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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일본유저:게임에서 없었으면 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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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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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지역이나 몬스터 별로 레벨한계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뭐 하다가 초반지역 갔는데 120레벨 슬라임! < 이런 건 존나 몰입감 깨짐
근첩-4999474945 | (IP보기클릭)61.40.***.*** | 25.01.06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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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레벨로 찍어누를 수 있는 게 없을 거면 레벨이라는 개념을 왜 만들었냐고 ㅋㅋ
킬링머신고나우 | (IP보기클릭)116.42.***.*** | 25.01.06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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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스케일링은 취향의 영역이라 on/off가 맞음... 막상 저거 아예 없으면 후반부는 게임같지도 않은 오픈월드도 많다고
꽁치튀김덮밥 | (IP보기클릭)175.121.***.*** | 25.01.06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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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링은 난 극불호 내 강함이 체감이 안되서
남부의 용사 | (IP보기클릭)211.234.***.*** | 25.01.06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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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루나틱에만 넣으라고!
엘카리안 | (IP보기클릭)115.138.***.*** | 25.01.06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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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부 돌아다니는 잡졸(레벨 스케일링) >>> 레벨 고정된 스토리상 최종보스 이건 좀 짜치긴함ㅋㅋㅋ
코른버저커 | (IP보기클릭)106.102.***.*** | 25.01.06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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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이 너무 강해서 좀 강해진 상태로 놀고 싶은 사람 입장에선 레벨 스케일링 만큼 끔찍한게 없음...
묻지말아줘요 | (IP보기클릭)118.235.***.*** | 25.01.06 09:31

몇가지는 ↗같고 몇가지는 엥 그게 좋은건데요 싶음

루리웹-719126279 | (IP보기클릭)49.143.***.*** | 25.01.06 09:27
루리웹-719126279

"레벨을 올리면 적도 강해지는 사양" 이거 진짜 최고인데 파이어엠블렘 루나틱을 프리배틀 연타로 레벨불려서 밀어버리고 깨면 그게 무슨 소용이야

루리웹-719126279 | (IP보기클릭)49.143.***.*** | 25.01.06 09:28
루리웹-719126279

루나틱 하는데 프리배틀 하는 사람이 있어? 신기하네

Lapis Rosenberg | (IP보기클릭)183.101.***.*** | 25.01.06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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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19126279

그럼 루나틱에만 넣으라고!

엘카리안 | (IP보기클릭)115.138.***.*** | 25.01.06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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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719126279

적이 너무 강해서 좀 강해진 상태로 놀고 싶은 사람 입장에선 레벨 스케일링 만큼 끔찍한게 없음...

묻지말아줘요 | (IP보기클릭)118.235.***.*** | 25.01.06 09:31
Lapis Rosenberg

애초에 그걸 막기 위해 파엠 루나틱은 프리배틀에 레벨스케일링이 설정되어 있음 안그래도 1장부터 주인공 유니트보다 적 잡졸1이 3배정도 강한데 프리배틀 스테이지는 잡졸 좀비가 적 중간보스1보다 강함

루리웹-719126279 | (IP보기클릭)49.143.***.*** | 25.01.06 09:31
엘카리안

그래서 루나틱에만 있어요

루리웹-719126279 | (IP보기클릭)49.143.***.*** | 25.01.06 09:31
루리웹-719126279

그럼 킹정!

엘카리안 | (IP보기클릭)115.138.***.*** | 25.01.06 09:32
묻지말아줘요

난이도를 낮추면 되잖아

루리웹-719126279 | (IP보기클릭)49.143.***.*** | 25.01.06 09:32
루리웹-719126279

회사가 밸런스 잘 맞추는 능력이 있으면 좋은데, 밸런스 잘 못맞추면서 레벨 스케일링만 하면 잡몹하나 잡는데 보스전급 화력을 쏟는 경우가 생기니 문제

cordymax | (IP보기클릭)118.235.***.*** | 25.01.06 09:49
루리웹-719126279

이해를 못하는구만. '나는 이 난이도를 정석적으로 딛고 넘어서서 강해졌다!'를 느끼고 싶은거라고. 거기다 대고 '걍 난이도 낮추면 되지'라고 말하는 건, 콜렉팅 모바일 게임 하는 사람들한테 '걍 캐릭터 사진이나 모으시지' 말하는거랑 똑같은거지 뭐.

