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Bounce
추천 0
조회 391
날짜 2021.09.24
|
심장이 Bounce
추천 1
조회 969
날짜 2021.09.23
|
심장이 Bounce
추천 1
조회 1799
날짜 2021.09.23
|
심장이 Bounce
추천 5
조회 950
날짜 2021.09.23
|
심장이 Bounce
추천 1
조회 1193
날짜 2021.09.23
|
심장이 Bounce
추천 4
조회 1066
날짜 2021.09.23
|
심장이 Bounce
추천 2
조회 929
날짜 2021.09.23
|
심장이 Bounce
추천 135
조회 25556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5
조회 1503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4
조회 1445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2
조회 560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56
조회 19468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37
조회 8151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5
조회 1051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3
조회 773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2
조회 1093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4
조회 1586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2
조회 1136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64
조회 20788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0
조회 2323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5
조회 1246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1
조회 762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6
조회 1115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2
조회 2494
날짜 2021.09.22
|
심장이 Bounce
추천 88
조회 33555
날짜 2021.09.21
|
심장이 Bounce
추천 4
조회 889
날짜 2021.09.21
|
심장이 Bounce
추천 2
조회 1786
날짜 2021.09.21
|
심장이 Bounce
추천 0
조회 837
날짜 2021.09.21
|
저정도는 심심하니까 거리가 5m 이상 벌어지면 미션실패하는 조건을 하나 넣자구
프로그래머 : "크큭 그리고 그 NPC는 선공형이라 먼저 적에게 달려들지만 전투력이 형편없어 빨리 드러눕고 중간저장은 안되는 필수 미션을 구현했지!!!"
여기 한놈 더 있다!!!
도착지점 가까이에서 몬스터 떼가 팝업돼서 퀘스트 수행 가능 레벨에서는 절대 혼자서 클리어할 수 없게 한다든지 시발 틀래식!!!
그리고 이 npc는 플레이어의 범위 공격에 피해를 받는다!
대충 npc가 장애물 걸려서 로드하고 또 같은데 걸리는 ai
뛰는 속도랑 비슷하게 하되, 일정 거리 이상 벌어지면 멈춰서 유저를 불러야지
이 새낄 죽이고 게임의 미래를 구하겠다!!!!
뛰는것보다 빠르거나 같으면 자칫 잘못하면 놓치고 걷는것보다 느리면 지루하기때문에 어쩔수 없음. 요세는 그냥 뛰는 속도로 하고 일정거리 이상 벌어지면 npc가 기다리고 있는 방식으로 하는게 대세지만
아날로그스틱으로 하면 그나마 괜찮아..
프로그래머 : "크큭 그리고 그 NPC는 선공형이라 먼저 적에게 달려들지만 전투력이 형편없어 빨리 드러눕고 중간저장은 안되는 필수 미션을 구현했지!!!"
악마다 악마가 나타났다!
앙베인띠
이 새낄 죽이고 게임의 미래를 구하겠다!!!!
앙베인띠
그리고 이 npc는 플레이어의 범위 공격에 피해를 받는다!
으아악 저리 꺼져 이 악마야!!!
한걸음 먼저나가 몹들을 처리하고 있으면 어느순간 NPC 근처에서 몹들이 나타나서 공격함...
하하 님 주소 빨리 불러봐요 별거 아니고 당첨이요! 빨리 주소달라고!
그 NPC가 딸피일때 자동저장되는게 더 악질일거 같아
그리고 전투가 끝나면 달려가기 전 위치로 돌아가게 만들자!
돌아가서 회상하나 넣어주고!
저정도는 심심하니까 거리가 5m 이상 벌어지면 미션실패하는 조건을 하나 넣자구
씪씪
도착지점 가까이에서 몬스터 떼가 팝업돼서 퀘스트 수행 가능 레벨에서는 절대 혼자서 클리어할 수 없게 한다든지 시발 틀래식!!!
씪씪
여기 한놈 더 있다!!!
존나 느리게 가는데다가 앞에 적들 감지되길래 먼저 죽이고 오라는건가? 이래서 달려나갔더니 미션실패하고 처음부터 하는거 개↗같앗음
죽어
으아악 저리 꺼져 이 악마야!!! (2)
미션 지역으로 돌아가십시오 (임무 포기까지 10...9...8...)
아 시바 이 퀘 기억남, 처음으로 절망을 느낌 퀘였지
대충 npc가 장애물 걸려서 로드하고 또 같은데 걸리는 ai
몹 어그로걸려서 몹한테 가자다 자리 이탈해서 리셋댐
그런데 왜 npc 속도를 그런식으로 만드는거야 ? ㅋㅋㅋ
뛰는것보다 빠르거나 같으면 자칫 잘못하면 놓치고 걷는것보다 느리면 지루하기때문에 어쩔수 없음. 요세는 그냥 뛰는 속도로 하고 일정거리 이상 벌어지면 npc가 기다리고 있는 방식으로 하는게 대세지만
긴장감을 위해 Npc가 화면에서 벗어나면 안 따라오게 해놨지
근데 이성적으로 1. 걷는것보다 느리다 2. 걷는속도 3. 걷는속도와 뛰는속도 4. 뛰는 속도와 같거나 보다 빠르다 중에서 3번이 제일 맞는 속도 아님?? 4번이 되면 자기가 움직이는게 npc 동선보다 조금만 쳐져도 npc랑 점점 거리가 벌어질텐데.
웨이
뛰는 속도랑 비슷하게 하되, 일정 거리 이상 벌어지면 멈춰서 유저를 불러야지
4번에서 주인공이 멀어지면 멈추면 됨. 실제로 본문의 문제가 없는 게임들은 다 그런 방식을 씀. 오히려 왜 4번을 안하는지 의문이던데 난
NPC가 노인이라던가 부상자라 이동이 빠르면 어색한 경우도 있어서
저 힙스터 같은 헤어스타일을 보아하니 미국 게임 제작자가 분명하군!!
진짜 미행 미션같은거 할때 제일 짜증나는 것 중에 하나가 너무 다가가면 눈치채고 미션 실패하는데 그렇다고 조금 멀면 갑자기 대상이 달려가더니 미션이 실패되는 그런거
옛날에 미행이라는 갓게임이 그랬었지
아머드 코어 호위 미션 너무 싫었음
저거는 밸브가 하프라이프만들면서 고안한건데 이유를 들어보니까 NPC를 따라가야하는 미션에서 NPC가 플레이어랑 속도가 같다면 플레이어가 놓쳤을때 다시 쫓아갈수가 없고 그렇다고 너무 느리면 지루해지니까 플레이어거 뛰는 속도보다는 약간 느린 속도로 만들었다고함 나름 일리가 있는 선택이었던것
전에도 이 말 한 사람 있었는데 그 코멘터리 다시 들어보면 전혀 다른 의미임
알릭스의 속도를 주인공의 일반적인 움직임 보다는 빠르게 하되 주인공의 전력질주보다는 느리게 했다는거임. 본문의 케이스와는 정 반대의 모범적인 설정이야
용과 같이 하는데 그냥 버튼 하나로 자동 따라걷기 지원하던데
고오쓰가 길따라가는건 내속도에 맞춰서 움직여서 좋더라
기획팀을 때리라고 왜 불쌍한 프로그래머를...
결국 휠체어에 타고있던 죠니 죠스타도 각성했네요 ㄷㄷ
에일로이가 말타고 가는데 미친듯이 달려서 뒤쫒아오던 npc 좋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