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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BEST
네... 저도 페이커한테 질 일이 두려워서 롤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람은 괜찮은데 고인물이 두렵습니다
7에서 문제는 게임이 아니라 어떤짓을 해도 영향이 없게 설계된 계정 시스템 때문에 별에별 진상들이 넘쳐나서 유저들이 괴롭힘 받은게 한 몫했지 이번작은 고의 디스커넥팅이랑 핵을 쓰는걸 어떻게 하련지..
맨날 나오는 무릎같은 고수만나서 ㅈ 발리고 접는다. 그냥 게임이 어떻게돌아가는지 관심도 없고 욕만하고싶다임
국내 한정으론 철권 만큼 초보~중수랭크에 인구가 많은 겜이 또 없는데 댓글들 고인물 고인물 타령 하는거 보니 참 웃기긴하네요 오전8시 땡치고 랭크돌리는거 아닌 이상에야 아빠킹 무릎 볼일도 없을텐데ㅋㅋ 아니면 자신들이 조금만해도 최정상 사람들이랑 매칭 될수있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건가?
사람은 괜찮은데 고인물이 두렵습니다
부공실사
네... 저도 페이커한테 질 일이 두려워서 롤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무릎 만나면 어떡하죠!!?? ㅠㅠ 너무 두려워~!!
대전격투가 뭔가 그래픽 혁신이나 차세대 런칭을 시사하던 시절도 있었죠.. 나름 드캐 버파3tb나 플스2 철권태그까진 그랬던거 같음..
솔칼1도 드캐미국판 런칭타이틀이었었죠 게임도 대박이었고
인물 그래픽에만 집중할 수 있으니 그래픽 자랑하기 좋았죠
아 근데 히트시스템이 보기만해도 너무 번거롭다고 해야할지 복잡하다고 해야할지 철권이 캐릭당 커맨드 수가 무지막지해서 그거 외우는게 고역이지만 반대급부로 시스템면은 기껏해야 레아 레드 스크류 정도가 다였는데 히트가 추가되면서 시스템면에서도 생각해야 될게 너무 많아졌어
낙천사1
토... 토네이도...
그래서 그런지 히트발동기 자동으로 해놓은건 다행
7에서 문제는 게임이 아니라 어떤짓을 해도 영향이 없게 설계된 계정 시스템 때문에 별에별 진상들이 넘쳐나서 유저들이 괴롭힘 받은게 한 몫했지 이번작은 고의 디스커넥팅이랑 핵을 쓰는걸 어떻게 하련지..
매칭하면 사람 아닌 사람들 많더라구..
랜선 너머의 사람이 무섭진 않고 패고싶은데 격겜은 그러려고 하는거지
7:36 오 싱글컴까기 라이트유져라 케릭많은게 좋다 라고만 생각했는데 멀티입문에 있어서는 파악해야할 케릭이 많아지니 접근성이 어려울수도 있다는건 생각못했었네요
좋은소식이네요 히트시스템때문에 20초맞을거 10초만 맞아도됩니다!!
ㅋㅋㅋ 짧고 굵게 ㅋㅋㅋ
초보자들은 히트 시스템 때문에 하루 종일 쳐 맞다가 끝날 듯
그놈의 초보자 타령ㅋㅋ
Ai model
격겜에 초보자가 있어요?
그런 사람을 위해 고스트 시스템을 넣었다는건데 이런건 보지도 않고 그냥 비아냥 거릴려고 댓글 쓰는건 걍 시비 털고 싶다는건지 아무리 철권이 “그 만화”로 양학 프레임 제대로 씌웠다지만 똑같은 식으로 님이 좋아하는 록맨 시체 드립 쓰면 기분 나빠할거면서 적당히 좀 합시다
너 같은 애들은 평생 테겐 갓 이랑 붙지도 못해 왜 이딴 쓸데없는 걱정을 할까
... 그렇게 계속 쳐맞으면 좀 배워보면 어떨까? ... 언젠가 내가 때릴수도 있잖음? ... 초보자가 계속 초보자도 아니고 ...