스쿤 | (IP보기클릭)119.201.***.*** | 25.01.06 12:15
스쿤

그 난이도에 '실질적으로 프리배틀 불가능'이 세트구성으로 포함되어 있으니까요 아저씨 그게 싫으면 난이도를 낮추셔야지

루리웹-719126279 | (IP보기클릭)49.143.***.*** | 25.01.06 12:17
스쿤

표기상 난이도는 높이고 싶다! 근데 그 난이도에서 허용하지 않는 것은 챙기고 싶다! 모드질이라도 하든지 그럼

루리웹-719126279 | (IP보기클릭)49.143.***.*** | 25.01.06 12:18

회차 남기면 사라지는 최강장비

X﹏X | (IP보기클릭)106.102.***.*** | 25.01.06 09:27

파판8 : ㅎㅎ

엠버의눙물 | (IP보기클릭)211.234.***.*** | 25.01.06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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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스케일링은 취향의 영역이라 on/off가 맞음... 막상 저거 아예 없으면 후반부는 게임같지도 않은 오픈월드도 많다고

꽁치튀김덮밥 | (IP보기클릭)175.121.***.*** | 25.01.06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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꽁치튀김덮밥

후반부 돌아다니는 잡졸(레벨 스케일링) >>> 레벨 고정된 스토리상 최종보스 이건 좀 짜치긴함ㅋㅋㅋ

코른버저커 | (IP보기클릭)106.102.***.*** | 25.01.06 09:34
꽁치튀김덮밥

내가 경험했던건 예로들면 시스템이 콤보등의 연계나 게이지를 채워서 기술들을 순차적으로 발동해서 초필살기같은 기술까지 연계하는 시스템인데 나중에 레벨이 너무 높아지면 진짜 최종보스 정도급이 아니면 이 초필살기까지 연결이 안되서 기껏 있는 초필살기 연출을 걍 못보게 되서 아쉬운 경우도...

메카펭귄MK.2 | (IP보기클릭)103.163.***.*** | 25.01.06 09:37
꽁치튀김덮밥

근데 그러면 레벨이 왜있음..? 캐릭터 쎄지는 재미는..?

디첩 | (IP보기클릭)211.36.***.*** | 25.01.06 09:38
꽁치튀김덮밥

세계관 씹어먹을 고수가 되도 길에서 등장하는 잡몹들과 영혼의 한타를 겨뤄야 하는건 좀 그럼... 게다가 적이 강해지긴 했는데 드랍템이 극초반에도 버리는 쓰레기면 더 그렇고

리스프 | (IP보기클릭)222.98.***.*** | 25.01.06 09:40
디첩

스킬 해금용?

똘마니a | (IP보기클릭)112.184.***.*** | 25.01.06 09:43
꽁치튀김덮밥

그래서 보면 중간에 오픈월드 자체를 싫어하는 사람 있잖아. 글구 로리웹에서도 디아4 출시때 욕하던 주요 포인트중 하나임

자매배캅이너무나좋은썰렁펭귄 | (IP보기클릭)118.42.***.*** | 25.01.06 09:45
디첩

레벨 스케일링은 동일한 경험의 유지가 아니라 주인공이 세지는 건 맞지만 적들이 너무 약해지는 거 방지라 봐야지 극단적으로 가면 후반부 너무 강해져서 전혀 도전정신이 생기지 않는 경우까지 가서

야자와 니코니코 | (IP보기클릭)59.12.***.*** | 25.01.06 09:46
디첩

와우나 디아 같은 경우엔 갓 만렙일때 가장 약하고, 그 때부터 템 파밍으로 확확 강해지는 편이긴 하죠. 몹은 만렙에서 더 안 강해지고...

