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후방) 스파의 귀요미 캐미에 대해 알아보자.
캐미의 정체(?)에 대한 스포일러성 설명이 있습니다.
게임의 ip 자체가 오래돼서 잘 알려져 있는 이야기긴 하지만 혹시 모르니 스포일러 조심하시길
류, 켄, 춘리와 함께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에서 없어서는 안될 캐릭터 중 한 명인 캐미 화이트 되시겠다.
슈퍼 스파 2에 처음 나왔는데 훌륭한 비주얼과 성능은 기본이고, 스토리상 비중도 제법 높아서 인기가 상당하다.
동양인 + 꽉 막힌 치파오 + 팬티스타킹 + 근육 쩌는 허벅지로 무장한 춘리와 달리
캐미는 서양 금발녀 + 하이레그 + 비교적 슬림한 몸매로 확실하게 차별화가 되어 있다.

플레이어 방향으로 엉덩이를 뙇하고 보여주는 승리포즈도 이 처자의 아이덴티티 중 하나.
그런데 이 아가씨... 사실 평범한 인간이 아니다.
처음 나올 때부터 설정이 '前 베가의 수하, 지금은 기억을 잃고 특수부대인 델타 레드의 일원' 이었는데,
그 '베가의 수하' 라는 부분에 대한 진실이 과거편(제로 시리즈)에서 밝혀진다.
사실 캐미는 베가의 유전자로 만들어진 클론이다!
베가의 힘의 원천인 '사이코 파워' 를 더 잘 쓰기 위해 만든 육체라고.
(사이코 파워가 여성의 육체와 상성이 더 잘 맞다는 팬덤의 추측이 있다.)
처음에는 자신의 뜻대로 움직이도록 세뇌해서 잘 써먹었지만, 점차 자아가 생겨난 캐미가 베가를 배신,
그 후 어찌저찌해서 기억을 잃고 헤매다가 델타 레드에 들어간 것이다.

베가의 수하로 활동하던 시절의 복장. 노출이 조금 더 덜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쪽도 좋다.
이 때 캐미는 DOLLS라는 베가 친위대의 일원이었는데, DOLLS 멤버 전원이 캐미와 비슷한 형편이다.
전원이 젊은 여성이고, 납치되어 세뇌 당했거나 캐미처럼 클론으로 만들어진 처자들.

본인의 의사와는 전혀 상관없지만 캐미의 흑역사라고 봐도 좋을 시기.
그래서 캐미는 DOLLS 멤버를 자매처럼 소중히 여기고 구출하는 데에 전력을 다한다.
그리고 스파5 스토리가 종결된 시점에서 그 노력은 결실을 맺었다.
그래서 2차 창작에서도 베가와 엮이는 일이 많고 베가 컬러 코스튬도 있다.
모델링이 향상된 스파5에서는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일러스트, 인게임 모델링, 성능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다.
극단적으로 굵은 춘리와는 달리 아주 보기 좋은 모델링.
물론 나는 춘리도 좋다... ㅜ
철천지 웬수 같던 베가도 이젠 없고 DOLLS들도 해방됐고... 이젠 꽃길만 걷자
이건 사족인데... 극성 '아름다움' 페티쉬인 발로그로 제로3 스토리를 진행하면 캐미를 제거하려는 베가를 배신하고 오히려 죽여버린다.
기절한 채 갇혀있는 캐미를 꺼내주고, 나중에 위험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같이 탈출하는데... 결과적으로 이 남자, 스파 2대 여신 캐릭터 둘 모두와 플래그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