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kstarter Tabletop Alert: 'Metrorunner'에서 루프를 타세요
부패한 정부와 탐욕스러운 기업으로 인해 Mirror City에서는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정보와 자원을 모아 새롭게 떠오르는 정권에서 명성을 얻으세요.
메트로러너 란 무엇입니까 ?
Metrorunner 는 14세 이상의 1~5명이 즐길 수 있는 론델 기반 게임으로, 플레이어 수에 따라 플레이하는 데 약 30~90분이 소요됩니다. 현재 Kickstarter에서 기본 게임 사본의 경우 48달러, 확장판 및 일부 특수 금속 타일이 포함된 경우 60달러의 서약 수준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있습니다 . 직원 배치 및 자원 관리 게임을 해 본 적이 있는 14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는 Metrorunner가 적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작업은 완전히 합법적이지 않은 것("데이터 침해 공개")부터 확실히 불법인 것("세탁 전선 설정")까지 다양하지만 카드 제목과 그림만으로 약간의 풍미를 더해 모두 상당히 추상화되어 있습니다.
Metrorunner는 Stephen Kerr가 디자인하고 Thunderworks Games에서 출판했으며 Ignacio Bazan Lazcano, Ariel Anabitarte, Nicolas Zacaria 및 Matias Traberg의 일러스트레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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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러너 구성 요소
참고: 내 리뷰는 프로토타입 사본을 기반으로 하므로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구성 요소 품질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함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양면 게임 보드
- 캐릭터 카드 10장
- 5개의 러너 보드
- 5 러너 폰
- 영향력 마커 5개
- 5개의 악명 표시
- 업그레이드 토큰 10개(알파 5개, 베타 5개)
- 자원 큐브 100개(5가지 색상 각 20개)
- 20 크레딧 토큰
- 9개의 PANOP 타일
- 10 무차별 대입 토큰
- 플레이어 토큰 시작
- 직업 카드 40장
- 5 직업 시작 카드
- 네트워크 카드 30개
- 4 계약 카드
- 10 계약 토큰
- 스코어패드
- AI 카드 20장
- 2 불량 토큰
보드는 다양한 플레이어 수에 맞게 양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측면에는 4~5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공간이 몇 군데 더 있습니다. 5개의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공간의 다양한 동작을 묘사하는 보드 주위를 순환하는 지하철 라인이 있습니다. 중앙에는 PANOP 퍼즐을 위한 3×3 그리드가 있고 아래쪽에는 영향력과 악명에 대한 트랙이 있습니다. 배경에서 도시를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볼 수 있지만 초점은 행동 공간에 있으며, 5개 구역은 밝은 색상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자체 아이콘도 있습니다.
직업 카드에는 고유한 제목과 그림이 있으며, 모두 영향력과 기타 보상을 얻기 위해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작업을 묘사합니다. 작업을 완료하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상 아이콘이 카드의 왼쪽과 오른쪽에 나뉘어져 있는 카드의 레이아웃이 나에게는 약간 우스꽝스럽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많은 직업이 본질적으로 불법인 것처럼 보이지만, 자신의 직업을 시작하는 것만큼이나 부패를 드러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캐릭터 카드는 특대형 카드로 뒷면에는 캐릭터 약력이, 앞면에는 해킹 능력이 적혀 있습니다. 실제 게임 관련 정보를 고려할 때 이러한 카드는 실제로 너무 클 필요는 없었지만 사이버네틱스적으로 강화된 사람, 봇 등 캐릭터 초상화를 과시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러너 폰은 재미있습니다. 낮은 다각형 3D 모양의 반투명 플라스틱 흉상입니다. 영향력과 악명 표시도 쌓이는 플라스틱 토큰(사각형 및 원형)입니다. 판지나 나무 토큰보다 더 멋지지만, 이동하기 위해 스택 중앙에 있는 토큰을 선택해야 할 때 쌓기가 좀 더 까다로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러너 보드는 이중층 판지이지만 흥미롭게도 보드 아래쪽 에 컷아웃이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하면 보드 아래 세 위치 중 한 곳에 카드를 집어넣고 보드 아래에 카드 슬롯이 있어 작업이 더 쉬워집니다. 보드 상단 오른쪽에는 리소스 큐브를 저장할 수 있는 컷아웃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보드에 있는 두 개의 해킹 토큰은 그 아래의 카드 컷아웃과 교차하기 때문에 보드 위에 그냥 놓여 있습니다. 보드의 나머지 부분에는 턴 순서와 부스트에 대한 플레이어 지원이 있습니다.