그럼 초보자가 철권 잠깐 끄적거리고 무릎이나 아빠킹 같은 천상계 유저랑 비비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함?? 어느 pvp 겜이던 천상계가 그들만의 리그 아닌겜 좀 있으면 알려주셈 그렇게 입문하기 쉽다고 칭찬받는 스파 2 스타크래프트도 초보자들 비비는거 불가능함
초보자 많아요. 특히 요즘같이 크로스플랫폼 대전시대에는 찍먹유저들 입문유저들 엄청많습니다. 당장 옆동네 스파6도 대 뉴비시대라 고인물양학 이런말이 거의사라짐
싱글로 즐기면 되지 ㅋㅋ
해보지도 않고 공포 조장 ㄴ ㄴ 매칭 처음 돌려서 들어가면 10단콤보만 계속 쓰거나 파워크래시 기술하나만 계속 쓰거나 버튼 막누르는 애들 만난다
오락실 룸에서 태그1 넷플되게 해달라고!
고스트모드는 진짜 신의한수인듯 합니다 자기자신의 습관을 갸지고 있는 AI랑 계속 붙을수 있게되서 점점 학습되는 느낌이네요
고스트가 진짜 신의 한수인듯 랭매가 두려운 뉴비들은 다른사람 고스트 다운받아서 혼자 해도 재미있을거고
8만원만 내면 영구적으로 플레이할수있다는거 자체가 감사할따름 원래 오락실가서 콘솔판 발매일까지 몇십만원은 써야하는디 말여 세상많이 변했어 정말 근데 발매일날 9시에 약속이 있네 ㅋㅋㅋㅋ 미치네 한시간밖에 못함..ㅠ
실제로는 대 시즌패스로 격겜은 넘어가서 계속 지출이 나갈겁니다. 캐릭터들이 추가되기 때문에 안살 수 없어요.
아케이드때는 돈내고햇는데요?
관심가는 캐릭 없으면 시패안사도 되고 한두명 있으면 그냥 단품 사도 되죠 시패 안산다고 게임이 안되는것도 아니고
덧글을 좀 읽으세요 ㅋㅋ
오락실에서 영구적으로 플레이할수있으면 그게더 이상한거아님?
어떻게든 시비를 걸려고 ㅋㅋㅋ
맨날 나오는 무릎같은 고수만나서 ㅈ 발리고 접는다. 그냥 게임이 어떻게돌아가는지 관심도 없고 욕만하고싶다임
ㅋㅋㅋ 진짜 철7 7년정도했지만 무릎같은네임드는 한번도 못만나고 고만고만한 상대랑 데스 투닥투닥하다 끝남 ㅎㅎ
랭매돌리는데 무릎님이나 아빠킹님 만나면 손놓고 구경
랭매 전적 무릎 3전 0승 3패, 아빠킹 1전 1승 0패. 아빠킹 한정 너 ㅈㄴ 못하잔아 시전가능 ㅋㅋㅋㅋ
어쨌든 철권8에서는 자신이 유리한 상황에서 백대시만 계속하다가 타임아웃으로 이기는 그런 경기는 더 이상 안나왔으면 좋겠음 스파5도 마지막에는 거의 모든 선수들이 카운터만 잡아먹으려고 프레임 유리하고 리치 긴 기본기로 까작까작 펜싱질만 하다가 히트하면 콤보넣는, 극단적으로 수비적인 스타일이 많아서 꽤나 지루했었는데 스파6에서 이 부분을 다 뜯어 고쳐서 캐릭 밸런스문제는 일단 논외로 치고 ㅎㅎ 최소한 타임 아웃으로 경기 끝나는 건 대회에서 한 두번 나오면 많이 나왔다 싶을 정도로 거의 보기 힘들어졌음 물론 프로선수들이야 어쨌든 이겨야 하니 메이웨더 같은 스타일이 되는건 어쩔 수 없다 이해는 되지만 최소한 시스템 적으로 보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는 그런 게임이 될 수 있도록 개발사가 노력해 줄 필요는 있지 않나 싶음
철권8도 백대쉬 다 너프시켜서 7처럼 니가와가 안됩니다..
