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 컨셉 : 충/식/파충류 3조합이라는 유니크함
전략 컨셉 : 붕괴되도 필드의 몬스터를 거름으로 묘지에서 재생하는 독특한 링크 군단
심플하지만 직관적이며 종족 제약이 걸리지만
초기 바르모니카처럼 아예 안 돌아갈 정도는 아님
자체 견제력 : 함정 카드를 이용한 대량 파괴 + 덱/엑덱 특소 반응 파괴
+ 제한적인 패 발동 봉인
압도적이지 않지만 잘 찌르면 아픈 견제력
돌파력 : 하급 몬스터의 바운스 효과 + 링크 몹 2종의 몬/마&함 2장 파괴 효과의
압도적이진 않지만 있으면 편한 돌파력
재생능력 : 묘지라는 흙 아래에 숨쉬는 씨앗(카드)가 많을수록 패 소비가 줄어드는
턴 경과 대비 재생 효율이 나쁘지 않은 난투 특화
구축 유틸 성 : 혼합축/특정 종족축(3종)으로 다양한 형태의 연구 가치가 있음
일러 : ㅈ간지나지 않느냐...!
순수 혼합축으로 하기에는 윤활제가 2%로 부족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뉴비에게 추천하기 좋은 덱" = '오랫동안 연구하기 좋은 덱'
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런점에서
1.커스텀 스펙트럼이 넓음
2. 일단 무효 빼면 있을 건 있음
3. 역전 전개가 가능함
이 3가지가 있는 뇌화는 좋은 테마라고 생각하거든요
이제 착지점 범용만 적당히 챙겨주면 충분히 써먹을 수 있을 거 같고
뉴비에게 "2번째 덱"으로 영업하기 나쁘지 않은 테마라고 보는 편
딱 하나 아쉬운거라면 곤식파 특유의 지저분한 전개 루트인대 반대로 말하면 오히려 센츄리온이나 상건처럼 너무 단순해도 질리는 사람들이 많으니.
11기에는 육각형 전술력을 보인 트라브였다면 12기엔 뇌화가 해당한다고 봐도 될거 같습니다.
확실히 비슷한 효과란 점도 좋은 습듸 작용이겠군요
링크소환 익히는데에는 좋을지도... 그러고보니 효과들이 묘하게 애니테마느낌나긴 하네요
딱 하나 아쉬운거라면 곤식파 특유의 지저분한 전개 루트인대 반대로 말하면 오히려 센츄리온이나 상건처럼 너무 단순해도 질리는 사람들이 많으니.
확실히 비슷한 효과란 점도 좋은 습듸 작용이겠군요
링크소환 익히는데에는 좋을지도... 그러고보니 효과들이 묘하게 애니테마느낌나긴 하네요
11기에는 육각형 전술력을 보인 트라브였다면 12기엔 뇌화가 해당한다고 봐도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