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저의 개인적인 예상은 이렇습니다. 이번 사고기종이
이전에 사고기록이 남아있었다더군요. 제주항공
정비현실을 보면 그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한
상태에서 운행해왔는데 버드스트라이크가 발생합니다
이 충격이 몇톤에 달하는 수준이라는데 일반적으로는
견딜수있고 대처가 가능하지만 완전한 정비가 되지
않은상태다 보니 이 충격이 기기 전체의 여러가지
문제를 동시에 야기한것으로 보입니다. 랜딩기어뿐
아니라 착륙시에 날개도 문제있었던것으로 보아..
기장으로서는 재착륙시도 하려고 순간고도를 올려도
봤는데 엔진까지 이상보이다보니 급하게 반대방향으로
착륙시도를.. 심지어 3분의1지점부터 동체착륙을
시도하게됩니다. 이것만 봐도 선택권이 얼마나없었고
기체가 어느정도로 상태가 안좋은지 엿볼수있죠
그 상태로 동체착륙시도 하는데 추운날씨다보니
빙판에서 눈썰매처럼 속도가 전혀 줄지않고..
그대로 직진하다가 둔덕과 충돌하며 사고난듯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예상은 이렇습니다. 이번 사고기종이
이전에 사고기록이 남아있었다더군요. 제주항공
정비현실을 보면 그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한
상태에서 운행해왔는데 버드스트라이크가 발생합니다
이 충격이 몇톤에 달하는 수준이라는데 일반적으로는
견딜수있고 대처가 가능하지만 완전한 정비가 되지
않은상태다 보니 이 충격이 기기 전체의 여러가지
문제를 동시에 야기한것으로 보입니다. 랜딩기어뿐
아니라 착륙시에 날개도 문제있었던것으로 보아..
기장으로서는 재착륙시도 하려고 순간고도를 올려도
봤는데 엔진까지 이상보이다보니 급하게 반대방향으로
착륙시도를.. 심지어 3분의1지점부터 동체착륙을
시도하게됩니다. 이것만 봐도 선택권이 얼마나없었고
기체가 어느정도로 상태가 안좋은지 엿볼수있죠
그 상태로 동체착륙시도 하는데 추운날씨다보니
빙판에서 눈썰매처럼 속도가 전혀 줄지않고..
그대로 직진하다가 둔덕과 충돌하며 사고난듯합니다.
가습기 사건의 그 애경이라죠.
유투브 댓글보니 공항만의 문제다~ 벽의 문제다~ 로 단결했더군요. 제주항공의 정비의 문제.. 심지어 사고난 다음날 랜딩기어가 또 문제가 생겼고 사고기종도 이미 이전에 비슷한 결함있었다는건 전혀 없는걸로 치더라구요.
하루종일 둔덕충들하고 배틀함....뭔 논리가 통하질 않아요. 결과가 둔덕충돌인데 원인이 둔덕충돌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음;;;;
그래야 저 공항이 어디로 이어지나 하면서 민주당이랑 엮을라 하는거 ㅋ 수가 훤히 보여서 넘 하찮음
저의 개인적인 예상은 이렇습니다. 이번 사고기종이 이전에 사고기록이 남아있었다더군요. 제주항공 정비현실을 보면 그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한 상태에서 운행해왔는데 버드스트라이크가 발생합니다 이 충격이 몇톤에 달하는 수준이라는데 일반적으로는 견딜수있고 대처가 가능하지만 완전한 정비가 되지 않은상태다 보니 이 충격이 기기 전체의 여러가지 문제를 동시에 야기한것으로 보입니다. 랜딩기어뿐 아니라 착륙시에 날개도 문제있었던것으로 보아.. 기장으로서는 재착륙시도 하려고 순간고도를 올려도 봤는데 엔진까지 이상보이다보니 급하게 반대방향으로 착륙시도를.. 심지어 3분의1지점부터 동체착륙을 시도하게됩니다. 이것만 봐도 선택권이 얼마나없었고 기체가 어느정도로 상태가 안좋은지 엿볼수있죠 그 상태로 동체착륙시도 하는데 추운날씨다보니 빙판에서 눈썰매처럼 속도가 전혀 줄지않고.. 그대로 직진하다가 둔덕과 충돌하며 사고난듯합니다.
가습기 사건의 그 애경이라죠.
하루종일 둔덕충들하고 배틀함....뭔 논리가 통하질 않아요. 결과가 둔덕충돌인데 원인이 둔덕충돌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음;;;;
니가가라 와이하
그래야 저 공항이 어디로 이어지나 하면서 민주당이랑 엮을라 하는거 ㅋ 수가 훤히 보여서 넘 하찮음
유투브 댓글보니 공항만의 문제다~ 벽의 문제다~ 로 단결했더군요. 제주항공의 정비의 문제.. 심지어 사고난 다음날 랜딩기어가 또 문제가 생겼고 사고기종도 이미 이전에 비슷한 결함있었다는건 전혀 없는걸로 치더라구요.
아니 그러면 그동안 무안공항에 둔덕으로 인한 사고가 한번도 없었던건 뭐라고 애기할건데...
2만건이 채 안되니 입 닥치라는 둔덕충의 일갈이 있었네요 ㅋㅋㅋㅋㅋㅋ
버드 스트라이크가 일어날 수 있으나 그게 랜딩기어 고장으로 이어지는 건 다른 문제임. 그래서 1차 책임은 제주공항과 보잉에 있음. 콘크리트 둔덕이 사고를 더 키운 건 맞음. 이것도 책임임.
앞으로 다시는 제주항공 안타야지. 항공 사고는 한번만 겪어도 무조건 사망이야.... 평생 다시는 제주항공은 안탈꺼야.
저의 개인적인 예상은 이렇습니다. 이번 사고기종이 이전에 사고기록이 남아있었다더군요. 제주항공 정비현실을 보면 그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한 상태에서 운행해왔는데 버드스트라이크가 발생합니다 이 충격이 몇톤에 달하는 수준이라는데 일반적으로는 견딜수있고 대처가 가능하지만 완전한 정비가 되지 않은상태다 보니 이 충격이 기기 전체의 여러가지 문제를 동시에 야기한것으로 보입니다. 랜딩기어뿐 아니라 착륙시에 날개도 문제있었던것으로 보아.. 기장으로서는 재착륙시도 하려고 순간고도를 올려도 봤는데 엔진까지 이상보이다보니 급하게 반대방향으로 착륙시도를.. 심지어 3분의1지점부터 동체착륙을 시도하게됩니다. 이것만 봐도 선택권이 얼마나없었고 기체가 어느정도로 상태가 안좋은지 엿볼수있죠 그 상태로 동체착륙시도 하는데 추운날씨다보니 빙판에서 눈썰매처럼 속도가 전혀 줄지않고.. 그대로 직진하다가 둔덕과 충돌하며 사고난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