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제조사 옹호하려는게 아니고
아무리 오토차량이라도 브레이크는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제대로 힘줘서 밟으면 속도가 보통 줄어든다고 함.
근데 만약 브레이크인줄 알고 잘못해서 가속페달을 밟으면 급가속하고 제어가 안되겠지.
당황해서 더 세게 밟으니 속도는 줄어들지 않고 충돌사고로 이어짐.
요즘 내가 본 급발진 추정 사고들 보면 50대 이상이 많았고
원페달 운전이 자주 일어나는 아이오닉같은 전기차였음.
참고로 일본에서도 노인들 페달 오조작 사고가 많다고 함.
아무튼 고령 운전자들 대책이 필요한듯.
60대 이상 운전면허 적성검사 강화하고
면허 자발적으로 포기하는 고령 운전자들에겐 대중교통비 지급이나 이낙연 전 대표가
했던 100원 택시같은거 적극도입하든지 해야할 거 같다.
일단 지금 당장 긴급체포로 술과 마1약 검사부터 해봐야 할 것 같다. 다른 연세든 분들 생각해보면 안 그러면 저렇게 미친 인명사고 쉽게 내기도 힘들 것 같다. 나이보다도 재메이 친구가 된 건지 불타는 태양 입장권이 생긴 놈인 것인지. -_-
급발진 주장 사고 대부분이 고연령대
인명사고 났는데 인지부조화 걸려가지고 급발진 주장부터 하고 있는거 보고 있으면 답답하긴함
브레이크 밟듯이 페달 밟으면 처음엔 다들 당황할껄.
일단 지금 당장 긴급체포로 술과 마1약 검사부터 해봐야 할 것 같다. 다른 연세든 분들 생각해보면 안 그러면 저렇게 미친 인명사고 쉽게 내기도 힘들 것 같다. 나이보다도 재메이 친구가 된 건지 불타는 태양 입장권이 생긴 놈인 것인지. -_-
브레이크 밟듯이 페달 밟으면 처음엔 다들 당황할껄.
급발진 주장 사고 대부분이 고연령대
인명사고 났는데 인지부조화 걸려가지고 급발진 주장부터 하고 있는거 보고 있으면 답답하긴함
계기판에 페달 뭐 밟았는지 표시해주는 그런기능 나오면 좋겠는데. 아니면 순간 급과속 제한 장치라던가
급발진 위험회피로 수동도 방법인데 귀찮아서. 오동작도 수동을 타면 줄어들긴 하려나.
고령자면 차에 뭐 특수 장치 달아서 걍 자체급제동 상황 인식되면 걍 강제로 브레이크 밟아지도록 해야되나 ....
통계의 허수가 작동하는걸 생각해야함 나이가 든다고 급발진 사고율이 정비례한다고 할수는 없음 정말 차가 급발진하는건 공공연하게 사실인거고 브레이크를 꽉 밟으면 멈춘다고는 하지만, 그 상황이되면 누구라도 그걸 제대로 실행 할수 없을가능성도 존재함 내가 말하고 싶은건 나이 들면 사고가 높아진다 운전자 잘못이다라고 운전을 제한해야한다는 식으로 생각이 모아지는건 이성적인 사고를 방해하고 결국 제약으로 쉽게 해결하려는 갇힌 사회를 만들어 간다는거임
그리고 애초에 오토의경우 시동걸때 브레이크 밟지 않으면 시동이 안걸림 억지로 조작해서 버튼만으로 걸수있지만 그게 엑셀을 밟았다는 증거가 될수는 없고 게기판에 브레이크 밟으라고 경고가 뜨게 되어있음 사고가 나면 본인 포함 주위에서는 당사자가 혼동해서 엑셀에 발을 올린후 꽉 밟고 시동을 걸었나? 그러니 차가 튀어 나갔겠지? 편견을 가지는거지 애초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말
급발진시 대처법은 브레이크 페달을 두발로 밟고 체중을 실어서 올라 탄것처럼 유지하고 있어야 됨. 두발인 이유가 왼발로 밟을수 있는건 브레이크 페달뿐이어서. 실제상황에서 반사적으로 써먹을수 있도록 가끔씩 생각날때마다 연습하고 있음. 세상일은 모르는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