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든 탐험 요소를 만드는건 잘 함
근데 시발 게임의 기둥이 되는 메인 시나리오를 존나 못 짬
폴아웃 4만 봐도 뉴 베가스를 인식해서인지 폴아웃 3처럼 반쯤 직선적인 시나리오에서 벗어나려고 노력은 했는데
결국은 인스티튜트 수장이 제일 무난하게 끝나버리는 반 직선적 시나리오에서 못 벗어남
물론 폴아웃 자체의 자유도 덕분에 다른 진영에 붙어도 상관은 없는데
존나 개 시발 개연성을 밥을 말아 처 먹었는지 메인 플롯하고 안 맞음
폴아웃4 하다가 스카이림 했는데 스토리 졸잼이더라
스림이야 엘더 스크롤 작품이 이어지면서 나온 플롯들이 많아서 그런거고
재밌어서 좋았음 던가드도 졸잼이었고
서브 퀘는 짧아서그렁가 그럭저럭 봐줄만하더아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정보가 너무 많아서 그런가?
ㄴㄴ그건 아님 그냥 메인 시나리오가 병1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