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회차 진엔딩
언더테일정도로 전체적인 지문이나 진행이 변하면 모를까 그것도 아니고 태반은 그냥 강제 플탐 늘릴 용도로 n회차 해야지 엔딩 즈음에 변경되는 지문하나 띡 선택하면 진엔딩 뜨는 수준의 변화밖에 없으면서 첫플레이는 닥치고 노멀엔딩아니면 배드엔딩만 뜨게 해놓는데 ㅅㅂ 개 ㅈ같은 놈들
n회차 진엔딩
언더테일정도로 전체적인 지문이나 진행이 변하면 모를까 그것도 아니고 태반은 그냥 강제 플탐 늘릴 용도로 n회차 해야지 엔딩 즈음에 변경되는 지문하나 띡 선택하면 진엔딩 뜨는 수준의 변화밖에 없으면서 첫플레이는 닥치고 노멀엔딩아니면 배드엔딩만 뜨게 해놓는데 ㅅㅂ 개 ㅈ같은 놈들
컷씬 하나 보려고 기초부터 손대야하는거 ㅈ같긴해
야겜은 저게 필수라고
진엔딩 컷씬 30초짜리를 보기위해 20시간을 날려야하는경우 매우 ㅈ같다
여기에 추가로 공략 안보면 알수 없는 진엔딩 루트
그 정도로 심한 경우가 있음? 듣기만 해도 끔찍하네
DLC팔이 나오는거 생각해보면 이제 그정도는 양반축에 속해
게임 중에는 미연시 대부분이 이런 시스템 넣지 그리고 어떤 게임은 아예 무슨 QTE마냥 시간제한 붙은 선택지 던지기도 함. 그게 엔딩 분기점이라서 시간내에 못누르면 여태까지 한거 날려먹는 꼴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