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제2의 중국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믿었던 인도가 미국에 크리스마스 장식품과 티셔츠의 상위 5개 공급업체에 진입하면서 마침내 수출 시장에서 진전을 보이고 있다.
미국 세관 자료에 따르면 지난 달 미국으로의 축제 상품과 액세서리 수송액은 2천만 달러에 달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거의 세 배나 되는 액수이다.
이 과정에서 인건비 상승과 중국의 엄격한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인한 혼란에 직면하여 구매자들이 공급원을 다양화함에 따라 인도는 필리핀보다 확실한 우위를 점하게 되었다.
이른 크리스마스 선물 수혜자 중 한 명인 아미트 말호트라는 아시아 공예품 Pvt가 월트 디즈니, 런던 해러스, 타깃, 딜라드사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에 장식품을 공급하고 있다.그는 1년 전에 비해 주문량이 20%나 급증했고 생산 능력도 늘었다고 확인했습니다.
아시아 공예품 디렉터 말호트라 씨는 올해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320만 개 이상 출하했다. 전년의 250만 개에서 증가했다고 말했다.그는 중국이 크리스마스 장식품 중 상당 부분을 수출하고 있지만 현재 많은 구매자가 우리에게 접근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추세는 크리스마스 용품에 국한되지 않는다. 아시아 3위의 경제 대국인 이 나라의 수출업자들은 주로 의류, 수공예품, 비전자제품과 같은 저비용 노동 집약적인 부문에서 미국과 유럽으로부터의 주문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2018년 미·중 무역전쟁을 계기로 공급망 다변화가 시작됐지만 베트남 등의 수주 물량이 몰리면서 인도는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하지만 중국이 엄격한 봉쇄를 채택한 대유행은 이러한 변화를 돕고 있다. 3월에 끝난 회계연도에 4,200억 달러에 달했던 인도의 상품 수출은 4월부터 5개월 동안 이미 그 절반 수준에 근접했다. 중국의 연간 수출액 3조 3,600억 달러와는 비교가 되지 않지만, 분석가들은 이것이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아대륙 최대 경제국가의 좋은 출발점으로 보고 있다.
"대만, EU, 미국, 일본 -- 모두 인도를 다시 볼 용의가 있습니다,"라고 미국의 기업가 메를 힌리치가 지속 가능한 세계 무역을 촉진하기 위해 설립한 힌리치 재단의 연구원인 알렉스 카프리는 말했다.
인도 정부 자료에 따르면 3월 말까지 크리스마스 장식 수출은 2020 회계연도보다 54% 이상 증가한 반면 수공예품 수출은 같은 기간 약 32% 증가했다.
시다르트 자인 Kearney의 운영 및 퍼포먼스 프랙티스의 파트너인 Siddharth Jain은 중국이 세계경제와 지속적으로 분리되고 있으며, 이는 인도가 장기적인 경쟁력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하고 '승리할 수 있는' 부문에 우선순위를 부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시한다고 말했다.카니와 세계경제포럼의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노동력을 갖게 될 것이며, 세계 경제에 연간 5천억 달러 이상을 기부할 것이라고 한다.
그는 22년 회계연도에 인도의 수출이 전년보다 훨씬 많은 약 4200억달러에 달하면서 이 문제가 녹색으로 떠오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이는 외부 요인뿐만 아니라 내부 요인도 복합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인도는 엘살바도르를 제치고 올해 미국의 5대 면 티셔츠 공급업체가 됐다.
인도가 방글라데시 등과 경쟁하고 있는 압파렐 부문은 중국 신장 지역의 모든 면제품이 위구르계 이슬람 소수민족에 대한 학대 의혹으로 인해 상승했다고 중간 규모의 의류회사인 매트릭스 의류 Pvt의 관리 책임자인 고탐 나이어는 말했다. 구매자의 구매와 공급망 다양화의 큰 붐이 일면서 급등세가 더욱 두드러졌다고 말했다.
Nair에 의하면, 수출 중소기업은, 작년도의 주문 장부가 30~40%증가해, 2023년 3월에 종료하는 금년도에는, 그 상승이 한층 두드러질 전망이라고 한다.슈퍼드라이, 랄프로렌, 팀버랜드, 나파피즐리 등 글로벌 브랜드에 애패럴을 수출하는 매트릭스 의류(Matrix Clothing)는 지난해 주문량이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인건비 형태의 저부가가치 제조업의 성장에는 장애물이 있다고 분석가들은 경고하고 있다.
옥스퍼드 이코노미스트의 프리얀카 키쇼어는 "더 큰 문제는 계약 집행, 조세 투명성 등의 유산 문제"라고 말했다."이것들은 인도의 제조업 야망에 대한 도전이며, 제조 허브로서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대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로봇이 비쌉니다 최소 수억에서 수십억까지 가서 사람이 계속 쌀 듯 하네요
언젠가 로봇이 완전히 대체하는 시대가 오면,, 값싼 인건비는 의미가 없게 될 지도.
불이과불천노
로봇이 비쌉니다 최소 수억에서 수십억까지 가서 사람이 계속 쌀 듯 하네요
결국의 로봇의 단가가 특이점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