메트로러너 게임 방법
여기에서 규정집 초안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솔로 모드가 있지만 리뷰에서는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목표
게임의 목표는 작업을 완료하고, 계약을 체결하고, 영향력과 악명을 획득하여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설정
메인보드에서 9개의 PANOP 타일을 섞어 중앙 그리드에 무작위로 배치합니다. 네트워크 카드를 섞은 다음 덱의 절반을 그리드 위의 각 공간에 앞면이 보이도록 놓습니다. 직업 카드를 잘 섞어서 보드 근처에 놓습니다. 이때 4장의 카드는 "제안"으로 표시됩니다. 계약 카드를 근처에 앞면이 보이도록 놓고, 계약 카드의 모든 공간에 무작위로 계약 토큰을 놓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러너 보드와 그에 관련된 토큰을 가져갑니다. 귀하의 폰은 귀하의 색상과 일치하는 구역의 "해킹" 공간에 배치됩니다. 당신의 영향력과 악명 토큰은 메인 보드의 트랙 시작 부분에 배치됩니다. 또한 자원 큐브 3개(보드에 표시됨), 크레딧 1개, 해당 색상의 시작 작업 카드, 덱에서 무작위 작업 카드 1장을 받습니다.
가장 최근에 기차를 탔던 플레이어가 첫 번째 플레이어가 됩니다.
게임플레이
자신의 차례에는 지하철을 따라 주자를 시계 방향으로 이동한 다음 정지한 위치에 따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1~2칸을 무료로 이동하며, 점유된 칸은 건너뛰고 계산하지 않습니다. 또한 추가 공간을 이동하기 위해 원하는 만큼의 큐브와 최대 1개의 작업 카드를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귀하는 현재 구역에 대해 위치 조치(공간 자체에 인쇄됨) 또는 구역 조치(지구 이름으로 인쇄됨)를 취할 수 있습니다. 두 구역 사이에 있는 경우 두 구역 중 하나에 대해 구역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위치 작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제안이나 덱 맨 위에서 직업 카드 2장을 뽑습니다.
- 표시된 색상의 자원 큐브 2개를 수집하세요. (이 작업은 4~5인 플레이에서만 가능합니다.)
- 악명 트랙에서의 위치에 따라 원하는 자원 큐브 1~3개를 수집하세요.
- PANOP 해킹을 시도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합니다.)
해킹 : PANOP를 해킹하려면 두 개의 네트워크 카드 중 하나가 일치하도록 타일을 조작하려고 합니다. 해킹하기 전에 선택적으로 카드 중 하나를 덱 맨 아래로 순환할 수 있습니다. 각 네트워크 카드는 외부 가장자리에 4개의 노드가 연결된 3×3 그리드를 표시합니다. 해킹을 완료하려면 두 개의 녹색 노드를 연결하는 경로를 만들어야 합니다. 영향력 트랙을 진행하여 알파 및/또는 베타 해킹을 업그레이드한 경우 파란색 및/또는 분홍색 노드를 연결하여 보너스 보상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2번의 조작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추가 이동을 위해 자원 큐브와 최대 1개의 작업 카드를 원하는 만큼 버릴 수 있습니다. 이동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타일을 90도 회전합니다.
- 두 개의 인접한 타일을 회전하지 않고 교체합니다.
- 행이나 열을 한 칸 이동한 다음 이동된 타일을 다른 쪽 끝에 놓습니다.
- 귀하의 캐릭터에는 해킹 행동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는 해킹 능력이 있습니다.
- 무차별 대입 토큰은 4방향 교차점을 보여줍니다. 가지고 있는 경우 이를 사용하여 모든 타일(해골 타일 제외)을 4방향 교차로로 바꿀 수 있으며, 해킹 작업 후에 토큰은 폐기됩니다.
