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문명 6 한짤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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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0시간했는데 걍 그쯤되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은 귀신같이 찾아냄
아직 개발도안한 특산품 및 광물을 내다보는 선구안
강 끼고 해변에 지으면 다 해먹는 게임이긴 하지
시작지점만 잘고르면 반이상은 먹고 들어감 ㅋㅋㅋ
실제 인류의 문명들도 마찬가지니 현실고증이네 ㅎㅎ
환웅 : 광활한 곡창지대에 철광석, 석유까지 나오는 평야를 스타팅 포인트로 줬으니, 후손들은 잘 살거야. ^^
후손: 아니 식량이 없잖아요 스타팅 똥망
마지막 나온 DLC로 싹 바꾸면 강끼고 해변에 있는 지역은 툭하면 강 범람하고 산업시대 이후 Co2배출 심해지면 온난화 땜에 바다물 범람해서 수도가 삭제될 수 있음 ㅋㅋㅋㅋㅋ
돌도끼 때부터 비행장과 석유 위치를 가늠하는 게임.
ㅇㅇ 개꿀땅은 딱 느낌부터가 다름
강 끼고 해변에 지으면 다 해먹는 게임이긴 하지
머임 나문맹6초보인데 왜 다해먹음 팁좀
문명 5까지밖에 안해봐서 6은 잘 모름 ㅈㅅ
무슨 말리하고 누비아가 바다가는거봤어?
에르빈 롬멜
마지막 나온 DLC로 싹 바꾸면 강끼고 해변에 있는 지역은 툭하면 강 범람하고 산업시대 이후 Co2배출 심해지면 온난화 땜에 바다물 범람해서 수도가 삭제될 수 있음 ㅋㅋㅋㅋㅋ
문명5에서도 강타일 골드 삭제먹고 강안껴도됨. 오히려 언덕이더 중요함
주변에 산맥 있어야됨 바다보다는
문명5는 스타팅자리에 소금자원만 있으면 장땡이라던데
아라이
마지막 나온 dlc없으면 해수면 상승 안되자나 ㅋㅋㅋㅋㅋㅋ
ㅇㄱㄹㅇ
문명5에서 제일 씹사기인건 소금이지 원래 평지소금 기준 스타트가 식량2 망치1 금1 인데 존나 웃긴게 광산 지으면 원래 망치1만 오르는데 소금은 식량1 망치1 오름 ㅋㅋㅋ
문명6은 캠퍼스랑 산업구역 인접 펌핑만 잘해도 반은 먹고 감
5까진 그렇고 6은 빡세짐
6 본편만 있는데 너무 어려움...
680시간했는데 걍 그쯤되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은 귀신같이 찾아냄
직감이 길러지나
김치맛사이다
ㅇㅇ 개꿀땅은 딱 느낌부터가 다름
모건체이스
돌도끼 때부터 비행장과 석유 위치를 가늠하는 게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개발도안한 특산품 및 광물을 내다보는 선구안
(시작하고 3턴째) "어 여기 보너스 자원이 왜이리 많지... 이 근처에서 철이랑 말 구하긴 글렀구만ㅉㅉ"
원래 수도는 보너스/사치, 1멀티는 철/말 보고 짓는게 국룰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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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PQ
근데 산업단지 구획한 곳에 철이나 질산 뜨면 그것도 그것대로 빡침 ㅋㅋ
스타트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해주는 게임
독일하면 한자 상업지구 인접보너스 계산하고 땅 먹지
시작지점만 잘고르면 반이상은 먹고 들어감 ㅋㅋㅋ
야옹냐옹야옹
실제 인류의 문명들도 마찬가지니 현실고증이네 ㅎㅎ
배산임수 지역부터 확인하는겜
저거땜에 5 하다가 6 안 넘어가고 계속 5하는 사람 꽤 있더라
5도 스타팅 사치자원이 좀...
차라리 6은 인접보너스 설계로 자원 산출량이 극복이 되는데, 5는 ㄹㅇ 스타팅이 80%라서...
그치 6은 오히려 빈땅끼리 붙어있어주면 특수지구끼리 시너지로 펌핑되지만 애매하게 가운데 자원 끼어있으면 빡침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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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한맛인생
??? 그게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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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백마!
5 안거치고 입문하거나 4 하던 사람들이 더 좋아하긴 하더라. 5가 시리즈에서도 캐주얼로 극단에 있는데, 4랑 6는 복잡하기로 극단에 있어서... 5 취향인 사람은 안넘어올 만도 하지.
강과 바다가 있으면 식량난은 걱정없는 게임
한국은 시작하면서 부터 서원 위치 어딜 잡아야 주변타일 보너스 먹을까 생각하며 심시티 해야하지... 독일보다 심시티난이도 상승 ㅋㅋㅋㅋ
저 진입장벽 때문에 못하겠음
개척자 보자마자 2링 캠성지자리 원더 자리 산단 송수로 댐자리 다 핑찍어놓으먄 10턴후에 말하고 철나옴^^7
문명의 교훈 스타팅 지점은 중요하다
범람원이 범람할줄이야..
강과 산을 둘다 끼면 이제 부러울게 없어지지.
환웅 : 광활한 곡창지대에 철광석, 석유까지 나오는 평야를 스타팅 포인트로 줬으니, 후손들은 잘 살거야. ^^
후손들 : 남으로!
gunpowder06
후손: 아니 식량이 없잖아요 스타팅 똥망
월남종용
5는 자원종류 상관없이(물론 소금이 킹왕짱이긴한데.) 사치종류 갯수랑 땅이 평지인지 아닌지만 보면됏는데 6은 특구건설때문에 너무 복잡해짐; 겜도 5만큼 쾌적하지도 않고..7은 5랑 6을 적당히 짬뽕했음 좋겠네
하지만 6 하다가 5 하면 5인접 캠퍼스 자리가 눈에 너무 아른거리는걸
문명 처음 입문 헀을때 그래도 역시 도시옆에는 산이 있는게..... 했었는데..
농장지은곳에 석유나오면 바로 갈아버리던 생각이나는걸
지금도 갈아버린다
특수지구보너스가 너무 커
당장 쌀이 없어도 루르밸리각은 봐야 한다
수도에 송수로 댐 산업단지 부지와 제1멀티의 송수로 산업단지, 제2멀티의 송수로 산업단지 3개가 연결되서 환상의 망치 조합이 나올때까지 스타팅 리세마라!
꽤 나쁘지 않은 지형이라 도시 피고 정찰 나갔더니 주변에 뭔 산이 이리 많은지
전략자원만 근처에 있으면 편해지는 비욘드 어스가 이런면에선 나은거 같다
문명6사서 몇판해보니까 재밌는지도 모르겠고 내가 제대로 하고있는지도 모르겠는데 20시간은 넘게 지났더라...
생초보일때 겪은게 불가사의 지을때 '뭐야 ㅆㅂ 왜 안지어져?!'
현실에 빗대어보면 원시인들이 부족을 만들고 정착지를 정할때 주변 자원을 고려했다는 의미
문명 5 천시간 쉽게 넘겼는데 문명6은 그 특구가 제일 문제더라 특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