭)218.232.***.*** | 24.07.01 03:5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196609920

절대적인 정보량이 다르잖아 이미지 몇개만 있으면 되는 고전 게임이랑 형태 질감 광원 텍스쳐 오디오 다 들어가야되는 최신 3D게임을 용량으로 까면 안되지 넌 최신 4K영화 DVD에 집어넣을 수있냐? 왜 못함? 블루레이나 DVD 나 똑같은 CD인데?ㅋ

페닝가야 | (IP보기클릭)112.150.***.*** | 24.07.01 03:57
루리웹-6878455132

그것도 동의하는 바이지만 게임의 지향하는 방향도 워낙 갖가지기 때문에 마인크래프트만 500개 나오는 세상보단 지금이 낫지않을까

루리웹-112233445566 | (IP보기클릭)210.94.***.*** | 24.07.01 04:26
비구름210

음성은 내가 직접 만져본게 아니라 잘 몰름ㅋㅋㅋ

루리웹-112233445566 | (IP보기클릭)210.94.***.*** | 24.07.01 04:27
루리웹-69392749291

도트 격겜이 10몇 기가 하더라 퀄이 좋은 것도 아닌데...

BTTF | (IP보기클릭)223.39.***.*** | 24.07.01 04:2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196609920

그래픽 포기하고, 음성 더빙 포기하고, 온라인 지원 포기하고, 핵방지 포기하고, 각종 편의성 옵션 포기하고... 등등 다 포기하면 가능할 듯.

소금맛소금 | (IP보기클릭)58.141.***.*** | 24.07.01 04:27
이족보행알파카

워존은 전세대기의 비교적 낮은 성능의 cpu 성능에서 고프레임을 유지하기 위해 최대한 비압축 파일들을 우겨넣어 저리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긴 한듯. 개발사 인터뷰에 따르면 전작 인워보다 6배의 폴리곤을 화면에 그릴 수 있게끔 만들었다던네 그 영향인가 싶음 그리고 인워에 비해 4k 해상도 텍스쳐들이 꽤 많이 보이는 편이었고. 여기에 전세대 기기의 hdd 시스쳄에서 로딩 시간을 줄이기 위해 중복 파일들이 다수 포함되어 용량이 더 뻥튀기 되았다고도 하는데 잘은 ㅁㄹ. 하나 확실했던건 콜옵 모던 파일 구성을 보면 데이터 팩으로 분항되어 있는데 까서 열어보면 중복 파일들이 꽤 나오는 편이긴 했음

닉네임에는공백1개만들어갈수있으 | (IP보기클릭)211.37.***.*** | 24.07.01 04:31

최적화 어려워요 스펙업좀 하세요 호에엥 하는 게임들이 많아지는 시점에서 저건 오병이어 그 이상의 뭔가의 시대였음 ㅋㅋㅋㅋㅋㅋㅋㅋ

도쿄살벌도시 | (IP보기클릭)211.177.***.*** | 24.07.01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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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 클리어브금을 배속하면 버섯먹는 브금 된다는거 알았을때가 진짜 충격이였는데.. 이렇게까지 재활용해서 용량 아꼈구나 하고

글자나무꾼 | (IP보기클릭)121.160.***.*** | 24.07.01 03:28
글자나무꾼

와.. 처음 알았음

하트셉 | (IP보기클릭)118.235.***.*** | 24.07.01 09:51
글자나무꾼

잡초도 구름 반토막 내서 붙히고 브금 앞뒤로 돌려쓰고 ㅋㅋ

달콤한호빵 | (IP보기클릭)125.135.***.*** | 24.07.01 10:04
글자나무꾼

그거랑 용량은 관계 없을껄. Pcm이 아니라 내장음원 미디데이터 재생일테니

시즈마루 | (IP보기클릭)118.235.***.*** | 24.07.01 11:12
시즈마루

그 미디컨트롤 데이터마저 아꼈다는 거임

루리웹-742617000027 | (IP보기클릭)58.225.***.*** | 24.07.01 12:46
루리웹-742617000027

그게 어떻게 아낀거임. 그만큼 더 들어가는건데

시즈마루 | (IP보기클릭)112.163.***.*** | 24.07.01 12:47
시즈마루

뭔 개소리야 똑같은 데이터를 재생 속도랑 루프만 바꿔서 다시 돌리니까 그 컨트롤 명령만 있으면 되지. 다른 곡을 만들면 노트 데이터들이 다시 들어가고 헤더값도 있어야 함. 뭔지 모르는 얘기가 나올 때 쓸 데 없이 입털고 다니지 마.

