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타일 스타일의 안드로이드 게임을 제작 중입니다.
그래서 먼저 스테이지를 만들 수 있는 에디터(아래 그림. 자바로 작성)를 먼저 만들고 플레이 시뮬레이션 기능 구현까지 끝내뒀습니다.
이제 슬슬 타일을 하나하나 만들고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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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뭐.................
여기저기에서 구한 무료 소스를 아무리 참고해서 만들어도
제 실력으론 도무지 이쁘게 안나오네요.
차라리 대충 그린 컨셉이 이거보단 나을 것 같습니다. ㅠㅠ
때려치울까 진짜 ㅠㅠ
해상도를 낮춰서 도트 느낌으로 만들어 보세요~ 저도 고해상도로 작업했다가 퀄리티도 영 아니고, 또 요즘은 도트가 유행이라 이제와서 다 뒤집을 수도 없고 살짝 후회하고 있어요. 아님... 그냥 만들어진 거 구입하세요~ ㅎㅎ
쨍한 고해상도에 깔끔한 파스텔 느낌을 내고 싶은데... 답이 안나오네요. ㅠㅠ
툴 엄청 잘 만드신 거 같은데요?? 타일 그래픽도 제가 보기엔 나빠보이진 않습니다. 게임그래픽은 퀄리티보다는 일관성이 중요하다고 하더군요. 게임 전체 내에서 일관성만 지켜내면 퀄리티의 좋고나쁨을 떠나서 하나의 스타일이 되니까요.
맞는 말씀입니다. 아무래도 고퀄리티로 일관성을 유지하기엔 너무 힘들 것 같고, 제 실력으로 일관성 있게 구현해낼만한 스타일에 대해서 많이 고민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