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퀵스텝, 개스텝 하향
딱히 체감 안됩니다. 게임중 거의 30~40%를 퀵스텝으로 했으며, 개스텝은 안썼습니다,
어찌됐든간에 퀵스텝 누르고 얻어 맞은게 두번 뿐입니다.
심지어 두 번 다 안보고 미리 지른거였습니다.
원래 보고 퀵스텝 밟던 분들은 딱히 하향 체감 없을거고, 안보고 누르던 분들은 스텝을 밟는 중에도 대미지가 들어와서 하향 체감이 클것같습니다.
2. 강인도 조정
이건 아직 판단 불가, 만난 사람들이 강인도 떡칠한 인간들이 한 명? 두 명? 그정도여서 표본이 안나오네요.
딱봐도 강인도 100도 안되는 애들은 남각 꼬박꼬박 걸려주고, 안되더라도 워크라이 강공같은걸로는 씹어지고 그러네요.
그리고 제 강인도가 76이고 양잡 자검이 77인가 78부터 씹어지는데 여전히 안씹어진걸로 봐서는 방어구 자체에서 나오는 강인도 체력이 아니라,
행동 모션에서 나오는 강인도 체력이올라간것같습니다. 아니면, 무기 강인도 공격력과 방어구 강인도 체력 모두 안보이는 배율을 곱해놨거나
3. 뒤잡 각도/후딜 상향
각도는 잘 모르겠고, 후딜의 경우 유의미하게 줄었습니다. 여전히 후딜 시간이 길지만 옛날처럼 아무것도 못하고 반피 나가는 불상사는 없어요
4. 치명공격 대미지 증가
체감 됩니다. 조금 부족하게 들어가던 세팅에서 미묘하게 부족한 정도로 바뀌었습니다. 어쩌다 한번 넣는게 아니라 역백스텝, 역퀵스텝 연습해둔
사람들한테는 3.과 합쳐 유의미한 상향
5. 기타
공방에서 더럽게 하는 애들이 좀 늘어났다.
옛날에 더러운거는 30구르기, 개텝 뒤로빼기 마술난사 이런거였다면, 요새는 신앙캐 아니라도 기초적인 회복기적 정도 챙기고 뒤로 빼서 회복하는 정도?
요약
1. 퀵스텝은 딱히 하향이 안됐다.
안보고 미리 밟는 수준만 아니면 다 피해짐
2. 뒤잡 후딜하향은 확실히 옛날처럼 아 ㅈ됐다 라고 느껴질 정도는 아니다.
3. 강인도는 떡칠한 애들을 몇 번 못봐서 모르겠다.
4. 아직 최신 패치를 반영한 빌드들이 안나타나서 확실히 평가하기에는 이르다.
난 pve만 즐기니 아직 체감없겟군
ㅇㅇ 이거 패치 싹다 대인전에만 적용되는거임 애초에 프롬겜이 보여주는 수치는 다 PvE 기준이고, PvP에는 배율이 또 따로 설정되어있음 엘든링은 그게 개판이었어서 초반에 욕먹었던거고 지금도 사실 별반 차이없고 ㅋㅋ
아하 ㅋㅋ
PvE 유저들은 평소처럼 평화롭게 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