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는 올라온곳이 스팀뿐이라 스팀 공지 캡쳐
현재 상태의 고스트로어 개발은 코로나 봉쇄로 재택근무가 가능해진 2020년부터 시작되었지만,
그 전 해에는 혼자서 밤과 주말을 보내며 프로토타입을 만들었고 그 전에는 게임 제작의 기본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10대 시절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최종 비전이 100% 명확하지는 않았지만 항상 액션 RPG를 만들고 싶다는 꿈을 꾸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제가 디지털 아트와 애니메이션을 공부하기 위해 대학에 진학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고스트로어는 제 평생의 꿈이 실현된 게임입니다.
긴 여정이었습니다. 제가 표현할 수 있는 것보다 더 오래요.
지금의 고스트로어를 완성하는 데 절반을 담당한 아담이 프로그래밍 기술을 활용해 저 혼자서 할 수 있었던 것보다 훨씬 더 완벽하게 구현된 형태로
고스트로어의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어줘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고스트로어를 알리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커뮤니티를 성장시켰으며,
비즈니스 계약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 사라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고스트로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전인 초창기에 기여해 주신 모든 분들과
빚이나 질병에 대한 걱정 없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행운을 주신 가족에게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게임을 구매하고, 플레이하고, 스트리밍까지 해주신 모든 플레이어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고스트러어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고스트러어의 매력에 빠져 수백 시간을 몰입할 수 있는 분들을 위한 게임입니다.
저희는 여러분 한 분 한 분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여러분께서 신고하신 버그를 수정하고 요청하신 기능을 구현하여 고스트 로어를 최고의 액션 RPG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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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무슨 말씀을 드릴까요? 고스트로어는 25% 출시 할인 중이니 지금 바로 구입하세요!
제 말만 들으실 필요 없이 스플래터캣이 고스트로어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확인해보세요:
출시 후 계획
아담과 저는 특히 아이템과 관련하여 몇 가지 멋진 아이디어를 아직 탐색하고 있습니다.
더 다양한 시각적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계획도 있습니다. 특히 최종 게임에서 다양한 밸런스 문제를 인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본 공격도 더 세밀하게 다듬고 싶습니다. 발견되는 버그는 계속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온라인 협동전은 요청이 많은 기능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게임이 잘 되지 않으면 도입할 수 없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저도 피곤하고 아담도 마찬가지입니다. 개발은 잠시 쉬고 싶습니다.
그 동안 플레이어들이 고스트 로어 1.0이 제공하는 모든 것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드리며 시포트에서 뵙겠습니다!
Best,
Andrew
한국어는 스팀만 지원했고
2022년에 PC 게임패스로 들어온 버전은 한국어 미지원이었는데
오늘 1.0 업데이트 + 콘솔판 출시 및 게임패스 등록 하면서
엑박판도 한국어 지원 추가
이제 피시판도 컨트롤러 지원 되겠지?
한국어 지원하는군요. 5월은 라나랑 이거랑 해봐야겠네요.
디아 장르 한글겜이니 재밌게 즐기겠습니다.
찍먹해봐야겠당
오 로컬 코옵 가족들과 해봐야겠네욤
중공게임인듯?
90년대 대만 도스게임 보는줄 ㅋㅋㅋ 저딴걸 xsx로 하려니 오른 전기세가 더 아까울 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