모든 해킹 보상에는 악명 트랙에서 한 단계 올라가는 것이 포함되지만 크레딧이나 자원 큐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해킹을 완료한 후 카드를 뒤집어서 버립니다. 카드 뒷면에는 자원 큐브 2개와 구역 2개가 표시됩니다. 해당 큐브를 해당 구역 공간에 놓습니다.
구역 행동은 해당 구역 색상의 자원 1개를 가져오거나 손에서 작업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구역 조치를 취한 후에는 구역 공간에 저장된 큐브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직업을 완료하려면 해당 직업에 적합한 지역에 있어야 하지만, 프리랜서 카드는 어느 지역에서나 완료될 수 있습니다. 카드 왼쪽 가장자리에 표시된 큐브를 뒤집습니다. 작업을 완료하는 동안 직업 카드 1장을 야생 자원으로 버릴 수 있습니다. 카드 하단에 표시된 모든 보상을 얻습니다. 항상 최소 1개의 영향력을 얻지만, 직업에 따라 크레딧, 자원 큐브, 무차별 대입 토큰 및 악명도 얻을 수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한 후 러너 보드 아래 세 개의 슬롯 중 하나에 작업 카드를 밀어 넣습니다. 각 슬롯에는 최대 3장의 카드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집어넣으면 영향력, 악명, 신용 또는 두 가지 자원 선택 등 해당 공간에 대한 보너스가 즉시 제공됩니다. 일부 직업 카드에는 카드 하단 가장자리에 지속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즉, 특정 색상의 큐브 1개 할인, 수집 시 특정 색상의 큐브 추가 제공, 특정 색상의 큐브 1개를 야생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효과 등이 있습니다.
부스트 : 턴 동안 크레딧을 사용하여 턴당 최대 1개까지 부스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1학점: 보드의 비어 있는 공간으로 자동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같은 공간에 머무르는 것을 포함).
- 1크레딧: 채용 제안을 지우고 새 카드 4장으로 다시 채우세요.
- 2학점: 영향력이나 명성 중 낮은 쪽을 높입니다. (동점인 경우 선택합니다.)
- 2크레딧: 귀하의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두 번째 다른 조치를 취하십시오. (예를 들어 위치 작업을 사용한 다음 구역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차례가 끝나면 자원 10개와 직업 카드 5개를 버려야 하며 다음 플레이어가 자신의 차례를 맡습니다.
게임 종료
플레이어가 9개의 작업을 완료하거나, 영향력이나 악명으로 게임 종료 라인을 통과하거나, 작업 덱이 고갈되면 게임 종료가 발생합니다. 해당 라운드를 완료하고(모든 사람이 동일한 턴 수를 가질 때까지) 한 번 더 전체 라운드를 플레이합니다.
각 계약에는 두세 가지 직업 색상이 표시됩니다. 계약을 이행하려면 해당 색상과 일치하는 작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완료된 각 작업은 하나의 계약에만 포함되며, 중복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이 점수를 매기세요:
- 완료된 작업에 포인트를 추가하세요.
- 이행된 계약에 대해 포인트를 적립하세요.
- 영향력과 악명 트랙에서 현재 위치에 대한 점수를 얻으세요.
- 자신만의 색깔로 완료된 작업 수를 세어보세요(프리랜서 작업은 포함하지 않음).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는 5점을 얻습니다. 동점인 경우 모든 동점 플레이어는 2점을 얻습니다.
- 남은 자원, 직업 카드, 크레딧, 무차별 대입 토큰의 경우 5개마다 1점을 얻습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승리하며, 가장 영향력이 큰 플레이어, 악명 높은 사람, 완료된 작업 순으로 동점을 얻습니다.
