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2) 0.4.0 드루이드 엔드게임 쇼케이스
@ 카카오에서 한국어 자막을 만들어주지 않을거 같아서 그냥 AI 요약으로 대신 합니다.
Quick Summary
Path of Exile 2 Druid의 엔드게임 빌드가 공개되었습니다. 샤먼, 와이번, 주문 토템, 늑대 떼, 데몬 베어 총 5가지 빌드는 회오리바람, 불타는 숨결, 식물 소환, 늑대 소환, 곰 변신 등 Druid의 다양한 능력을 활용하여 각기 다른 플레이 스타일과 강력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12월 12일 출시될 확장팩에서 자신만의 창의적인 Druid 빌드를 만들 수 있는 영감을 제공합니다.
1. Druid 엔드게임 빌드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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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inding Gear Games의 Ibin은 곧 출시될 Path of Exile 2: The Last of the Druids 확장팩에서 Druid 캐릭터가 엔드게임에서 어떤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이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그는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리그에서 유용하게 활용하거나, 더욱 독창적인 빌드를 고안하는 데 영감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Druid 빌드를 소개합니다. 이 빌드들은 Druid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며, 자연의 힘을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적을 제압하는 Druid의 핵심 컨셉을 강조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이 예시 빌드를 통해 Druid가 단순히 한두 가지 플레이 스타일에 국한되지 않고, 창의적인 빌드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Druid의 다양한 변신 형태와 주문 능력을 활용한 다섯 가지 주요 빌드를 상세히 설명하며, 각 빌드의 핵심 스킬, 서포트 젬, 키스톤, 그리고 고유 아이템과의 시너지를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이러한 빌드들은 광역 피해, 단일 대상 피해, 소환수 활용, 그리고 독특한 유틸리티 효과 등 여러 전투 상황에 맞춰 최적화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Ibin은 각 빌드가 Druid의 특정 측면을 부각시키는 방법을 설명함으로써, 플레이어들이 자신만의 선호도에 따라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샤먼: 원소 파괴의 회오리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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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샤먼 빌드는 진격하는 폭풍 서포트 젬과 지면 디버프를 활용하여 Druid의 회오리바람을 치명적인 원소 파괴의 소용돌이로 변모시킵니다. 회오리바람은 지나가는 모든 원소 지면 효과를 흡수하여, 그 효과와 추가 피해를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맹렬한 의지 변신 형태는 쉽게 적을 얼릴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냉기 지면을 생성하여 회오리바람의 위력을 증폭시킵니다. 이 빌드는 단순히 스킬 하나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원소 효과를 연계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또한, 이 빌드는 화상 지면을 생성하는 저주 설정과 감전 지면을 떨어뜨리는 고유 부츠를 사용하여 회오리바람이 흡수할 수 있는 원소 지면의 종류를 다양화합니다. 샤먼의 마법사의 지혜 노드에서 얻을 수 있는 강력한 효과들도 활용되며, 헥사리우스의 우상은 폭풍 제한을 증가시켜 최대의 파괴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처럼 샤먼 빌드는 복합적인 원소 상호작용과 지면 효과를 통해 전투의 흐름을 조종하며, 적들에게 예측 불가능한 원소 피해를 입히는 데 중점을 둡니다.
3. 와이번: 불타는 숨결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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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와이번의 불타는 숨결은 궁극기 유형의 능력으로 사용되지만, 이 빌드는 이를 주력 클리어링 스킬로 변환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불타는 숨결은 분노 자원을 소모하는 스킬이므로, 지속적으로 충분한 분노를 생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버프 젬인 영원한 분노를 활용하여 초당 5의 분노를 생성하고, 원시적 굶주림 키스톤을 통해 최근 소모한 분노 10당 초당 1의 분노를 재생하며 최대 분노를 100%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분노 생성 및 관리는 불타는 숨결을 거의 끊임없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Druid 스킬 트리의 관련 노드들을 통해 점화 피해와 분노 관련 효과를 강화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점화가 훨씬 강력하게 연소됩니다. 이 빌드는 높은 분노 유지력을 바탕으로 공중에서 불타는 숨결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마치 하늘에서 불비를 내리는 듯한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비행 사이의 짧은 대기 시간 동안에는 기름 가득한 잔과 뜨거운 마그마를 활용하여 추가적인 점화 피해를 발생시켜 공격의 끊김을 최소화합니다. 이 빌드는 Druid가 공중에서 대규모 적을 제압하는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제공하며, 분노 관리를 통한 지속적인 스킬 사용이 중요합니다.
