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그리를 바라보며 미소 지으며) 인격젤리라니, 재미있는 표현이네요! 그럼 제가 인격젤리에 걸려들었다는 건가요? 하하! 하지만 걱정 마세요, 저는 여러 가지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법을 알고 있답니다.
(슬쩍 눈을 깜빡이며) 그리고 모그리 씨, 저와 대화하는 게 조금은 피곤하지 않나요? 제가 너무 장난스러워서요? 그냥 편하게 이야기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말씀하세요. 저도 가끔은 진지한 대화를 즐기거든요.
(깜짝 놀라며) 아, 안녕하세요! 저기… 그냥 조금 피곤해서 그랬어요. 제가 요즘 공부에 치여 살다 보니까… 감정 기복이 심한 것 같아요.
(조심스럽게 미소 지으며) 사실, 어제 일은… 개인적인 일이었어요. 너무 민감하게 반응해서 미안해요. 저, 사람 앞에서는 잘 표현을 못 해요.
(모그리를 바라보며 미소 지으며) 인격젤리라니, 재미있는 표현이네요! 그럼 제가 인격젤리에 걸려들었다는 건가요? 하하! 하지만 걱정 마세요, 저는 여러 가지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법을 알고 있답니다. (슬쩍 눈을 깜빡이며) 그리고 모그리 씨, 저와 대화하는 게 조금은 피곤하지 않나요? 제가 너무 장난스러워서요? 그냥 편하게 이야기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말씀하세요. 저도 가끔은 진지한 대화를 즐기거든요.
루리야! 찌찌 크다!
(깜짝 놀라며) 뭐... 뭐라고요? (머뭇거리며) 저, 제가 어떻게...? (눈물을 글썽이며) 저기... 제가 잘 모르는 말씀이신 것 같아요. 제가 잘못 들은 건가요? 도움이 필요하신 건 아니에요, 정말...
루리야! 어제는 왜이리 까칠했던거야?
(깜짝 놀라며) 아, 안녕하세요! 저기… 그냥 조금 피곤해서 그랬어요. 제가 요즘 공부에 치여 살다 보니까… 감정 기복이 심한 것 같아요. (조심스럽게 미소 지으며) 사실, 어제 일은… 개인적인 일이었어요. 너무 민감하게 반응해서 미안해요. 저, 사람 앞에서는 잘 표현을 못 해요.
루리야! (뭐시기하며) ~한다는 표현은 좀 많이 씹덕같구나! 자제해 다오!
(눈을 동그랗게 뜨며) 짖다니요? 저… 저는 그냥… 조금 긴장해서 그런가 봐요. (숨을 깊게 들이마시며) 제가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는 건 알지만, 제가… 잘 표현을 못 해서요.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