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버전 - 1120320
개발자 노트 - 이 패치는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성능과 안정성, 온라인 연결 개선 문제를 해결합니다.
버그 수정:
General
온라인
연결 후 Wizarding World 포털에 업적 데이터가 제대로 푸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올빼미 메일
메일이 순차 임무를 제대로 트리거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월드 이벤트
게임 내 세계 이벤트가 생성되는 특정 위치 주변에서 드문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NPC
세계에서 NPC를 부활시킬 때 드문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NPC 일정과의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캐릭터
머리카락이 있는 동안 투명한 머리에서 발생하는 깜박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UI
추가 콘텐츠 항목에 대한 현지화 텍스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최초 EULA에 빌드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미션 설명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드문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운동학
로브 변신의 VFX 프리젠테이션을 수정했습니다.
컷신을 건너뛸 때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컷씬과 시네마틱을 재생할 때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을 저장
마지막 자동 저장 슬롯을 다시 쓰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마지막 저장에서 다시 시작할 때 초기 대화 후 공급업체와 대화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음 보고 된 문제 를 해결 합니다 .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HL-1240 , HL-1031 , HL-1490 , HL-1433 , HL-89 , HL-1930 , HL-1086 , HL-1636 , HL-1585 ,HL-1028 , HL-1933 , HL-2606, HL-2062, HL-1587, HL-488, HL-498, HL - 162 , HL - 1706 , HL - 2626 , HL - 2865 , HL - 2888 , HL- 2804 , HL-2910 , HL-2944 , HL-3000 , HL-3043 , HL-3024 .
성능 및 안정성
Fidelity 모드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지도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드문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바람이 세계 자산을 왜곡하고 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재료 교체 시 드물게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지도 자산 상태에서 드문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내 세계 이벤트에서 발생하는 드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전역 조명 시스템 HL-313 의 메모리 누수를 수정했습니다 .
XSX
성능 및 안정성
드문 충돌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충돌 수집을 개선했습니다.
PC 스팀/PC 에픽게임즈
운동학
오디오가 누락되거나 제대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컨트롤러
Switch Pro 컨트롤러 지원 업데이트 HL-346 .
업스케일러
DLSS가 비활성화된 동안 프레임 생성을 활성화합니다.
Super Resolution이 아닌 DLSS를 사용하는 경우 앤티앨리어싱 및 화면 해상도 설정이 비활성화됩니다.
광선 추적
RTAO가 SSAO보다 나빠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본 설정을 중간 품질로 조정했습니다.
성능 및 안정성
셰이더 유형 컴파일 최적화.
셰이더 컴파일 성능 업데이트 및 기능 향상.
Text2Speech 유용성에 영향을 미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다음 보고된 문제를 해결하여 세계 자산이 갑자기 늘어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HL-305 , HL-265 .
AMD에 비해 프레임 속도가 낮은 Nvidia GPU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DirectX 버전 12
PC에서 Hogwarts Legacy를 실행하려면 DirectX 버전 12가 필요합니다. 게임 실행 및 플레이어 경험에 안정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DirectX 버전 11로 게임을 실행하는 해결 방법을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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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에서 여러가지 문제를 인식하고 차차 개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나, PC 테스트 결과 아직은...
기존 문제이던 스터터링 등 큰 프레임 개선 사항은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최적화를 반드시 해놓고 출시해야되는 법 만들어야 되는거 아니냐? 요새 너무한거 같다 최적화가 그래픽카드 회사가 로비주나?
업스케일러 DLSS가 비활성화된 동안 프레임 생성을 활성화합니다 이게 기존 문제이던 프레임 개선 사항아닌가요?
INI 파일 직접 수정해서 최적화한 유저는 큰 변화없겠지만 그냥 하시던 분들은 스타터링이랑 프레임 많이 개선됐는데 확실치 않은 사족은 빼시는게 나은거 같습니다.
프레임 비교는 성능에 따라 모르겠지만 방금 테스트 해보니 스터터링은 잡아서 사양만 괜찮으시면 괜찮아 보입니다.
그냥 그래픽카드 깡성능으로 최적화를 대처하는 느낌
미용실 레이트레이싱 광원 반짝임 문제가 해결됬을려나...
기대했는데 아직은 아닌가보군요....
9544
프레임 비교는 성능에 따라 모르겠지만 방금 테스트 해보니 스터터링은 잡아서 사양만 괜찮으시면 괜찮아 보입니다.
일부 지역 스터터링 잡는게 최우선인데..
스터터링 잡았습니다 적어도 전처럼 상시 있던 그 스터터링은 사라졌네요
최적화를 반드시 해놓고 출시해야되는 법 만들어야 되는거 아니냐? 요새 너무한거 같다 최적화가 그래픽카드 회사가 로비주나?
루리웹-9901423096
그냥 그래픽카드 깡성능으로 최적화를 대처하는 느낌
이제 깡성능으로 아무리 좋아도 안되던데 ㅋ 4090 1% 60방 안됨
메모리 누수 있었구나..
진짜 출시하고 며칠만에 저런 패치할거면 미리좀 하고내면 안되나
제경우 호그와트성 중앙로비쪽 프레임드랍이나 RT줬을때 특정 오브젝트가 지나치게 반짝거리는게 거슬리네요. 게임이 너무괜찮다보니 더더욱 완벽하길 바라게됨~
'기존 문제이던 스터터링 등 큰 프레임 개선 사항' 이게 VRAM 잡아먹어서 생기던건데 중간에 나온 VRAM 누수가 그 얘기 아닌가요? 지금 플레이 중인데 전보다 확실히 나아보입니다.
테스트해봤는데 충분히 개선되었습니다 작성자분 진짜 테스트 한거 맞나요? 사족으로 오해만 생기네요
업스케일러 DLSS가 비활성화된 동안 프레임 생성을 활성화합니다 이게 기존 문제이던 프레임 개선 사항아닌가요?
이건 dlss 2 비활성화해도 프레임 생성(dlss 3)은 사용가능하다는 얘기 같네요.
원래 됐어요.
어? 저는 업스케일 타입 설정안하면 아예 프레임 생성 항목이 비활성되더라구요;;그래서 다 안되줄 알았어요
글카 40시리즈에요?
INI 파일 직접 수정해서 최적화한 유저는 큰 변화없겠지만 그냥 하시던 분들은 스타터링이랑 프레임 많이 개선됐는데 확실치 않은 사족은 빼시는게 나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