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로저스의 앞으로의 개발 방향성
- 클로저스는 고속 액션 RPG게임이다.
- 현재 클로저스의 고속 액션을 방해하는데는 6가지 요소가 있음
- 스킬 선 딜레이, 리턴없는 강제착지, 공중에서 의미없는 강제회피, 강제되는 몬스터 컷씬과 등장씬, 엉뚱한 몹 리스폰 장소, 스킵이 불가능한 등장 및 클리어 모션
- 이부분들을 하나씩 정리할 예정, 오랜 시간이 걸릴 예정
- 편의성은 편하게 하다 라기보단 불편함이 없게 하다로 정의했다.
- 펫은 외형, 대사, 춤등 즐길 거리가 있지만 사용하는데 불편한 구조가 그것을 방해중
- 인벤토리 문제는 클로저스의 고질병, 특히 소모품탭에서 거래 가능여부, 기간제등으로 인해 같은 아이템이 여러칸을 차지하는 불편함이 있음
- 바로 고치기엔 서버 과부하 문제가 있어서 바로는 어려움, 먼저 제작, 업그레이드, 이벤트등을 통해 얻는 아이템은 획득 후의 상태를 확실히 알수 있게 하려고 함
- 클로저스는 획일화된 파밍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 던전을 돌고 재료를 모아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식, 이 방식은 꾸준히 플레이 하면 누구나 최종파밍장비를 얻을 수 있지만 던전 1회 플레이시 얻을 수 있는 기대감이 적음
- 에픽장비처럼 확률에 기대는 장비파밍도 있지만 오래 플레이하고도 못먹으면 상실감이 커진다.
- 앞으로는 서로의 장점을 보완하는 방식의 파밍을 넣을 예정이며 겨울 업데이트에 일부 적용할 예정
- 현재 클로저스의 하이브리드 캐릭터는 동일 등급 장비시 하이브리드 캐릭터의 종합전투력이 더 높지만 계수가 낮아 실 데미지는 더 낮게 줌
- 이는 근본적으로 장비의 계수차이, 스킬계수 차이, 종합전투력 계산식 차이등 복합적인 문제
- 앞으로 하이브리드 캐릭터의 실 성능을 끌어올리는 작업 및 종합전투력을 조정할 예정
- 겨울 업데이트
- 노아의 박물관
- 여러곳에 흩어져있는 던전 및 기타 편의시설을 한번에 모아놓은곳
- 던전을 가기 위해 이마을 저마을 움직일 필요가 없어짐
- 스킬 선딜레이 조정 예정
- 신규 NPC: 까투리
- 벌처스가 만든 새로운 AI 인터페이
- 앞으로 던전 클리어 후 나오는 모든 자판기를 대체할 NPC
- 겨울에 NPC들 얼굴 리모델링 예
- 시즌4는 12월 28일 오픈 예정
- 주 파밍 방식인 게이트 웨이브 변경예정, 게이트웨이브 Ver.1(현재 열려있는 마지막지역에 있는 게이트웨이브 던전)은 종료
- 현 게이트 웨이브는 던전 입장전 보상 확인 후 맞춰서 들어갈 수 있게 설정되었으며 통칭 대박을 얻게 만들었음
- 그로 인해 여러가지 아이템을 얻게 하려고 했으나 결과적으로 의도했던것보다 더 많은 아이템과 골드(크래딧)이 풀려 게임 경제가 붕괴할 지경에 이름
- 새로운 게이트웨이브 던전은 보상 조정, 최대치 최소치 예정으로 대박만 노리게 하는 일은 없게 할 예정
- 새로운 메모리얼 퀘스트 업데이트 예정
- 누군지는 아직 공개X
- 반복요소는 줄일 예정
- 2월 업데이트 예정
- 과거에 싸웠던 보스들과 다시 싸우는 컨텐츠
- 패널티 선택에 따른 보상 증가
- 새로운 트리거 장비 파밍 가능, 신규 트리거 효과는 이전까지 클로저스에 없던 새로운 효과를 가지고 있음
- 신규 트리거의 투입 목적은 매 던전 1회 플레이에 대한 목표 부여
- 2월중 업데이트 예
- 기존 점핑 이벤트는 캐릭터를 매번 새로 만들어야했으며 구 캐릭들한테 점핑 장비를 주는 방식이 있긴 했음
- 그러나 이 방식을 써도 구 캐릭터들은 순차적으로 스토리 및 기타 컨텐츠를 봐야 현재 컨텐츠를 즐길 수 있었기에 불편함과 지루함이 있었음
- 28일 점핑은 구 캐릭터들도 가능하게 만들어서 오랫만에 복귀하는 유저들도 불편함이 적게 노력함
- 펫 교체 시 액티브 스킬이 자동으로 변경되는 시스템 추가 '아머 타입 별 전용 펫'을 등록하는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
던전 입장기에 추가되는 '퀵 교체' 버튼을 통해 해당 던전의 아머 타입에 설정된 전용 펫으로 '즉시' 교체가능.
