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유명한 로스트아크만 봐도
유저들 힘들어서 눈물을 흘리잖아?
근데 그걸 해결하긴 존나 힘들고
장르의 한계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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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S1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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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쥐얼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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듐과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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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쪽쪽기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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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강성교수 간장면-kc인증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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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빛 단풍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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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941560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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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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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색피부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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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ettablo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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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르릉하는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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왈랄랄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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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 Yoo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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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년생수원원천동879김현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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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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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루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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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Bin0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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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찌개개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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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재개그 못참는부장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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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흐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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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로의남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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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2369574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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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강진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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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미소녀TS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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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차라리 패키지 게임이었음 내부적으로 레벨디자인이 정해져있고 싱글로도 즐길 수 있어서 큰 문제 없었을거거든? 근데 타인과 같이 플레이해야하고 끝없이 패치해야하니까 유지가 힘들음.
그렇다고 라이트하게 만들면 토끼공듀들이 할거없다고 ㅈ랄하는 장르 ㅋㅋ
그렇다고 라이트하게 만들면 토끼공듀들이 할거없다고 ㅈ랄하는 장르 ㅋㅋ
이게 차라리 패키지 게임이었음 내부적으로 레벨디자인이 정해져있고 싱글로도 즐길 수 있어서 큰 문제 없었을거거든? 근데 타인과 같이 플레이해야하고 끝없이 패치해야하니까 유지가 힘들음.
'레이드가 메인 컨텐츠'인 MMORPG의 한계라고 봐야지 왜냐면 엔드컨텐츠 까지 살아남은 사람들한테는 추가되는 컨텐츠는 결국 초반을 제외한 뻔하디 뻔한 숙제가 되는거고. 레이드가 약한 라이트 유저들은 그냥 밑에서 서성거리면서 맛만보다 게임을 끄고. 결국 엔드컨텐츠 정복자들은 더이상 투자가 필요없는 유저들인데 거기서 발생되는 재화는 많고, 그걸로 재화가치는 자꾸 떨어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