루리웹-742617000027 | (IP보기클릭)58.225.***.*** | 24.07.01 13:01
루리웹-742617000027

일단 같은 곡이 맞는지부터가 의심스럽고 헤더값이라해봤자 얼마 되지도 않음 무엇보다 말뽄새가 개꼰데같은데 주장을 할땐 남보고 입을 턴다등 그딴 말뽄새로 하는거아님. 니만 파일구조나 그런거 알고 있는거 아님

시즈마루 | (IP보기클릭)112.163.***.*** | 24.07.01 13:10
시즈마루

노트데이터는 왜 쏙 빼놓고 얘기하니? 그리고 꼰데가 뭐임? 한글 좀 배우고 와.

루리웹-742617000027 | (IP보기클릭)58.225.***.*** | 24.07.01 13:32
루리웹-742617000027

노트데이터도 얼마되지도 않는데 무슨 ㅋㅋ 오타 지적하는걸로 봐선 할말도 없나보네 한심하게 산다

시즈마루 | (IP보기클릭)112.163.***.*** | 24.07.01 13:33
글자나무꾼

와, 처음 알았어. 다음에 할 땐 신경 써서 들어봐야겠다.

타르쿤 | (IP보기클릭)121.139.***.*** | 24.07.02 01:38

저건 온몸을 비틀어짜는 수준이였고... 경이로운 수준임

F1+2 | (IP보기클릭)115.21.***.*** | 24.07.01 03:29

개발자들이 대단한건 맞는데 뭐 사실 기기 자체가 팔레트스왑같은 최적화 기법을 쓰라고 설계되어있 덕분도 크지. 패미컴 실기 개발자들이 똥꼬쇼 하면서 만들었을듯 ㅋㅋㅋ

바로기제새바라 | (IP보기클릭)121.167.***.*** | 24.07.01 03:32

수치로만 봐도 이게 말이되나? 싶었던 게임

루리웹-2573369967 | (IP보기클릭)59.18.***.*** | 24.07.01 03:32

요즘 최적화 개나주는 수준이 맞긴한데, 게임이 필요로 하는 리소스도 압도적으로 늘어서 저때랑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최적화가 힘든것도 사실임.

고곡주랑 | (IP보기클릭)122.37.***.*** | 24.07.01 03:33

지금 봐도 용량이 말이 안되네

빠사삭 | (IP보기클릭)220.65.***.*** | 24.07.01 03:35

저 당시엔 기기 성능 때문에 어쩔수 없이 그랬던거긴 한데 요즘은 암만 성능이 좋아졌다 쳐도 그렇지 그냥 최적화 ㅈ까 하고 내버리니...

푸어곰 | (IP보기클릭)221.165.***.*** | 24.07.01 03:37

이 이미지 쪽이 더 용량이 크다던가 ㅋㅋ

(●'◡'●) | (IP보기클릭)220.127.***.*** | 24.07.01 03:38

용량이 말이 안 되는 이유 : 게임팩에 들어간 용량만 저거고 구동에 필요한 리소스를 가진 게임기 이야기는 안 해서 물론 극단적이고 엄청난 효율성이긴한데 게임기 리소스를 많이 이용해서 저런 효율이 나온거임

루리웹-5211740574 | (IP보기클릭)121.129.***.*** | 24.07.01 03:38

애초에 요새 겜개발자체가 고도화가 많이되서 진짜 프로젝트 덩치자체가 큼.. 걍 예전겜은 이랫는데 요새 개빌자들은 ㅉㅉ 할게아니라 그만큼 개발편의성도 늘어난 만큼 프로젝트 덩치도 커지니 신경써야하는 것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거임...

호랑이구이 | (IP보기클릭)118.223.***.*** | 24.07.01 03:39

요즘 게임이 용량이 늘어난 이유 1) 이미지 모든 이미지가 rgb(255,255,255)로 사실적인 색을 묘사하고, 해상도도 기본 fhd(1920×1080)에 심하면 4K까지 지원해야 함. 2) 소리 스테레오 사운드의 고품질 음원을 살리려면 압축도 쉽지 않음. 3) 모델링/텍스쳐 말할 필요도 없음. 빛 연산에 실시간으로 수십만개의 면을 주변광과 반사광까지 고려해서 밝기와 색, 그림자를 묘사해야 함. 포스트 프로세싱, 반사 표현 까지 생각하면 토나옴

새벽늑대 | (IP보기클릭)117.110.***.*** | 24.07.01 03:40
새벽늑대

리소스 다 제하고 코드만 뽑아서 보면 현대의 게임들도 만만치 않게 미친 최적화를 한다. 게임 엔진들 업데이트 할때 보면 사양이 그대로인데 프레임이 1.5배씩 뽑히고 그럼