Yrel | (IP보기클릭)222.118.***.*** | 25.01.06 09:50
리스프

그게 안좋게 작용된게 위쳐3 쥐같은 작고 때리기 힘든데 몰려나오는 잡몹이 레벨스케일링으로 강해지니 앵간한 보스보다도 무서운몹이 됨 그리핀도, 구울도, 레셴도 때려잡는 위쳐가 쥐몇마리한테 맞아죽음 온오프가 있거나 몹별로 적당히 해야하긴함.

JLynn | (IP보기클릭)211.235.***.*** | 25.01.06 09:59
꽁치튀김덮밥

맞아..없으면 아쉬운듯 하면서도 있으면 나중엔 레벨은 물론이고 스킬 가짓수 늘어나는 만큼 조작도 힘들어져서 잡몹과도 보스전을 치뤄야하니, 퇴근하고 플레이하려고 켰다가 퀘스트 하나 못하고 지쳐서 꺼버리게된다고.. 결국 스토리도 다 못보고 그만두는 경우도 생김

이Luna | (IP보기클릭)211.203.***.*** | 25.01.06 10:00
자매배캅이너무나좋은썰렁펭귄

디아 4 레벨스케일링 운운은 게임 이해도 문제였는데...

H.Barca | (IP보기클릭)183.101.***.*** | 25.01.06 10:01
디첩

메인퀘 긴장감 유지?때문? 섭퀘 돌거 다 돌고 막보스 딸깍으로 깨는것도 노잼임 섭퀘 많아진 요즘 겜이 특히 더 심하기도 하고

수어사이드 SQUAD | (IP보기클릭)175.116.***.*** | 25.01.06 10:11
야자와 니코니코

지나가다 들어간 산적 소굴에 왜 고대의 전설의 용사가 우글거리냐...

죄수번호-3493859067 | (IP보기클릭)223.39.***.*** | 25.01.06 10:14
JLynn

몹별로 강/약해질 수 있는 한계선을 둬야 만랩 찍고 쥐한테 안 물려죽는다 봄 물론 그런거 하나하나 설정하는게 노동이긴 한데...

죄수번호-3493859067 | (IP보기클릭)223.39.***.*** | 25.01.06 10:16
죄수번호-3493859067

와우는 지역별로 제한이 있는데 이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 생각함 스토리상 첫 구간은 뭐 1-10, 그 다음은 10-20 이런 식

루리웹-5092011815 | (IP보기클릭)172.224.***.*** | 25.01.06 10:21
꽁치튀김덮밥

월드 레벨을 집어넣은 원신라이크가 그래도 머리 많이 굴린거긴 함 ㅋㅋ

루리웹-4688145470 | (IP보기클릭)118.34.***.*** | 25.01.06 11:04
야자와 니코니코

... 너무 노가다를 많이 하신 게 아니면 제작사에서 적이 강해지는 곡선 기울기를 잘못 만든듯한데 ... 일반적으로 내가 강해지는 의미가 없으면 레벨업을 해야할 이유가 없는 ... 하긴 소울 시리즈가 있긴 한데 ...

루리웹 7470428616 | (IP보기클릭)180.65.***.*** | 25.01.06 11:04
루리웹 7470428616

극단적인 경우 예시라 결국 양 쪽 다 밸런싱이 제일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음요. 레벨스케일링이 있어도 레벨이 높아지면 쓸 수 있는 스킬이나 전략이 늘어서 같은 수준의 적이라도 수월해지는 경우도 많고요

야자와 니코니코 | (IP보기클릭)110.70.***.*** | 25.01.06 11:06

레벨 스케일링은 그렇게 나쁜 시스템이라고 생각 안 하는데

근첩-4999474945 | (IP보기클릭)61.40.***.*** | 25.01.06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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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첩-4999474945

다만 지역이나 몬스터 별로 레벨한계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뭐 하다가 초반지역 갔는데 120레벨 슬라임! < 이런 건 존나 몰입감 깨짐

