従業員からの「カスハラ相談」27.9% 厚労省調査(FNNプライムオンライン(フジテレビ系)) - Yahoo!ニュース
후생노동성은, 전국의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 갑질, 성희롱, 고객의 갑질 등, 과거 3년간의 직장에서의 피해의 실태조사를 공표했다.
고객 등으로 부터 일어나는 민폐행위를 받는 "커스터머 하라스먼트(고객 갑질)"은, 27.9%의 기업 등이 종업원으로 부터 상담을 받았던 것으로 밝혔
져고, 갑질과 성희롱 다음으로 고객 갑질이 많았다.
또, 상담건수의 추이에 대해선, 고객갑질만이 증가를 하고 있다 라고 답변을 한 기업 등의 수가 감소를 넘었고, 기업과 사회의 대책이 늦었다고 하
는 것이 같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