투명 펫 스킨, 펫 이름표 제거 옵션, 펫 획득 시 즉시 최고 레벨로 획득되도록 하는 개선 사항 등을 개발 중에 있음.
24년 1월 중으로 진행될 예정.
- 겨울 코스튬으로 소악마 컨셉의 코스튬, 신규테마송 2곡, 시즌4 관련 오디오무비, 신규 굿즈 예정
- 어나더 클로저
- 본디 24년 초에 공개할 예정이였으나 개발중단
- 본래 목적은 구 캐릭터들에 대한 발전의 일환 중 하나였으나 시간과 밸런스 문제로 중단, 모든 캐릭터의 어나더 클래스 추가시 5년이상 걸릴것으로 소요, 그러므로 개발 중단
(처음 예정되었던 어나더 이슬비의 스킬 시전 영상)
- 그대신 구 캐릭터들 스킬 리메이크 예정 팀 단위 2~3캐릭씩 할 예정
- 밸런스 패치는 앞으로 대규모로 많이 조정할 예정 대신 텀이 길어짐
너네도 손가락 검수좀 해야겄어!!
어떻게 이름이 뻐꾸기에 이어 까투리
qhd이상에선 ui눈아파서 못하겠던데 ui크기조정 옵션좀 추가해주면 안되겠니
https://closers.nexon.com/News/Notice/View?n4ArticleSN=142900 그부분에 대해 적는걸 까먹었었습니다. 1. UI 스케일링은 현재 개발중이나 저해상도에서 불편한점이 발견됨, 수정중이며 모든 해상도에서 문제 없게 할 수 있도록 개선중 24년 2월이 목표지만 확정되면 다시 업데이트 내용 공개예정 2. 제이, 하피 얼굴 모델링 추가 개선 최근 제이, 하피 얼굴 모델링이 개선되었으나 유저 여러분들 중 캐릭터의 특색이 없어졌다는 의견이 많아서 다시 리모델링중 3. 블랙마켓 블랙마켓은 유저들이 가장 많이 건의하고 있는 부분이며 현재 문제가 되는 블랙마켓을 재검토하고 새로운 블랙마켓을 만들 예정 유찰된 템이 안보이는 버그는 수정중이나 시간이 오래걸릴 예정이므로 안보이는 템은 우편으로 전달예정
어떻게 이름이 뻐꾸기에 이어 까투리
왠지 저기에 강준성(트레이너) 뇌 이식한 거 아닌가 의심됨
너네도 손가락 검수좀 해야겄어!!
이미 신뢰도가 바닥쳤는데 저게 이루어질때까지 서비스하긴 하려나
엥 아직도 안망했네
진짜 망해야 할 곳은 따로 있음
그래서 그분들은? 처리하셨나요?
그래픽업뎃은포기했나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