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가 과학차라는 인식이 박힌건 팩트인데 본인이 안전하게 운전하고 다닌다면 신경 안쓰셔도 될것 같은데, 그래도 정 신경쓰이시면 어쩔수 없는 부분이고...
첫 차를 중형부터 시작해도 되는가 하는 부분은, 어찌됐든 한 번 사고 오랫동안 탈 생각이시면 차 급은 따지지 마시고 용도에 맞게 사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글쓴이분 급여수준이랑 비슷한 회사다니고 있는데, 모든 선후배들이 아반떼 중고로 막굴릴거 아니면 중형급 가라고 합니다. 아반떼 신형 첫차 산사람들은 100이면 90은 다 중고로 팔고 중형으로 갔습니다.(영업은 아니지만 저도 생에 첫차 투싼 신형으로 사서 6년째 잘타고있습니다.)
시승해보고 마음에 드는차 사시면 될뜻 모두다 좋은 차량이라 어떤차량이 딱 좋다 하기 힘든 수준
부담 없으려면 준중형 새차, 중형 5년이내 증고차 정도겠네
suv는 같은급 세단 대비 돈이 좀 더 들가니 감안하고
K5 살 여유 있으면서도 굳이 아반떼를 후보에 두는 이유는 디자인때문??
1. 남 눈 많이 신경쓰는 편이기에 k5 인식에 거부감이 생기는것이 사실입니다 2. 첫차를 중형차부터 시작해도 될까...? 하는 생각이요
K5가 과학차라는 인식이 박힌건 팩트인데 본인이 안전하게 운전하고 다닌다면 신경 안쓰셔도 될것 같은데, 그래도 정 신경쓰이시면 어쩔수 없는 부분이고... 첫 차를 중형부터 시작해도 되는가 하는 부분은, 어찌됐든 한 번 사고 오랫동안 탈 생각이시면 차 급은 따지지 마시고 용도에 맞게 사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글쓴이분 급여수준이랑 비슷한 회사다니고 있는데, 모든 선후배들이 아반떼 중고로 막굴릴거 아니면 중형급 가라고 합니다. 아반떼 신형 첫차 산사람들은 100이면 90은 다 중고로 팔고 중형으로 갔습니다.(영업은 아니지만 저도 생에 첫차 투싼 신형으로 사서 6년째 잘타고있습니다.)
저는 체격이 작아서 준중형도 거부감이 없는데, 그런것 보다도 정숙성이라던가 승차감같은걸 따지면 아무래도 준중형보다는 중형이 나을것 같아요. 요즘 현대자동차 준중형 이하급은 서스펜션이 좀 딱딱하게 세팅되어 스포티한 주행감은 느낄수 있어도 편하다는 느낌은 아닌지라 시승해보고 판단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투싼 난 쏘렌토 타는데 suv타고 차박가면 신세계다
투싼 살거면 요즘 디젤차는 여러모로 손이 많이 가니 휘발유로 알아보는거 추천
투싼갈거면 하이브리드 가는게 좋지않을가 dct 특유의 느낌때문에 말도많고 올해 하이브리드 차량 개별소비시세 143만원 할인 취득세 40만원 할인이니 괜찮을듯 근데 일단 뭐가 편할지 시승한번해봐 괜히 샀다가 불편하면 안되잖음 차한대가 집값인데
그리고 k5는 5월에 엠블럼 교체 예정이니 그것도 염두해두고
둘중 뭘 사도 상관없는 조건이네요 ㅎㅎ SUV, 세단이니 시승해보시고 결정하셔도 좋을듯합니다.그나저나 요즘 차 주문 겁나밀려서 하루라도 빨리가서 확인해보시는게 좋ㅇㄹ듯
유지비 차이는 생각보다 크지 안음. 실내 넓은거 필요하면 투싼 한푼이라도 아끼겠다 하면 아반떼. k5는 인기 차종이라 나중에 중고팔때 감가가 덜할듯 함. 차도 괜찮음. 개인적으로는 k5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