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테슬라 NACS 포트는 전기차계의 C-타입이 될 것 같음 n소니-혼다 그룹에서 만드는 전기차도 NACS 채택현기도 미국에서는 테슬라 포트 쓴다고하니... n국내도 빨리 바뀌면 좋겠다
단자규격이라 뭐... 국가별 전기 인프라에 맞춰 가는게 정답임. 정부가 정치적인 판단으로 CCS2로 안간게 문제..
뭔소리 하는건지;하..
음모론에 매몰되있구먼, 전기차 충전단자 규격은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고 우리나라는 국가기술표준원에서 표준규격을 결정해서 거기에 맞추는 거임. 현대차는 판매 국가의 표준에 맞춰 단자를 바궈서 출고되고 있기에 현대만 대응하는게 아님. 국가가 그걸로 하라니까 하는거지.
무선 충천으로 만들어! 주차장바닥에 심어서
스마트폰 무선 충전도 손실 심한데 (...) 예전에 제네시스 무선 충전기 있긴 했었음
북미는 거의 반강제라 그렇지 뭐
궁금한데 왜 반강제임? 최근까지 미국도 CCS가 대부분이였는데
Nacs가 테슬라 포트로 규격 통일된지 1년도 안됬음
단자규격이라 뭐... 국가별 전기 인프라에 맞춰 가는게 정답임. 정부가 정치적인 판단으로 CCS2로 안간게 문제..
국내는 현기차 팔아야되거든 ㅎㅎㅎㅎ
국가별로 충전단자 다 대응하는 현차랑 충전단자는 상관없지, 첫단추를 잘못 가가지고..
아니지 소켓 없을 때 전기차 충전소를 현기차만 대응하게 만들면 되는 일이고 지금 그렇게 하고 있잖아.
현기차는 이미 차데모 달다가 국가 정책 따라서 DC 콤보로 바꾼건데...
Reginn
음모론에 매몰되있구먼, 전기차 충전단자 규격은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고 우리나라는 국가기술표준원에서 표준규격을 결정해서 거기에 맞추는 거임. 현대차는 판매 국가의 표준에 맞춰 단자를 바궈서 출고되고 있기에 현대만 대응하는게 아님. 국가가 그걸로 하라니까 하는거지.
지금 한국에 깔린거 미국이 쓰던 표준 규격이야… 테슬라빼고 모든 외산전기차들도 이포트 차에 달고 우리나라에 출고 하고있고
NACS랑 CCS1 DC콤보랑같은 기술임
미국에서만 쓰는 전기차계의 라이트닝 포트가 되는게 아니라?
국내도 이제 NACS 채택한 충전기 고속도로 진출 예정이고 하니까 거의 CCS 쓰는건 국내밖에 없을듯?
예전에 여기저기 커뮤 돌아다녀보니 우리나라 환경상 CCS2가 훨씬 좋았다 정도까지만 알고있음. CCS1는 외적인 요소가 반영된 결과인듯.. 결국은 고립된 단자가 되버렸지만..
그러니까 중국이랑 유럽에도 NACS로 통일되었냐고. 애초에 유럽에는 테슬라에도 dc콤보 포트 달렸고 중국 테슬라에는 중국포트 달렸는데 그런식으로 따지면 시장규모가 중국보다 작은 미국은 NACS 쓰는건 미국밖에 없는거지.
중국정도 제외하면 결국 유럽도 포기할듯? 제대로 전기차 만드는 업체도 별로 없어서...ㅋㅋ
카와이이요
뭔소리 하는건지;하..
이 뭔 북미라 통일한거지 유럽은 dc콤보 쓰는데?
북미에서 테슬라가 충전기로 통일된이유 -> 테슬라는 미국에 1700만달러 보조금 받을수 있고 나머지 업체들은 테슬라가 깐 인프라로 손안대고 코 풀수있으니 서로 윈윈한 결과. 고통받는건 미국에 있는 테슬라 오너들.
일본 내수용 모델도 NACS 확정 ㅊㅊ
그렇게 안됨
어차피.. 현기도 북미 출시 제품은 NACS 어뎁터 제공하기로함
전형적인 알못 테슬람이네
네 다음 알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