근첩-4999474945 | (IP보기클릭)61.40.***.*** | 25.01.06 09:29
근첩-4999474945

최종 보스나 뭐 스토리상 강적이면 몰라 뒷산 산적들까지 레벨 스케일링 받으니 나중엔 거인이 산적들한테 발리고

촉툴루 | (IP보기클릭)110.9.***.*** | 25.01.06 09:34
근첩-4999474945

잘 만든 레벨 스케일링은 괜찮은데 어설프게 만들어서 내가 렙업할때 최적의 루트를 타지 않으면 오히려 적들이 너무 쌔져서 어려워지는 케이스가 있어서 그런듯 그런거 한번 겪으면 이딴거 왜있는데 싶어짐 ㅋㅋ

주땡1 | (IP보기클릭)118.235.***.*** | 25.01.06 09:34
근첩-4999474945

어떤 게임은 몹 장비도 좋아져서 첫번째 스테이지 산적이 수도기사 보다 더 좋은 장비 입게 된다며

사건 | (IP보기클릭)39.7.***.*** | 25.01.06 09:38
근첩-4999474945

자기가 강해진다는 느낌을 즐기는 사람도 많은데 이게 안먹히는 시스템이니 피곤해하는 유저도 많음

ㅡ_-]す~ | (IP보기클릭)49.170.***.*** | 25.01.06 09:45
근첩-4999474945

짜치지. 레벨링이 의미가 없으

아르마딜로꼬리 | (IP보기클릭)106.101.***.*** | 25.01.06 09:48
근첩-4999474945

난 레벨 스케일링이 그냥 레벨 맞춰서 잡몹이 쎄지는게 아니라 레벨에 맞는 강적이 필드에 새로 나타나는 쪽이 좋더라. 스카이림에서 드래곤도 때려잡는 드래곤본이 뒷산 산적한태 뒤통수 얻어맞고 날라가면...

스타워커 | (IP보기클릭)121.146.***.*** | 25.01.06 09:50
근첩-4999474945

불멸자가 만든 최강의 갑옷을 입고 100골드를 삥뜯으려하는 노상강도 (오블리비언)

모드레드 | (IP보기클릭)211.246.***.*** | 25.01.06 09:58
근첩-4999474945

본문에 파판 이야기가 많은거 봐서 파판8의 레벨 스케일링에 데였던 사람이 썼을거 같아요. 레벨스케일링은 있어도 괜찬다고 생각하지만 파판8 처럼 넣을거면 하지마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밸런스가 안좋아서

플래이어원 | (IP보기클릭)211.234.***.*** | 25.01.06 09:59
스타워커

오블리비언이 그랬던거같은데 이러면 또 문제가, 비유하자면 태초마을에 이런 일이 벌어짐ㅋㅋㅋㅋ 꼬렛 -> 그란돈 구구 -> 칠색조 아보 -> 레쿠자

도로명주소확인 | (IP보기클릭)211.235.***.*** | 25.01.06 10:04
근첩-4999474945

본문에도 있지만 레벨 스케일링 자체가 문제있는 건 아님 와우나 디아처럼 사냥터를 바꾸지 않아도 렙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장점으로 하고, 강해지는 부분을 조절한다면 말이지 문제는 그런 것 없이 레벨만 올려서 재미를 반감시키는 경우 전투시마다 스트레스 받는다면 무슨 의미임

llzweill | (IP보기클릭)117.111.***.*** | 25.01.06 10:05
근첩-4999474945

나도 같은 생각임 레벨 스케일링 자체는 좋다고 보는데 '설정상 잡몹일수밖에 없는 적'은 상한이 있는게 좋다고 봄

StrangeTango | (IP보기클릭)118.235.***.*** | 25.01.06 11:15

4번 보니까 붕괴 스타레일 서브퀘에서 친구가 npc 죽이는 선택지 골랐다가 현타와서 게임 접었다는 썰 생각나네

루리웹-4066429155 | (IP보기클릭)61.84.***.*** | 25.01.06 09:30
루리웹-4066429155

라이브서비스 모바일게임의 선택은 다회차가 불가능하니 진지하게 고민해서 골라야 하긴 하지 (쓰레기통을 뒤지는 선택지를 고르며)

엘카리안 | (IP보기클릭)115.138.***.*** | 25.01.06 09:33
루리웹-4066429155

최근에도 희생자들이 나오더라. 해당 npc 과거가 워낙 현실적으로 안타까워서 더 그럴듯.

