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오늘 저희의 새로운 게임, '카타나 로보: RTA'(Katana Robo: RTA) 를 소개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이 게임은 메키로(Mechiro)와 온리업(Only Up!)이 결합된 RTA(Real Time Attack) 액션 게임입니다.
저는 게임 레벨 디자인과 트레일러 영상 제작과 스토어 페이지
글 작성과 각종 이미지 작업등을 하였으며
제 형은 엔진을 메인으로 다루며 전체적인 개발을 담당했습니다.
저희가 이전에 제작한 '좀비 슈팅스타'는 언리얼 엔진 4로 개발되었지만
'카타나 로보: RTA'는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여 개발했습니다.
이번 작품은 단순한 엔진 업그레이드를 넘어서, 이전 프로젝트에서 얻은 교훈과 개선할 부분들에 집중하며 개발했습니다.
특히 사용자 편의성에 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게임은 도전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지만,
플레이어가 불쾌함이나 좌절감을 느끼지 않도록 설계했습니다.
또한, 조심스러운 진행보다는 과감한 플레이를 장려하도록 리스크 요소를 최소화하여,
플레이어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희가 '카타나 로보: RTA' 개발에 착수하며 영감을 얻은 주요 게임과 미디어입니다.
이 게임들은 개발 과정에서 중요한 모티브가 되었으며, 각각 독특한 요소들을 게임에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먼저, '카타나 로보: RTA'를 만들기로 결심하게 된 계기는 '클론 드론 인 더 덴져존'이었습니다. 이 게임의 전투 시스템이 저희 게임의 기본 틀을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투 시스템은 '클론 드론 인 더 덴져존'을 기반으로 하되, '세키로'의 요소를 보다 캐주얼하게 접목시켜 시작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달리면서 투사체를 자동으로 막는 기능은 '스타워즈 제다이 시리즈'와 '메탈기어 라이징 리벤전스'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카타나를 던지는 스킬은 '갓 오브 워 리바이던 도끼'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궁극기는 카타나류 무기의 국룰 '버질'을 참고했습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목표는 온리업! 입니다.
RTA 게임을 만드려고 한 것은 19년~20년쯤 제가 미나토 아쿠아의 세키로 RTA 를 재미있게 즐겨봤고
올해 시라카미 후부키 온리업 RTA 방송을 또 재미있게 보면서 이걸 타임을 직접 키는게아니라 자동화 시켜서
카타나 로보는 메카노스(Mechanos)행성의 가장 높은 곳에 도미니언 스피어(Dominion Spear)를 각성시켜서 온 우주의 로봇들을 지배하려는 사무라이 로보의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빌딩, 자동차, 우주 전함 등 다양한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는 플랫포머 게임 스테이지 처럼 생긴 로봇 타워에 도전한다. 사무라이 로보는 도미니언 스피어를 최대한 높은 곳에 배치하여 각성을 앞당기기 위해 도미니언 스피어의 힘으로 여러 오브젝트를 끌어모아 즉석에서 로봇 타워를 조립했고 사무라이 로보를 따르는 수 많은 적 로봇들이 타워를 지키고 있다. 카타나 로보의 여정은 다양한 적 로봇들과의 전투와 함께 진행되며 사무라이 로보가 도미니언 스피어를 완전히 각성시켜 온 우주의 로봇들을 자신의 부하로 만들기 전에 도미니언 스피어를 파괴해야 한다.
게임 특징
카타나 로보: RTA는 '메키로(Mechiro)+온리업(Only Up) 스타일의 RTA 액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다양한 게임에서 연마한 액션과 플랫포머 기술을 활용하여 최단 시간 내에 로봇 타워의 최상층에 도달하고 도미니언 스피어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 게임은 빠른 반응속도와 정확한 조작을 요구하는 동시에, 전략적 사고와 타이밍을 중요시하는 독특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월드 배틀 해시태그 #KatanaRoboRTA
월드 배틀 해시태그 #KatanaRoboRTA 를 통해 카타나 로보: RTA에서 전 세계의 게이머들과 경쟁하세요. 이 게임에서 실력을 발휘하여 멋진 기록을 세우고, 전 세계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할 기회가 제공됩니다. 당신의 능력을 전 세계에 과시하고, 세계최강의 카타나 로보가 되어보세요!
편의성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카타나 로보: RTA는 온리업 라이크(Only Up like) 스타일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의 좌절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크포인트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점프 액션을 실패하거나 전투 중 파괴될 경우, 플레이어는 가장 가까운 리콜 포인트에서 게임을 재개하며, 전투에서 파괴되었을 때는 10초 후에 자동으로 부활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게임의 흐름을 유지하고 플레이어에게 원활한 게임 경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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