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하의 재정은
일본어판 유희왕 카드 공식 데이터베이스(db.yugioh-card.com/yugiohdb/?request_locale=ja)와
유희왕 카드 위키(yugioh-wiki.net/index.php?%A5%C8%A5%C3%A5%D7%A5%DA%A1%BC%A5%B8)의 것을 따릅니다.
공식 카드 데이터베이스가 빨리 한글화 완료되면 좋겠네요. 마이 덱까지 그거로 짤 수 있으면 얼마나 좋아
유희왕 카드 위키가 정말 신용성이 있나는 솔직히 잘 모르겠지만, '그것'을 재정 검증용으로 쓸 수는 없는 노릇 아니겠나요?
안녕하십니까, 호리두스입니다.
이틀간 업로드를 까먹었습니다. 봐주십셔
하튼 다음 순서는 사이 걸-룡성-사이버스 매지션-비행코끼리-사이버스 클락 드래곤이 되겠군요
한글판 명칭
|
허영의 큰 원숭이
|
|||
일어판 명칭
|
虚栄の大猿
|
|||
영어판 명칭
|
Egotistical Ape
|
|||
레벨
|
속성
|
종족
|
공격력
|
수비력
|
5
|
1200
|
1200
|
||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세트할 수 없다. 패에서 야수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묘지로 보낸 그 야수족 몬스터의 레벨을 확인하고, 다음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레벨의 수만큼 이 카드의 레벨을 올린다. ●그 레벨의 수만큼 이 카드의 레벨을 내린다. |
세부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 카드는 통상 소환할 수 없다. 패에서 야수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는 효과의 구분은 없으며, 특수 소환 몬스터의 특수 소환 과정입니다. (특수 소환 절차로 자신의 패에서 야수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냅니다. 이 방법으로 특수 소환할 때 체인 블록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 "허영의 큰 원숭이"가 텍스트에 적힌 방법에 의해서 패에서 특수 소환에 성공한 후 묘지에 보내졌을 경우, "죽은 자의 소생"의 효과로 묘지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이 방법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묘지로 보낸 그 야수족 몬스터의 레벨을 확인하고, 다음 효과에서 1개를 선택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레벨의 수만큼 이 카드의 레벨을 올린다." 몬스터 효과는 유발 효과입니다. (대상을 지정하는 효과가 아닙니다.)
■ "허영의 큰 원숭이" 스스로 텍스트에 쓰인 방법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어느 것을 고르고 발동할 수 있는 효과입니다. 효과를 발동할 때 어느 "●"의 효과로 발동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Q&A는 유희왕 카드 위키에밖에 쓰인 게 없군요.
Q : 레벨을 올리거나 낮추지 않도록(=레벨 5) 선택할 수 있습니까?
A : 할 수 있습니다. (10/05/27)
Q :이 카드의 레벨 이상의 야수족 몬스터를 버렸을 경우, 레벨을 낮추는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가능할 경우, 이 카 의 레벨은 어떻게 됩니까?
A : 선택할 수 없습니다. (18/03/10)
Q :이 카드의 유발 효과로 레벨 13 이상으로 이 카드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까?
A : 할 수 있습니다. (10/05/29)
Q :이 카드를 패에서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묘지로 보내진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할 수 있습니까?
A :이 카드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는 장소는 패 뿐입니다. (10/05/29)
레벨 5 이상을 버려서 레벨 1로 만들라캤더니 안된다카고 레벨 13 이상으로 올리는 건 되는군요. 계산기!! 계산기!!
엑셀 싱크론:???(레벨 5를 버리고 레벨0이 아닌 1이됨)
지금 데이터베이스에는 언급이 없으니 문의해보면 바뀔 수도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여러모로 아쉽네요
물론 두 카드간의 텍스트 차이가 있긴한데 아직도 어처구니가 없네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하치만 하치만
저 녀석이 '왜' 액셀 싱크론같은 처리가 안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하튼 유희왕에서 레벨 0은 1입니다. 레벨 2의 "꼬마너구리 폼포코"의 레벨을 4번 내렸다고 칩시다. 그럼 레벨 -2라도 나와야 할 것 같죠? 아닙니다. 폼포코의 레벨은 1입니다. 정확히는 레벨을 3 올릴 때까지 쭉 레벨이 1이고, 레벨을 4 올릴 때부터 다시 레벨 2로 돌아오죠. 마이너스 통장(?)같은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치만 하치만
레벨은 1이 마지노선입니다 단, 위의 엑셀 싱크론처럼 5 싱크론을 버리고 1이되어도 (5-5=1) 거기에 레벨 추가 효과를 써도 이자 1은 계산합니다 레벨 3 올리는 카드 써도 1+3(-1)이 된단 뜻이죠
5-5=0지만 유희왕에선 1로 계산하는건 알겠는데...마이너스레벨은 못나오게 그냥 무조건 더하기만 하는 취급인가 귀찮게되네 일이
이거 레벨 이자란 개념이 있습니다 레벨 0은 없어도 못내린 수치를 기억했다 레벨 변동시 계산합니다
어라 레벨 높은 몬스터 버려서 1로는 못 만드는군요.. 12 초과는 유희왕 R 카드 시절부터 있던거라 당연하지만()
이게 바로 그 카드가 다릅니다 로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