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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머릿수가 깡패구나;
일본 전체인구수를 생각해보세요 머릿수는 깡패임. 비중따위 씹어먹을 정도로
중국어, 일본어는 지원해줘도 한국어는 지원 잘 안해주는 이유가 있었던....ㅠㅠ
3년전 통계는 좀..
오락가락이면 지난달 지지난달을 가져와야지 몇년전꺼를 가져오면 댓글이 신뢰도가...
진짜 머릿수가 깡패구나;
그래도 12등(?)이 어디냐!
중국어, 일본어는 지원해줘도 한국어는 지원 잘 안해주는 이유가 있었던....ㅠㅠ
아니 대만한테 진다고?
번체는 대만이 주로 사용하지만 번체 전체 사용률의 70%가 안되고 홍콩, 중국 본토에서도 전체 사용률의 15% 이상은 사용하고 있어서 대만한테 진다는 느낌은 아닐지도요. 반대로 한국어는 한국에서 95% 이상 사용...
저러니 배그 동접이 높지ㅋㅋㅋ
일본어보다 한국어가 적네요. 일본이 PC 비중이 적다고 들어서 한국어라 더 높을꺼라 생각했는데...
멋쟁이아저씨!
일본 전체인구수를 생각해보세요 머릿수는 깡패임. 비중따위 씹어먹을 정도로
일본 인구가 한국의 2.3배인데 스팀사용 언어비중만 놓고 보면 1.9배라 단순하게 보면 한국이 PC 사용 비중이 높긴하네요.
게임도 만들고 유통하잖아요
최근에 치고 올라옴. 한국이 더 높았을때도 일본 현지화겜이 더 많았지만 ㅋㅋ
저도 이부분에 좀 놀랐네요. 아무리 인구가 많아도 자체적으로 pc보급률이 콘솔보글률에 비해 극도로 낮을거라 생각했는데 pc보급률이 많이 올라갔나보네요
콘솔이 틀딱화되고 있는거임 솔직히 콘솔이 모든면에서 pc하위호환이니 당영한결과임 젊은층은 콘솔보다 pc선호 할수밖에 없음
그래봐야 일본 pc시장규모 1300억엔수준임 경제규모 일본보다 작은 한국의 1/3도 안되는데
이렇게 보니 한국어화 해주는 게임사 들에게 엄청 감사하긴 하네요.
러시아도 생각보다 높구나 스페인보다 많네
우리나라는 국산온라인게임 비중이 높아서 그런거아님?
태글
실제 게이머 대다수가 스팀이 아닌 온라인 게임을 하니깐 게이머 비율에 비해 생각보다 스팀 언어가 작게 잡힌다는 의미겠죠.. 내말 맞죠?
넹
스팀서 한글 지원 해주는 게임들이 자원봉사자인듯;
사용자중 절반 이상이 핵쟁이들이라 확신함, 하는 멀티게임마다 중국 핵쟁이들 엄청 많음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참쌀과자
3년전 통계는 좀..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참쌀과자
오락가락이면 지난달 지지난달을 가져와야지 몇년전꺼를 가져오면 댓글이 신뢰도가...
참쌀과자
대충 인터넷에 검색되는 월 통계들 찾아봤는데 최근은 거의 비슷함 고점이 16? 17? 년도 2.초반대인데 뚫어본거말곤 최근은 낮으면 1.2 높으면 1.8정도 유지되는거같음.
3년전에도 한글화 더럽게 안해주면서 일본어지원은 또박또박 해주긴했음... 왔다갔다했다는 말은 무리수같지만
뭔 자원봉사여 돈 받고 팔을려고 한글화 하는거지. 로컬 안할꺼면 걍 한국에선 발매 하지마.
하지만 한국어 지원을 해준다면 "그"가 플레이 할 수 있는 확률이 생긴다구?
한글화 해주는 회사 칭찬해~
1퍼도 안되네 엌ㅋㅋㅋ
비율은 낮아도 한글화 되고 안되고 판매율이 이상하리만큼 조금이라도 오름 순이득은... 게임마다 다르지만 번역한 비용보다 벌어들이는 수익이나 광고적인 이미지가 커지는 경우도 있기도 하지만 한글화를 한다는건 한국 자체에 관심 있는 게임사 아니면 진짜 하는거 어렵고 막말로 아무것도 안 받고 장문의 글들을 공짜로 번역해줄 노역이 있더라도 신뢰 때문에 언어 번역 자체를 거부 하는 게임도 꽤나 많지.... 거기에 한글화 하게 되면 그 개짓 거리 한 새끼들 때문에 꺼려지기도 하는것도 게임 회사들에 소문 은근히 퍼졌을꺼 같음
뭔 기준이지.. 돌아가는 계정 기준인가 전체 가입 언어 선택 기준인가.? 이래나 저래나..타국가 가입이 많아지면 상대적으로 줄어드니.뭐.
중국어가 1등일줄은 알았는데 퍼센테이지가 저렇게까지 차지하는구나 와. 그리고 한글 비율 다른나라만 봐도 저게 맞는구만 뭔 의심들을 하고있어ㅋㅋㅋ우리나라 내수시장보면 로컬라이징 하는게 대단한거라니까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