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국제 예산 축소 같은 ㅈ 같은건 제외하고도 북항은 아직 개발 극 초긴데 벌써부터 평가가 나오길 바라는건지 몰?루겠음.
당연스레 현대상선 본사 북항 이전 논의는 언급되지도 않았을테고
저기가 부산에서 낙후되기로 유명한 구도심이라 북항 개발을 중심으로 싹 바꿔야할텐데 이걸 슈킹이라 하면
마곡 개발 전에 마곡역부터 띡 개발한것도 슈킹이 되는건가.
보면 늘 그렇듯 부산 인구 유출 심한데 무슨 인프라 투자냐도 있고.
부산 인구 유출은 서울권도 있지만 동남권으로 분산 유출되기 때문에 생활권역 전체로 따져봐야하는데 그런것 역시 없지.
서울에 거주중인 젊은 인구가 집값 땜에 경기권으로 유출된다 해서 서울이 노인과 한강이 되는게 아닌데
서울은 수도권, 부산은 그냥 부산 으로만 분석.
구도심은 북항을 선두로 개발해야 겨우 바뀔까 말까임. 서부산은 가덕도+부산신항+ 김해로, 동부산은 해운대+울산+양산으로 계속 돈이 들어오는데 구도심은 민간 투자가 이뤄질 건수가 없음. 그러니 지자체가 선두로 어느정도 닦아놔야 기업들이 "어허. 어디 방바닥이 뜨끈한지 볼까?" 하는거지.
에휴... 슈킹이고 나발이고 일단 투자금이 들어와야지 개발을하던가 말던가하지...
구도심은 북항을 선두로 개발해야 겨우 바뀔까 말까임. 서부산은 가덕도+부산신항+ 김해로, 동부산은 해운대+울산+양산으로 계속 돈이 들어오는데 구도심은 민간 투자가 이뤄질 건수가 없음. 그러니 지자체가 선두로 어느정도 닦아놔야 기업들이 "어허. 어디 방바닥이 뜨끈한지 볼까?" 하는거지.
그렇네요... 그러면 지자체의 재개발 의욕문제도 있다는건데...
일단은 구도심이 과거 부산항이 있던 자리라 여길 어떻게 살리면 가능할거 같기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