루리웹-1136785702 | (IP보기클릭)220.82.***.*** | 25.01.06 11:03

파판이 저런 엿같은거 정말 많긴 했음

Plant11 | (IP보기클릭)59.25.***.*** | 25.01.06 09:30

레벨 스케일링은 레벨 올려봐야 그게 체감이 잘 안됨 일방적으로 찍어누르는 맛이 없어짐 ㅋㅋㅋ

라스트리스 | (IP보기클릭)39.7.***.*** | 25.01.06 09:30

난 특정상황에 보스가 무적인거 전부 예시>잡몹잡아야 보스 뎀 들어가 잡몹다시 부활하고 이딴거

Lapis Rosenberg | (IP보기클릭)183.101.***.*** | 25.01.06 09:31
Lapis Rosenberg

※보스의 팔다리를 공격하면 몸통을 공격할수 있지만 팔다리는 수 턴 이후 부활합니다

전국치즈협회장 | (IP보기클릭)114.207.***.*** | 25.01.06 12:10
전국치즈협회장

끄아아아아악!!!

Lapis Rosenberg | (IP보기클릭)183.101.***.*** | 25.01.06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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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일링은 난 극불호 내 강함이 체감이 안되서

남부의 용사 | (IP보기클릭)211.234.***.*** | 25.01.06 09:32

파판4 레어 도둑질 확률은 1/1092다 스퀘어 미친 놈들아ㅋㅋ

randius | (IP보기클릭)183.99.***.*** | 25.01.06 09:32
randius

와 가챠보다 낮다!

Ak48 | (IP보기클릭)211.168.***.*** | 25.01.06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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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레벨로 찍어누를 수 있는 게 없을 거면 레벨이라는 개념을 왜 만들었냐고 ㅋㅋ

킬링머신고나우 | (IP보기클릭)116.42.***.*** | 25.01.06 09:32
킬링머신고나우

ㄹㅇ 그냥 레벨 개념없애고 좀 몰입형 서바이벌 장르처럼 만들던가 너도 한방 나도 한방

루리웹-7483927686 | (IP보기클릭)121.153.***.*** | 25.01.06 09:49

레벨스케일링은 절묘하게 맞추면 재밌다구 로맨싱 사가 처럼

Chosen Undead | (IP보기클릭)172.225.***.*** | 25.01.06 09:33

사라지는 서브퀘는 죽이고싶음

따뜻한고무링우유 | (IP보기클릭)211.234.***.*** | 25.01.06 09:33

오픈월드 게임속에서 차량추적 미션이나 RPG게임속의 포커처럼 게임의 장르와 관련없는 필수이벤트 미니게임.

사림 | (IP보기클릭)211.192.***.*** | 25.01.06 09:33

동료가 죽음. 거기다 착용장비도 같이 사라짐.

도토도코 | (IP보기클릭)118.235.***.*** | 25.01.06 09:33

사람에 따라 저중에 맘에 드는것도 있어

없으면포기한다 | (IP보기클릭)106.245.***.*** | 25.01.06 09:33

유저 레벨에 따른 레벨 스케일링까지는 그렇다 쳐도 '전투 횟수에 따른 레벨 스케일링'은 대체 무슨 개악질콘텐츠야 ㅋㅋㅋㅋ

Ворошилов | (IP보기클릭)121.140.***.*** | 25.01.06 09:33
Ворошилов

로맨싱사가 그랬다고 하던거 같던데 맞아?