덤으로 11프레임 rk(하이킥)계열도 죄다 너프 시켜서,이젠 카운터시 그냥 바로 다운되서 추가타만 들어감.(단,로우의 스핀킥 2타,샤힌의 포원 같은 하이킥 연계기로는 건져서 기존처럼 콤보는 가능) 7처럼 백대시로 간보다가 상대가 못참고 달려들다 카운터로 주워 먹는 플레이가 거의 안됨.
이제 철권7 시즌패스 할인은 안 하겠죠? ㅠㅠ 시즌패스2,3 사야 되는데...
국내 한정으론 철권 만큼 초보~중수랭크에 인구가 많은 겜이 또 없는데 댓글들 고인물 고인물 타령 하는거 보니 참 웃기긴하네요 오전8시 땡치고 랭크돌리는거 아닌 이상에야 아빠킹 무릎 볼일도 없을텐데ㅋㅋ 아니면 자신들이 조금만해도 최정상 사람들이랑 매칭 될수있는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건가?
존나 병1신 같은게 본인들은 평냉 테겐 갓 이상이랑 붙을일도 없을텐데 존나 고인물이랑 붙을 걱정함 ㅋㅋ
끽해봐야 초보 갓 벗어난 ㅂㅅ들이 자기동네에선 안먹히니깐 계급초기화하고 패러 오는 놈들인데 ㅋㅋ
? 철권을 꾸준히 하지만 여전히 초보를 못벗어나는 1인인데.. 갠적으론 초보풀이 다른 격겜에 비해서 넓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멀티는 아예 접근도 안하구요
초보풀이 넓다는게 실력편차가 크다는걸 의미하는거라면 로컬세이브라는 희대의 병크를 터트린 철권7이 잘못만든게 맞아요 근데 초보~중수랭크 국내유저 인구수는 철권이 압도적이라는 생각은 변함 없습니다 그나마 스파가 좀 많긴한데 핑 좋은 국내유저보단 일본유저와 핑 겁나튀는 중국유저가 훨씬 더 많이 보이고 길티는 jpn only 적어놓고 핑 좀 나온다 싶으면 매칭 자체를 거르는 사람도 많이 봤구요 최근 나온 퐞격도 마찬가지 입니다 유니2는...... 말하면 입만 아프겠죠?
아무래도 국내 유저로는 확실히 철권은 좀 압도적일수 밖에 없는건 저도 동감하네요 단지 초보의 멀티 진입은 발매이후 전반적인 풀의 수준이 빨리 올라가는 느낌도 들다보니 유독 멀티 진입이 어려운 감이 있더라구요 머 제가 워낙 못해서 그런걸수도 있지만요ㅠ
극공감ㅎㅎ왜 본인들이 고인물들 만날걸 상정하고 생각하는건지
무슨게임이던 그게임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는것에 대한 소위 고인물과 흥행을 위해 신규유저 유입이 필요하다의 개념자체가 서로 상충될수 밖에 없음, 특히 격겜은 누구랑 같이 하는 것이 아닌 오로지 혼자 하는 1:1의 개념이라 졌을때 그에따른 멘탈붕괴는 개인에 따라 몇배로 다가옴...몇십년넘게 철권만 하는 사람들(스트리머등)도 멘탈관리가 안되며 그게 오히려 유튭각으로 이용... 이번 철권8은 그걸 최소화할려는 개발사의 아주 강한 의지가 보이는거 같아...일단 처맞아 보기로....
개인적으로는 고스트가 좀 의문입니다. 지금까지 격겜에 컴퓨터 조작이 없었던 것도 아니고, 요즘 많이 쓰이는 딥러닝을 적용 했다고 하면, 표본은 오로지 개인 1인의 플레이일 뿐인데, 유의미한 고스트가 나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표본이 필요하려나요 적어도 수만판 단위는 훌쩍 넘어야 할거같은데 철권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 유저도 될까말까하지 않을까 의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