새벽늑대 | (IP보기클릭)117.110.***.*** | 24.07.01 03:42
새벽늑대

ㄹㅇㅋㅋ 이미지랑 동영상, 3d mesh 압축 기술도 그사이엄청 발달했는데.. 단순히 저렇게 비교하면 안됨. ㅋㅋ

코카콜라x펩시 | (IP보기클릭)172.226.***.*** | 24.07.01 03:48

시티즈 생각나네ㅋㅋ

| (IP보기클릭)125.141.***.*** | 24.07.01 03:47

기술 발전 놀랍긴하네.. 저런 발적화 게임도 당당히 돌아가고

-유통기한- | (IP보기클릭)116.33.***.*** | 24.07.01 04:28
루리웹-69746974 | (IP보기클릭)211.234.***.*** | 24.07.01 03:51

포켓몬 롬이랑 닌텐도 에뮬 디스켓 하나에 들어가던거 생각나네

그림판다○고 | (IP보기클릭)221.141.***.*** | 24.07.01 03:54

저렇게 만드는 데 갈아넣은 인간의 가치가 싸구려라서 효율이 나는거겠군…

메현후인 | (IP보기클릭)104.28.***.*** | 24.07.01 04:00

발헤임 처음나왔을때 1기가도 안했던거 생각하면 지금도 불가능한건 아님 업뎃 계속한 발헤임 지금 용량 1.3기가

F-01824 | (IP보기클릭)222.113.***.*** | 24.07.01 04:11
F-01824

요즘 겜들도 음성 음악 영상 고퀄 텍스쳐 등등 이런 잡다한 것들 빼버리면 크기 90%가까이 줄일 수 있을 듯

쌈무쌈무 | (IP보기클릭)221.151.***.*** | 24.07.01 23:54

가장 효율적인건 스페이스 인베이더 아님?

일하자일 | (IP보기클릭)118.37.***.*** | 24.07.01 04:21

관성을 구현한게 개쩔었지 용량 줄일려고 뒤로 못가게 하는 꼼수도

루리웹-0033216493 | (IP보기클릭)121.178.***.*** | 24.07.01 04:40

저때는 하드웨어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진짜 엔지니어를 극한으로 갈아넣었지

Bartman | (IP보기클릭)222.116.***.*** | 24.07.01 10:11

옛날에 막 용량제한걸고 게임 만들기 그런것도 있었던데 400kb였나;

silping | (IP보기클릭)106.101.***.*** | 24.07.01 10:11

이 이미지도 줄이고 줄이면 작아지긴 할텐데

Revi | (IP보기클릭)222.121.***.*** | 24.07.01 10:14

스샷보다 작다는 게임용량

XCOM | (IP보기클릭)112.175.***.*** | 24.07.01 10:32

벌써 20년 전이네 ㄷㄷ 이거도 첨볼때 신기했는데 사양이 안돼서 못해봤던 게임 ㅋㅋ

Origina★ | (IP보기클릭)211.235.***.*** | 24.07.01 10:39
Origina★

난 돌려봤는데 인터넷 어디서 자료 다운 받아서 하는 줄 ㅎㅎ 퀄러티 상당했음

쌈무쌈무 | (IP보기클릭)221.151.***.*** | 24.07.01 23:55

많은 사람들이 dsp연산처리&리소스와 게임용량 구분을 못하는구나.

시즈마루 | (IP보기클릭)112.163.***.*** | 24.07.01 11:30

비디오게임 고트 맞겠지? ip 제외하고 단독작만 따지면 압도적 고트일듯

루리웹-7891614813 | (IP보기클릭)121.159.***.*** | 24.07.01 18:37
루리웹-7891614813

고트라고 하기엔 경쟁작도 만만찮아서... 테트리스, 마리오, 둠이 삼파전이 되지 않을까?

루리웹-5233457165 | (IP보기클릭)175.193.***.*** | 24.07.01 19:14
루리웹-5233457165

테트리스는 여러버전 난립해서 단독 작 하나로만 기준.

루리웹-7891614813 | (IP보기클릭)121.159.***.*** | 24.07.02 03:11

저건 뭐 어려운기술도 아니고 걍 노가다

NSDR | (IP보기클릭)59.13.***.*** | 24.07.01 19:52

거짓말 날속였어

루리웹-1191965811 | (IP보기클릭)180.226.***.*** | 24.07.01 20:55

어릴 때 파판 6 하던거 에뮬로 돌려보고 용량 보고 놀랬던 기억이 나네 ㅋㅋ

루리웹-9278597034 | (IP보기클릭)211.207.***.*** | 24.07.01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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