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 TVA의 속편으로, 오리지널 시리즈 이후 약 20년만에 제작된 작품.
캐릭터 디자인은 소년 챔피언에서 연재된 만화판을 따르고 있다.
나가이 고 월드의 오마주가 꽤 많이 나온다. 단발성 오마주가 아니라 아예 캐릭터를 통째로 편입시킬 생각이었던 것 같다.
오프닝에만 등장하고 본편에는 안 나오는 시레누라던지, 8화 마지막에 팬서 클로의 부활을 암시하는 엔딩을 볼 때
9화부터는 나가이 고 월드의 주요 인물들이 하니를 중심으로 뭉쳐, 부활한 팬서 클로와 집단전을 벌일 예정이었던 듯.
원래 설정은 없어져서 아키라가 데빌맨으로 변신하거나 마징가 제트가 튀어나오거나 하진 않았지만
12편까지 나왔다면 또 모를 일이다. 7편에 등장하는 후도 아키라나,
신체 개조를 통해 마징가 시리즈의 기술을 사용하는 단베 영감, 그리고 마지막 에피소드에선 카부토 쥬조가 등장한다.
설정 상 오리지널 큐티하니의 수십 년 뒤의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다. 팬서 클로를 처단하는데 성공한 큐티하니가 기억을 잃고
한 도시 시장의 비서로 지내고 있다가 도시를 파괴하려는 새로운 악당이 등장하자 기억을 되찾아서 싸우게 되는 스토리이다.
원작의 작화나 분위기를 잘 살리면서 설정 충돌도 별로 없고 스토리도 이어지기 때문에 팬들의 평가는 상당히 높은 편.
매우 과격한 변신 장면이 많은데, 이 변신 장면이 8편 전부 복붙 없는 매 편 새로운 씬인데다
작화상태도 훌륭하고 퀄리티도 높아서 보는 맛이 상당히 좋다. 다만 앞서 언급했듯
8화에서 돌연 제작이 중단되어 버리는 바람에 이야기의 맥이 끊겨버렸고,
이로 인해 하이라이트가 들어가지 않은 컷이 다수 발생하는 등 완성도가 시리즈 중 가장 처지는 비운의 작품이 되어버렸다.
전작 TVA의 속편으로, 오리지널 시리즈 이후 약 20년만에 제작된 작품. 캐릭터 디자인은 소년 챔피언에서 연재된 만화판을 따르고 있다. 나가이 고 월드의 오마주가 꽤 많이 나온다. 단발성 오마주가 아니라 아예 캐릭터를 통째로 편입시킬 생각이었던 것 같다. 오프닝에만 등장하고 본편에는 안 나오는 시레누라던지, 8화 마지막에 팬서 클로의 부활을 암시하는 엔딩을 볼 때 9화부터는 나가이 고 월드의 주요 인물들이 하니를 중심으로 뭉쳐, 부활한 팬서 클로와 집단전을 벌일 예정이었던 듯. 원래 설정은 없어져서 아키라가 데빌맨으로 변신하거나 마징가 제트가 튀어나오거나 하진 않았지만 12편까지 나왔다면 또 모를 일이다. 7편에 등장하는 후도 아키라나, 신체 개조를 통해 마징가 시리즈의 기술을 사용하는 단베 영감, 그리고 마지막 에피소드에선 카부토 쥬조가 등장한다. 설정 상 오리지널 큐티하니의 수십 년 뒤의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다. 팬서 클로를 처단하는데 성공한 큐티하니가 기억을 잃고 한 도시 시장의 비서로 지내고 있다가 도시를 파괴하려는 새로운 악당이 등장하자 기억을 되찾아서 싸우게 되는 스토리이다. 원작의 작화나 분위기를 잘 살리면서 설정 충돌도 별로 없고 스토리도 이어지기 때문에 팬들의 평가는 상당히 높은 편. 매우 과격한 변신 장면이 많은데, 이 변신 장면이 8편 전부 복붙 없는 매 편 새로운 씬인데다 작화상태도 훌륭하고 퀄리티도 높아서 보는 맛이 상당히 좋다. 다만 앞서 언급했듯 8화에서 돌연 제작이 중단되어 버리는 바람에 이야기의 맥이 끊겨버렸고, 이로 인해 하이라이트가 들어가지 않은 컷이 다수 발생하는 등 완성도가 시리즈 중 가장 처지는 비운의 작품이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