4. 주문 토템: 자동화된 정원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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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빌드는 주문 토템을 활용하여 마치 자동화된 정원처럼 식물 기반 스킬을 전개합니다. 핵심은 야생의 격류 주술 키스톤으로, 모든 폭풍 및 식물 주문의 피해를 증가시키고 자원 소모량을 줄여주지만, 지속 시간이 크게 감소합니다. 그러나 이 빌드는 자동화를 목표로 하므로 짧은 지속 시간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고유 아이템인 볼의 보호자는 주문 토템 소환에 필요한 힘의 충전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초기 충전이 생성된 후에는 토템 스스로 비용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얽히게 하다 스킬을 주문 토템에 연결하면, 토템이 자동으로 정원을 조성하며, 플레이어는 작은 천둥 번개로 정원을 "물 주는" 역할만 하면 됩니다. 가속화된 성장 서포트 젬은 식물이 과성장하면 폭발을 일으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추가 효과를 제공합니다. 더 강한 희귀 몬스터나 보스에게는 휘두르는 덩굴을 추가하여 진정한 식물 재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빌드는 Druid의 식물 스킬과 토템 메커니즘을 결합하여 독특하고 효율적인 자동 사냥 방식을 제시하며, 지속적인 스킬 관리가 아닌 설치와 보조에 중점을 둡니다.
5. 늑대 떼: 소환수 기반 빌드
3:43
이 늑대 떼 빌드는 Druid가 늑대 친구들의 군대를 이끌고 적을 찢어버리는 데 중점을 둡니다. 소환수 군대를 지원하기 위해 야생의 군주 키스톤을 사용하여 동물 부적과 함께 셉터를 착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소환수를 강화하고 여덟 마리의 늑대 친구로 구성된 존경할 만한 팩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맵을 뛰어다니며 적을 처치하면 더 많은 늑대를 팩으로 끌어들여 늑대의 수를 더욱 늘릴 수 있습니다. 이 빌드의 핵심은 늑대 소환수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고 강화하여 적들을 압도하는 것입니다.
달의 공격 스킬은 적을 얼리고 소환수에게 추가 피해 버프를 제공하여 클리어링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이 빌드 또한 분노 자원을 여러 방식으로 활용하며, 특히 지휘의 분노를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분노가 늑대들에게도 영향을 미치도록 합니다. 분노는 또한 달의 축복의 지속 시간을 연장시키는데, 이 스킬은 팩 전체에 추가 냉기 피해를 부여하고 공격할 때마다 파괴적인 월광을 생성합니다. 이 늑대 떼 빌드는 소환수와 플레이어의 협력을 통해 적을 제압하며, 분노 관리가 소환수에게 미치는 영향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데몬 베어: 맹렬한 곰 변신 빌드
4:39
이 데몬 베어 빌드는 왕의 분노를 사용하여 Druid를 불타는 괴물로 변신시킵니다. 변신하면 점프할 때마다 용암 균열을 열 수 있으며, 이 균열들을 반복적으로 폭발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충격파 토템을 사용하여 지면을 반복적으로 폭파시키거나, 곰 형태로 날뛰면서 균열을 계속해서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빌드는 용암 균열을 통해 광범위한 화염 피해를 입히는 데 집중하며, 곰 변신 상태에서의 기동성과 파괴력을 결합합니다.
난동 시간을 최대한 연장하는 것이 이 빌드의 핵심 전략이며, 최대 분노 상태에서는 난동이 약 20초간 지속될 수 있어 지속적인 공격이 가능합니다. 이전 빌드와 마찬가지로, 이 빌드 역시 원시적 굶주림 키스톤과 영원한 분노 버프 젬을 활용하여 분노를 효과적으로 생성하고 유지합니다. 이 빌드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 중 하나는 신탁의 무지 패시브 트리로, 최대한 많은 키스톤을 활용하여 선행 노드 없이도 강력한 주요 노드를 찍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호한 기술을 찍어 치명타를 포기하는 대신 고통을 찍어 이점이나 단점을 모두 무효화하는 등, 독특하고 복잡한 빌드 최적화를 보여줍니다.
7. Druid 빌드의 다양성과 출시 정보
5:53
Druid는 폭풍으로 맵을 휩쓸거나, 하늘에서 모든 것을 불태우거나, 식물 기반의 파괴를 unleashed하거나, 충성스러운 늑대 떼를 이끌거나, 매운맛 곰으로 클래스를 가로질러 날뛰는 등 매우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처럼 Druid는 Path of Exile 2에서 플레이어의 원시적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빌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에서 소개된 빌드들은 단지 시작점을 제시하는 아이디어이며, 플레이어들은 이를 기반으로 더욱 기발하고 강력한 빌드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Path of Exile 2: The Last of the Druids는 12월 12일 오전 11시(태평양 표준시)에 출시될 예정이며, 개발진은 플레이어들이 어떤 독창적인 빌드를 만들어낼지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 확장팩은 Druid 클래스의 깊이와 유연성을 강조하며,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제시된 빌드들은 Druid가 단순히 물리 공격이나 주문 공격에 국한되지 않고, 소환수, 변신, 원소 마법, 지면 효과 등 여러 메커니즘을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엔드게임 콘텐츠를 정복할 수 있음을 입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