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Xbox Series X의 성능 모드입니다.
-PS5와 마찬가지로 이 옵션은 60fps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기 위해 해상도를 절충합니다.
-여기에서 AMD의 피델리티FX Super Resolution(훨씬 우수한 2.x가 아닌 공간 1.0 변형)을 통해 업스케일링되어 1080p ~ 1440p 사이의 동적 해상도로 구동되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 품질은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으며 그럼에도 4K 해상도를 꽤 잘 버티고 있습니다.
-Series X의 성능으로 밀집된 환경에서의 치열한 전투에서도 60fps를 잘 유지해 주고 있습니다.
-품질 모드는 언뜻 보기에 해당 성능과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설정 값은 성능 모드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1832p ~ 2160p의 해상도로 작동되는 것 같습니다.
-PS5와 마찬가지로 Xbox Series X 버전 또한 상당히 높은 해상도로 작동되어 원거리 세부 사항을 보다 깔끔하게 만들지만 게임 상에서 큰 차이를 만들지 않습니다.
-당연하게도 해상도 향상은 상당한 성능 저하를 수반합니다.
-여전히 60fps를 목표로 하지만 50fps대로 자주 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레이 트레이싱 모드가 있습니다.
-PS5와 마찬가지로 여기에는 광선 추적형 태양 그림자와 광선 추적형 주변 폐색이라는 두 가지 주요 레이 트레이싱 기능이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태양 그림자는 꽤 좋아 보이며 그림자 투사 형상의 거리에 따라 정확한 가변 반감 효과를 보여줍니다.
-그림자의 일부 부분은 상당히 날카롭게 남아 있고, 다른 부분은 근원에서 멀어짐에 따라 확산되어 전력선과 같은 다른 부분은 완전히 사라집니다.
-게임의 인공 광원에는 적용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적으로 보이는 효과입니다.
-그러나 가장 주목받을 기능은 레이 트레이싱 처리된 앰비언트 오클루전입니다.
-이것을 통해 게임의 거의 모든 오브젝트에 앰비언트 그림자 디테일을 추가합니다.
-암석면 주변, 건물 모서리 및 초목 바닥에 그늘 웅덩이가 있습니다.
-이는 PS5에서도 문제였던 모션의 일부 인공물을 희생시켜 표준 스크린 공간 앰비언트 오클루전이 제공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사실적으로 앰비언트 쉐이드를 처리하여 대부분의 영역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미지 품질은 상당히 좋으며 일반적으로 시각적 품질 모드와 동등하게 보이는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복잡하고 빠른 장면에서 대략 1944p ~ 2160p의 범위로 해당 옵션보다 약간 높게 렌더링되는 것 같습니다.
-두 개의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사용하면 프레임은 30fps로 떨어집니다.
-다행히 게임 플레이 중 프레임 저하등을 발견할 수 없었기에 출시 당시 PS5 버전과 비교해 매우 일관되지만 카메라 움직임에 블러를 전혀 적용하지 않아 빠른 전투 중 게임이 약간 거칠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추가로 성능 모드는 PS5보다 Series X에서 더 자주 픽셀 수를 동적으로 낮추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상하게도 시각적 품질 모드는 Series X에서 약 5fps의 이점과 동시에 Series X에서 훨씬 더 잘 실행됩니다.
-Xbox Series S는 레이 트레이싱 모드가 없고 성능, 품질 모드만 있습니다.
-성능 모드에서는 최소 936p까지 확인되었습니다.
-두 모드 모두 우리가 원하는 만큼 일관된 프레임 속도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성능 모드는 일반적으로 60fps이지만 강렬한 장면과 더 큰 환경에서는 순간적으로 50fps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화질 모드는 성능모드에 비해 60fps밑으로 더 자주 떨어집니다.
-PS5 및 Series X는 120fps를 목표로 하는 1080p 초고성능 모드도 지원합니다.
-다른 시각적 설정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PS5 및 Series X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성능 및 품질 모드를 더 부드럽게 표현한 것입니다.
-성능 면에서 두 버전 모두 특히 120fps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PS5와 Series X 모두 대부분의 게임 플레이 중에 70-100fps 영역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진정된 순간에만 그 이상으로 이동합니다.
-그들 사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v-sync에 있습니다.
-PS5는 v-sync 없이 작동하는 반면 Series X는 전체 v-sync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게임을 일시 중단 후 재시작하면 이상하게도 해제가 됩니다.
