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발매 예정인 엔드리스 던전 (ENDLESS Dungeon) 메타크리틱, 오픈크리틱 및 주요 웹진 리뷰입니다.
장르 : 로그라이트 / 전술액션 / 타워디펜스 / 3인 온라인 코옵
메타크리틱
주요 웹진 리뷰 (상위3개, 하위3개 , IGN, GamesRadar+)
상위3개
엔드리스 던전은 타워 디펜스, 로그라이크, 트윈-스틱 슈터를 완벽하게 조합하여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깊이 있고 접근 가능한 모험을 선사합니다. 2023년 최고의 협동 게임 중 하나입니다.
엔드리스 던전은 아름다운 비주얼, 매력적인 영웅, 진정한 유머, 포괄적이고 잘 디자인된 메타 게임을 갖춘
환상적인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긍정 : 메타 진행, 솔로나 코옵 가능, 뛰어난 비주얼, 절묘한 사운드트랙
부정 : 일부 재활용 대사, 더 객관적인 다양함 필요
Endless Dungeon에서는 격렬한 액션과 타워 디펜스의 독특한 조합을 원하는 플레이어들을 가질 수 있지만
그 플레이어들을 계속 사로잡아야 하는 것은 인상적이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과 다양한 이야기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건플레이, 전략, 탐험, 스토리 등 이 모든 것을 하나의 단순하면서도 깊이 있는 패키지로 제공하여 놓칠 수 없는 훌륭한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이제 바텐더가 벌레 시체 더미 속에서 음료 제조법을 찾도록 돕는 일로 돌아가겠습니다
게임스 레이더+
Endless Dungeon은 재미있고, 세련되고, 정교하게 조정된 로그라이크 게임으로,
액션과 전술을 전문적으로 혼합하여 각 여행을 수십 가지의 영향력 있는 미세한 결정으로 채웁니다.
붐비는 전투에서는 가시성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전체적인 표현은 밝고 깨끗하며 고급스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뒷받침됩니다.
협동 플레이는 이미 맛있는 케이크 위에 장식하는 것입니다.
IGN
트윈-스틱 슈터와 타워 디펜스 게임을 결합하고 이를 공상과학 로그라이트에 추가하려면 뻔뻔스러운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엔드리스 던전' 은 이 모든 것을 액션, 전략, 보람 있는 진행의 적절한 균형을 이루는 훌륭한 패키지로 완벽하게 혼합하여 성공했습니다.
무작위 요소가 덱에 완전히 불리하게 쌓이면 때로는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강력하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옵션을 사용하면 실행할 때마다 여전히 뭔가를 성취한 것처럼 느껴집니다.
수많은 영웅, 다양한 몬스터 명단, 뛰어난 협동 조합을 갖춘 '엔드리스 던전'은 옆집을 열어서 찾아볼 가치가 있는 대담한 게임입니다.
나는 Endless Dungeon과 애증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좋을 때는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초기 게임 진행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퀘스트 로그를 작성하고 업그레이드 페이지를 완료하는 것은 보람 있는 일이며,
보기에도 훌륭하고 들리기도 합니다. 반면에, 장기적인 플레이는 큰 타격을 주고, 게임 후반에도 게임 진행 속도가 더 이상 줄어들지 않습니다.
어느 순간 투자한 시간이 획득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의 성능과 맞지 않게 되어
게임은 마치 시시포스의 과제, 즉 형벌처럼 느껴집니다.
긍정 : 환상적인 보스전, 긴장과 스트레스를 훌륭하게 부여, 화려한 비주얼과 사운드 디자인
부정 : 끝이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던전, 후반 게임 진행의 불만족, 잔인한 난이도 곡선은 실망스러울 수 있음.
엔들리스 던전의 강력한 표현력, 개성 넘치는 SF 문화, 독특한 협동 방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는 즉각적인 결정과 위협적인 전투 조우가 이루어지는 게임으로, 성공과 실패는 종종 근소한 차이로 구분됩니다.
이러한 자질은 인내심이 강하고 마조히즘적인 로그라이트 애호가들을 끌어들일 것이며, 같은 생각을 갖고 동의하는 팀이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원자로로 향하는 위험한 길을 끝까지 보고 더 많은 것을 위해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엔들리스 덪ㄴ전은 최소한의 조작으로 스마트하고 전략적인 협동 도전을 제공하지만,
그 구조는 차세대 진정한 로그라이트 집착을 전달하기에는 너무 섬세하다고 느껴집니다.
Endless Dungeon은 매끄럽고 세련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 등각 로그라이크 게임은 깊이가 거의 없습니다.
강력한 오프닝에도 불구하고 종이처럼 얇은 내러티브, 스톡 캐릭터, 반복적인 전투 메커니즘은 흥미를 유지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긍정 : 훌륭한 음악 , 세련된 시각적 디자인, 매력적인 오프닝
부정 : 만족스럽지 못한 전투 인카운터와 게임 루프, 밋밋한 캐릭터와 스토리
얼리로 해본 사람으로써 끝이 없는 느낌이란 리뷰가 가장 와 닿네. 던전의 호흡이 너무 길어서 첫 스테이지 완주 후에 두 번은 손이 안 가더라.
요약하면 전투는 재미있고 후반부 밸런스 및 파밍 난이도에는 문제가 있나보군요
아니요. 전반적으로 그냥저냥 별로라는 평이주류입니다.
스위치로 나오나요???
스위치도 발매예정입니다. 동시발매는 아니에요.
어제 일반판 예약구매했는데 이 정도면 재미있을 것 같아서 기대되네요. 목요일 밤에 해보고 괜찮으면 집에 아이랑 지인들 꼬득여서 협동플 고고!!!!
얼리로 해본 사람으로써 끝이 없는 느낌이란 리뷰가 가장 와 닿네. 던전의 호흡이 너무 길어서 첫 스테이지 완주 후에 두 번은 손이 안 가더라.
보통 한판에 몇십분정도걸리나요?
이게 일단 죽으면 시작 지점에서 세이브하고 끝낼 수 있는데, 안 죽고 계속 스테이지 클리어 할 때까지 가면.... 일단 저랑 친구2명이랑 해서 3인 플레이 했을 때 2시간 좀 넘었던거 같네요.
아항 그러면 스테이지가 깨고나면 또 바뀌나요?? 끝내면 같은 스테이지를 도는건지 궁금하네용 하데스생각하면되려나요
타이틀스러운 평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