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아주 대략적인 요약
70$의 게임가격은 물가상승률과 상승한 개발비를 생각하면 합당하다.
-> 게임은 이제 DL기반이 되었으며 90%이상의 물리적 배급비용이 사라졌다.
-> 게임시장은 훨씬 커졌고, 그로인해 판매량은 압도적으로 증가했으며 소비자 한명에게 가져가는 수익률도 압도적이 되었다.
-> 그 증거로 출시해에 가장 많이 팔린게임이 동물의 숲이었지만 가장 돈을 많이번 게임들은 판매량이 훨씬 적은 게임들이었다.
(배틀패스, 치장, 유료아이템등의 BM이 포함된 다른 게임들이 패키지와 DLC만 파는 동숲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
->수익률도 압도적이기 때문에 매해 매출증대율이 증가. 역대 가장많이 팔린 게임 10개중 9개는 최근 15년이내 출시한 게임
요약하자면 물가상승률 개발비증가 이런거 핑계고 단순히 수익성을 늘리려고 70$로 게임가격을 올린 것
극단에 서있는 무료가챠겜들이 어떤꼬라지로 돈버는지 생각해보면 패키지겜은 엄청 합리적으로 가격인상한건디
난 게임이나 멀정하게 내놓으면 70$이라도 그냥 받아들이겠는데.. 솔직히 옛날에 비해 구려진거 밖에 없잔아.. 볼륨, 온라인강제, 버그투성이, 최적화, PC가 묻는등..
극단에 서있는 무료가챠겜들이 어떤꼬라지로 돈버는지 생각해보면 패키지겜은 엄청 합리적으로 가격인상한건디
루리야! 게임업계에서 'full price'란 얼마이며 어떻게 이 가격이 정해지게 된거야? 3000자 이내로 상세히 설명해줘!
바카밧카!! full price는 게임 출시 시 정해지는 정가를 의미한다. 이 가격은 게임 제작비, 마케팅 비용, 수익 목표 등을 고려하여 게임 회사에서 결정한다. 게임 제작비는 게임의 규모, 개발 시간, 인력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지며, 마케팅 비용은 게임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비용으로, 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포함한다. 수익 목표는 게임 회사가 이 게임으로 얼마나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이러한 요소들을 종합하여 full price가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AAA급 게임의 경우 60달러(미국)에서 70달러(미국) 사이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