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히 총선용이라는 말이 나돈 게 아니구나 싶은
총선 불과 11일 전에 수서-동탄 구간개통했으니까
원래대로였다면 제일 먼저 구간개통했어야할 곳은 운정신도시-서울역 아니었을까?
수요는 그쪽이 훨씬 많이 날 것 같은데
괜히 총선용이라는 말이 나돈 게 아니구나 싶은
총선 불과 11일 전에 수서-동탄 구간개통했으니까
원래대로였다면 제일 먼저 구간개통했어야할 곳은 운정신도시-서울역 아니었을까?
수요는 그쪽이 훨씬 많이 날 것 같은데
라면을 먹고와?
추천 1
조회 17
날짜 13:29
|
민트Candy
추천 0
조회 13
날짜 13:28
|
민트붐
추천 0
조회 22
날짜 13:27
|
쿠에르나
추천 0
조회 25
날짜 13:26
|
이터널파이어^ↀᴥↀ^
추천 0
조회 18
날짜 13:25
|
mr..bluesky
추천 1
조회 20
날짜 13:24
|
어둠의민초단
추천 1
조회 53
날짜 13:23
|
DTS펑크
추천 0
조회 44
날짜 13:21
|
윌유스프
추천 4
조회 75
날짜 13:20
|
관심충
추천 2
조회 18
날짜 13:20
|
@Crash@
추천 2
조회 96
날짜 13:18
|
로제누스
추천 4
조회 71
날짜 13:18
|
생각할수록기가막힌
추천 7
조회 67
날짜 13:18
|
쿠에르나
추천 6
조회 60
날짜 13:18
|
간헐적단식
추천 5
조회 119
날짜 13:15
|
Windows 12
추천 2
조회 34
날짜 13:15
|
생각할수록기가막힌
추천 4
조회 67
날짜 13:14
|
이터널파이어^ↀᴥↀ^
추천 4
조회 19
날짜 13:14
|
서찬혁
추천 21
조회 791
날짜 13:11
|
732-AC🍜🐬
추천 4
조회 73
날짜 13:10
|
민트붐
추천 1
조회 66
날짜 13:10
|
優しい男
추천 4
조회 57
날짜 13:08
|
라면을 먹고와?
추천 1
조회 72
날짜 13:08
|
문사이드
추천 0
조회 79
날짜 13:08
|
이름쓰기귀찮아
추천 3
조회 38
날짜 13:07
|
Deja-vu
추천 19
조회 1026
날짜 13:03
|
BoomFire
추천 3
조회 159
날짜 13:03
|
협치빌런
추천 7
조회 160
날짜 13:01
|
수서까지만 개통한건 쌉에바임...
최소 삼성역까지 연결된 상태로 개통했어야 함.
진짜 문제는 저기서 삼성역이 제일 늦게 만들어진다는 거지만.
동탄수서는 22년 개통예정이었어. 그리고 이게 장차 좋은 것 같아서 운정-삼성 구간을 민자 유치로 연장한 거야.
뭐 철도가 개통 연기되는 거는 너무 흔한 일이 되어버렸지만...
첫 연기는 무뜬금 운정-삼성 연장한다며 일시정지 두 번째 연기는 서울시가 갑자기 삼성역사 창 낸다고 설계변경(이걸로 지금 서울시가 수천 억 배상해주는중) 세 번째는 원래 gtx까지 연계교통망 (동탄이 여의도 8배 크기 최대신도시임/이준석이 동2남동탄쪽 지역구인데 아파트 단지 100개 돌았음) 트램이 도시 설계 때부터 있는데 미적미적하다가 아직도 안 됨 여기에 동탄역까지 5분거리인 수만 세대는 아직 도로 안 나서 동탄역 이용 못하는중(이것땜에 국회의원 바꼈다고 봐야 함)
동탄이 철도망이 너무 부실하긴 하지 일단 제일 먼저 생긴 서동탄역은 배차도 별로고 연계교통도 별로고 동탄신도시 내부가 아니라 구석이라 외면받는 게 1번째 2번째는 SRT...보나마나 비쌈.
서동탄역은 심지어 오산시에 위치하지 현재 동탄40만명 중 서울출퇴근자는 10-15%라고 하는데 gtx환승 할인 아직 적용 안 되서 수서역에 내리면 또 돈 내고 지하철 이용해야 해 슬슬 사람들 k패스인가 그거 등록해서 쓸 수 있을 때 gtx이용하려고 함 그리고 srt 정기권 아직 한 달 남아서 그거 쓰는 사람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