-다른 시각적 모드를 켜면 v-sync가 다시 활성화되며 해제하려면 다시 일시 중단해야 합니다.
-화면 툴팁은 이 모드에서 v-sync를 비활성화해야 함을 나타냅니다.
-PS5와 Series X 버전 사이에는 절충점이 있습니다.
-PS5 버전은 방해가 되는 테어링이 있는 반면 Series X는 시각적으로 더 좋지만 약간 덜 유동적입니다.
-Series X가 프레임 이점은 있지만 크더라도 10fps 정도였습니다.
-주로 이것은 VRR 게임 플레이를 위해 설계된 모드라고 생각합니다.
[XSX소프트] DF)데스루프 Xbox Series VS PS5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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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생각해 보니 그렇네요. 한번 구역 진입하면 다시 빠져 나올때까지 저장이 없는 것 같으니... 제가 엑시엑으로 진행 중인데 퀵리쥼덕에 다른 게임으로 넘어가거나, 중간에 꺼도 바로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듀얼센스 좋대서 PS5로 시작했는데 세이브 불편한것 때문에 엑시엑으로 다시 시작해야 하나 싶음. 초반 잠깐 하다가 자동저장인줄 알고 슈로대30 했는데 자동저장 아니던데..
1,2프레임에 서로죽이는 사인데 10프레임이면 차이가 큰데?
요즘 이 게임만 하는데 엑시엑으로 VRR 적용하면, 프레임 더블링되서 품질모드에서도 정말 쾌적해집니다.
엑시엑으로 하는중인데 화면빨 좋더군요
밑에분이 잘 요약해주셨네요.
콘솔에 FSR2.0 적용이 힘든거 아님?
듀얼센스 좋대서 PS5로 시작했는데 세이브 불편한것 때문에 엑시엑으로 다시 시작해야 하나 싶음. 초반 잠깐 하다가 자동저장인줄 알고 슈로대30 했는데 자동저장 아니던데..
아폴로8호
음... 생각해 보니 그렇네요. 한번 구역 진입하면 다시 빠져 나올때까지 저장이 없는 것 같으니... 제가 엑시엑으로 진행 중인데 퀵리쥼덕에 다른 게임으로 넘어가거나, 중간에 꺼도 바로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엑시엑으로 하는중인데 화면빨 좋더군요
그래픽이 참 좋은데 상호작용 오브젝트가 거의 없더라구요;; 과거 콜옵보다 더 없음. 그건 좀 아쉽더군요.
요즘 이 게임만 하는데 엑시엑으로 VRR 적용하면, 프레임 더블링되서 품질모드에서도 정말 쾌적해집니다.
듀얼센스 진동은 탑급이던데 정작 게임이 노잼이라 포기..
게임패스로 엑박이랑, 듀얼센스 꽃은 pc로 교차로 하고 있는데 첫번째 선지자까지 잡으니깐 이 게임 재미 포인트를 알겠더라구요 그전까지는 노잼이라 이걸 계속 해야하나 고민했음
1,2프레임에 서로죽이는 사인데 10프레임이면 차이가 큰데?
프레임도 프레임이지만 퀵리쥼이 겁나 좋네요. 이거 걍 하다 바로 꺼버려도 되서 짬내서하기 최고의 기능. 이거 하나만으로도 엑시엑은 값어치가 높습니다.
크더라도 10fps 정도였습니다. 2~3프레임 높다고 압도적이라 말하던 그곳 맞아?
120프레임모드니 크게 체감 안되서 그렇겠죠. 두기종 다 받아서 해보니 실상 격차가 잘 안느껴지긴 합니다. 품질모드도 엑시엑이 전반적으로 잘 유지하긴 하는데 전투를 하는 구간은 비슷하게 떨어지기도 하구요. 둘다 vrr이 적용되기도 하고. 근데 vrr이 엑시엑쪽이 120헤르츠로 더블링되어서 약간 더 안정적이긴 합니다. 근데 줄리아나 난입하면 고정프레임하는게 고승률에 훨씬 도움되어서 좀 애매하더군요.
성능으로 해도 그래픽 좋더라구요 ㅋㅋㅋ
엑시스는 레이트레이싱도 안되고, 1080P도 유지 안되고....풀HD에서 동일경험?ㅋㅋ
듀센차이가 너무큼 둘다해봤는데 엑박판은 너무심심
듀얼센스 손맛 차이땜에 저는 플5로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