Lapis Rosenberg | (IP보기클릭)183.101.***.*** | 25.01.06 09:34
Lapis Rosenberg

ㅇㅇ 심지어 특정 레벨까지 올리지 않으면 기술이 안 뜨고 다음 분기로 넘어가는 조건에 전투횟수가 있음

PAKIN | (IP보기클릭)118.235.***.*** | 25.01.06 09:36
Lapis Rosenberg

나는 로맨싱사가 2 원본은 못해보고 2 리메이크만 해봤는데, 로맨싱사가 2 리메이크는 '승리한' 전투 횟수 비례 아군/적 강화긴 했음 근데 이건 로맨싱사가 2 게임 컨셉이 수백년단위로 전쟁 벌이는 내용이라.... 전투랑 전투 사이 기간이 몇년씩 벌어지는 경우도 있어서 그게 이상하다곤 못 느꼈음

Ворошилов | (IP보기클릭)121.140.***.*** | 25.01.06 09:37
Lapis Rosenberg

맞음

Crabshit | (IP보기클릭)1.225.***.*** | 25.01.06 09:37
Lapis Rosenberg

그래서 구 로사 원작 게임의 최대 요건은 “어떻게 전투를 피해 최종 전투회수를 줄이느냐”였지 물론 구작의 매콤한 난이도도 사실 별 문제 없었던게 플레이어측도 온갖 하메를 구사했으니

Crabshit | (IP보기클릭)1.225.***.*** | 25.01.06 09:39
Ворошилов

로맨싱사가가 대표적인 예인데 ㅋㅋㅋㅋㅋㅋ 뭐 또 로맨싱 사가가 최애 게임 시리즈인 나로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불합리 할 정도는 아니긴 함. ㅋㅋㅋㅋㅋ

Lifeisbeaten | (IP보기클릭)112.216.***.*** | 25.01.06 11:16
Ворошилов

로맨싱 사가지 더 큰 문제는 전투 횟수에 따라 시간이 경과해서 서브퀘나 이벤트가 날아간다는 거지 이건 진짜 싫음 그나마 최신 리메이크에서는 좀 완화시키긴 했더구만

Cellsus | (IP보기클릭)223.39.***.*** | 25.01.06 11:44
Cellsus

로맨싱사가3에서 로빈 동료로 하기 직전에 싸우는 몹이 2마리 있는데 몹 레벨이 최대일경우 어지간해서는 이길수 없는 몹아 2마리 배치되는건 그대로임 ㅋ 동료 만드는데 최종보스따위 쌈싸먹을 노가다가 필요한건 너무하잖아! ㅋㅋㅋ

R.R.RicoTyrell | (IP보기클릭)218.147.***.*** | 25.01.06 12:26

싱글에서 대부분 레벨 노가다는 게임을 편하게 하려고 인력을 파는건데 노가다 해가지고 오니깐 적들도 노가다한 몹을 던져주면 좀 글긴함.

루리웹-0033216493 | (IP보기클릭)121.178.***.*** | 25.01.06 09:34

대쉬보다 느리고 그냥 걷기보다 빠른 npc 따라가는 이벤트...........

코프 | (IP보기클릭)121.130.***.*** | 25.01.06 09:34
코프

용과같이...

Ak48 | (IP보기클릭)211.168.***.*** | 25.01.06 09:37
코프

사이버펑크 2077도 그랬는데, 이건 어느 순간부터인가 V가 NPC보다 앞서서 달려가면 NPC도 달리게 패치됐더라

Ворошилов | (IP보기클릭)121.140.***.*** | 25.01.06 09:38
Ворошилов

사이버 펑크가 그정도로 갓게임인지 몰랐네요!!!!!!!!

코프 | (IP보기클릭)121.130.***.*** | 25.01.06 10:06
코프

데이즈곤 회차 돌릴때 가장 큰 장벽

Bright Blue | (IP보기클릭)175.121.***.*** | 25.01.06 11:37

파판 최종장비가 진짜 죶같이 얻기 힘들게 한 것들이 있었지

PAKIN | (IP보기클릭)118.235.***.*** | 25.01.06 09:34

공략을 봐야 클리어 가능한 스테이지

광전사 칼달리스 | (IP보기클릭)61.101.***.*** | 25.01.06 09:35

근데 패링 시스템은 나인솔즈 피거짓 세키로 등등 잘만드면 진짜 좋은지라..

