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스압]아바타2 키리의 정체에 대한 지극히 개인적인 추측
스포주의
.
.
.
.
.
.
.
.
.
.
.
.
.
.
.
.
.
.
.
.
.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키리는 그레이스 박사의 클론 비슷한 무언가가 아닐까 추촉해본다.
이게 뭔 개같은 소리인가 싶겠지만 일단 진정하고...
![[스포][스압]아바타2 키리의 정체에 대한 지극히 개인적인 추측_1.webp](https://i2.ruliweb.com/ori/22/12/18/18520be3a993d8902.webp)
의문점
1. 키리는 뇌사 상태에 빠진 그레이스 오거스틴 박사의 아바타가 출산한 아이이며 아무도 그녀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모른다.
➡️
작중에서는 동료와 아바타 상태로 야스를 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이 나오는데, 유력 후보로 거론된 인물은 키리가 발작을 일으켰을때 그녀를 치료하러 오기는 했으나 전혀 자식을 대하는 뉘앙스를 보이지 않는다. 만약 본인이 박사와 관계를 가졌다면 박사의 딸인 키리를 보고 '혹시 내 아이인가..?' 라는 반응 정도는 보였어야 한다.
2. 작중에서 키리는 설리 가족의 둘째로 나온다.
➡️
장남인 네테이얌 보다 어리다는 것인데, 네테이얌이 태어난 것은 아바타 1편이 끝난 이후이다. 그런데 키리의 어머니인 그레이스 박사는 임신한 상태로 1편에서 사망한다. 즉, 잉태 자체는 키리가 먼저 된 것이고 어머니의 자궁에서 아주 천천히 성장한 것이다.
3. 작중 키리가 영혼의 나무와 교감할때 그레이스 박사를 만나게 되는데, 박사는 자신의 딸을 반기며 잘만 대화를 하다가 아버지가 누구냐는 질문에 갑작스럽게 교감이 끊기며 발작을 일으킨다.
➡️
생물학적 아버지라는 존재가 아예 없기 때문에 대답할 수 없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4. 키리의 손가락은 5개.
➡️
작중에서 손가락이 5개인 나비족은 둘중 하나다. 혼혈이거나 아바타거나. 그러나 혼혈일 가능성은 낮아보인다.
5. 담당 배우가 같다.
➡️
그레이스 오거스틴의 배우와 키리의 배우는 모두 시고니 위버이다.
일반적으로 엄마와 딸 역에 굳이 같은 배우를 캐스팅하는 경우는 없다.
6. 배우의 인터뷰
➡️
배우인 시고니 위버는 후속작에서 그레이스 박사가 어떻게든 악역이 된다고 인터뷰 했다.
7. 작중 보인 능력
➡️
키리는 작중에서 배우지 않아도 잠수와 해양생물을 다루는데 능숙하고 초반과 최후반에 아토키리나(빛나는 생선들)을 조종하는 능력을 보였다. 이는 그 어떤 나비족도 보인적 없는 초능력이며 이것은 키리가 평범한 혼혈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8. 그레이스 박사의 직업
➡️
그레이스 박사의 직업은 식물학자다. 판도라 행성에서 특이한 식물을 채집 혹은 섭취했을 가능성이 있다.
9. 작중 인류의 기술력
➡️
아바타 1편에서 이미 다리를 잃은 제이크에게 새 다리를 달아줄 수 있다고 했고, 2편에서 기억과 성격을 복제하여 아바타를 만들 정도로 인류의 기술력 자체는 정점을 찍은 상황이다. 클론을 만드는 것 정도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10. 배우와 감독 (이건 억지에 가까움)
➡️
시고니 위버는 감독인 제임스 카메론과 인연이 깊은 대배우이다. 그런 그녀의 캐릭터인 그레이스 박사를 조력자겸 조연 캐릭터로 간단히 소비했을리 없다.
대충 망상으로 가설을 세워보자면 약 두가지다....
1. 그레이스 박사는 개쩌는 기술력으로 아바타의 몸에서 클론을 키웠고, 그것이 키리다.
2. 그레이스 박사는 아바타의 몸으로 판도라 행성을 탐험하던중 기묘한 식물(혹은 현상)의 영향을 받는다. 그 영향으로 박사의 복제가 그녀의 몸에서 자라기 시작했다.
쓰고나니 어이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