Alex.S | (IP보기클릭)175.195.***.*** | 25.01.06 09:36
Alex.S

패링이 필수로 들어거버림 못하는 사람에겐 이런 ㅅㅂ 할 수 밖에

Lapis Rosenberg | (IP보기클릭)183.101.***.*** | 25.01.06 09:39
Lapis Rosenberg

그건 없애야하는 시스템이라고 하기보다는 그냥 개인적 취향타는것같네요ㅋㅋ.

Alex.S | (IP보기클릭)175.195.***.*** | 25.01.06 09:43
Alex.S

이게 패링떡칠이라 그럼

아르마딜로꼬리 | (IP보기클릭)106.101.***.*** | 25.01.06 09:49
Alex.S

소울류처럼 매니아용 게임이었으면 모를까 턴제 RPG였던게 차기작에서는 뜬금없이 액션을 어거지로 섞다 패링은 필수인데 조작감은 쓰레기인 게임이 나오는 경우들이 있음

블렌딘 | (IP보기클릭)210.205.***.*** | 25.01.06 21:05

난 일자에 맞춰 딱딱 진행되는 방식 느긋하게 모든것 꼼꼼하게 살피는게 불가능해..

칼리제 | (IP보기클릭)121.138.***.*** | 25.01.06 09:37

즉사패턴, 모르면 맞아야지(부활시 재화 소모), 확률적으로 나오는 패턴, 운으로 피하는 패턴 이게 진짜 개 뭐같음.

BTTF | (IP보기클릭)39.124.***.*** | 25.01.06 09:38

사가는 저거 거의 다 했는데....

지렁이 | (IP보기클릭)118.235.***.*** | 25.01.06 09:38

최근에 한 로맨싱사가2 리멕에 위 언급된거 절반은 들어가 있는거 같다 ㅋㅋ

지나가던중년아저씨 | (IP보기클릭)211.234.***.*** | 25.01.06 09:38
지나가던중년아저씨

스케일링 시간제한 있는 서브퀘스트 엔딩봐야 얻을 수 있는 최종장비

Crabshit | (IP보기클릭)1.225.***.*** | 25.01.06 09:41
Crabshit

1회밖에 싸울수 없는 놈이 드랍하는 레어장비 사라지는 서브퀘스트 장비에 따른 무계 페널티도 추가..

지나가던중년아저씨 | (IP보기클릭)211.234.***.*** | 25.01.06 09:44
지나가던중년아저씨

근데 로사는 그맛에 하는거

LRLRT | (IP보기클릭)116.34.***.*** | 25.01.06 11:00

숙제 개념이 있는 게임도 아닌데 배경스토리 인질로 잡고 협박하는 유비식 오픈월드

이거는진짜본계임 | (IP보기클릭)118.235.***.*** | 25.01.06 09:40
이거는진짜본계임

그런 분야라면 게임 스토리를 소설로 쪼개서 파는 놈들이 제일 악질인데

죄수번호-3493859067 | (IP보기클릭)223.39.***.*** | 25.01.06 10:27

사실 파판은 생각없이 진행해도 무방한대 파고들려면 개같은 편이라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파고들게 만드는 무언가가 있음. 장비라던지

루리웹-6313896014 | (IP보기클릭)122.46.***.*** | 25.01.06 09:40

플레이어가 2 만큼 쎄질때 몹은 1.5 정도 쎄지면 나는 그럭저럭 납득하는데 몹이 2, 3 쎄지는 겜들은 뭐지싶음

RomanceStraight | (IP보기클릭)211.234.***.*** | 25.01.06 09:40

레벨은 개인적으로 스카이림 시스템이 제일 좋은거 같고 시간제한 서브퀘는 동감. 서브퀘 하나 안해가지고 그 찝찝함에 다시 세이브를 돌려야 하는 비참함을 몰라 개발진이.

KIVMK3BC34M8ZQG | (IP보기클릭)1.221.***.*** | 25.01.06 09:40
KIVMK3BC34M8ZQG

이후작인 폴아웃은 레벨 곡선 잘못짜서 극후반가면 딜이 안들어갈 정도라는데 스림때는 나았나

야자와 니코니코 | (IP보기클릭)59.12.***.*** | 25.01.06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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