메트로러너를 플레이해야 하는 이유
인정하겠습니다. Metrorunner 의 이야기는 나에게 약간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대기업이 마침내 승리한 디스토피아적인 미래를 설명한 후에 게임에서는 시스템과 싸우지 않습니다. 당신은 돈을 벌고 당신의 것을 얻으려고 나섰습니다. 그것은 적어도 게임플레이와 일치합니다. 돈을 받는 한 어느 쪽에서 일하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소위 말기 자본주의의 결과에 끊임없이 직면하고 있는 지금 여기에서, 기계에 대한 분노(Rage Against the Machine)가 덜하고 저항은 무익하다(Resistance Is Futile)가 더 많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조금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중 대부분은 게임에서 추상화되어 있으므로 색상 큐브를 수집하고 점수를 획득하고 경로 퍼즐을 조작하는 게임을 원한다면 느슨하게 표현되는 스토리는 크게 귀찮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재미있는 점은 미러 시티의 지하철이 한 방향으로만 운행되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에는 확실히 훨씬 더 좋지만, 그것은 나를 웃게 만듭니다. 방금 떠난 지역으로 돌아가고 싶나요? 글쎄요, 장거리 여행을 위해 버클을 채우고 그 동안 할 일을 찾으십시오. 왜냐하면 돌아오기 전에 순환을 도는 긴 여행이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언제든지 Lyft에 전화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이름이 Lyft rider 가 아니라는 점만 기억하세요 .)
이야기는 제쳐두고, Metrorunner는 익숙한 것과 새로운 것이 훌륭하게 혼합되어 있어 게임을 배우기 쉽지만 해킹 퍼즐과 같은 재미있는 변형도 추가합니다. 내 그룹의 몇몇 플레이어는 작업을 다양한 색상의 큐브를 사용하여 퀘스트를 완료하는 일꾼 배치 게임인 Lords of Waterdeep 과 비교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당신이 성취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직업 카드를 수집하고, 그런 다음 해당 색상의 큐브를 얻는 방법을 알아냅니다. 게다가, 두 번째 목표는 귀중한 계약에 맞는 일련의 작업을 획득하고 자신만의 색상으로 가장 많은 작업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해킹 퍼즐은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는 아닙니다. 물론 "행 또는 열 이동"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고전 Labyrinth 와 같이 일종의 경로 구축 요소를 포함하는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 여기서 중요한 점은 최대 4개의 지점을 연결하려고 시도할 수 있으며 아무 것도 연결되지 않는 데드 스페이스가 하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리소스를 소비하기 전에 무료로 2번의 이동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퍼즐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가능한 한 많이 해킹하고 싶은 유혹이 있을 수 있습니다(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Metro의 해킹 공간 중 하나에 도달해야 하지만). 그러나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해킹이 성공할 때마다 구역 공간에 자원 큐브가 추가됩니다. 즉, 다른 플레이어가 올바른 위치에 있으면 해당 큐브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하면 해당 큐브가 쌓여 꽤 큰 횡재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일을 하느라 바쁩니다. 또한, 단지 해킹만 하고 작업을 완료하지 못한다면 악명 높은 트랙으로 빠르게 올라가 게임을 종료할 위험이 있지만 영향력에 대해 많은 점수를 얻지는 못할 것입니다.
이상적으로는 점수를 최대화하기 위해 두 트랙 모두 위로 올라가는 것이 좋지만 거기에는 시너지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영향력을 높이면 알파 및 베타 해킹 보너스가 잠금 해제되므로 해킹 시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킹으로 악명을 높이면 인맥도 늘어나므로 해당 행동을 할 때 더 많은 자원 큐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업무와 해킹의 균형을 파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작업을 완료하는 것보다 빠르기 때문에 해킹을 통해 최종 게임을 서두르는 것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작업용 큐브를 수집 하고 직업 카드를 집는 데 어떤 활동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그냥 돌아다니면서 해킹 공간을 공격하면 됩니다. (물론 큐브를 사용하든 자동차 서비스에 크레딧을 사용하든 더 빠르게 이동하려면 일부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중요한 점은 악명만으로도 충분한 점수를 얻을 수 있는지(최대 20점) 무엇이든 극복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반대자들은 직업과 계약을 통해 돈을 벌고 있습니다.
작은 작업을 완료하면 작업을 서두르는 것이 가능할 수 있지만 작은 작업은 포인트 획득에 덜 효율적이며 제안된 작업이 4개뿐이므로 항상 필요한 작업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계약은 설정 시 무작위로 결정되며, 2개 직업 계약의 경우 3개의 보너스 포인트, 3개의 직업 계약의 경우 5개의 보너스 포인트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플레이한 게임에서 동일한 계약에 동일한 색상의 두 개의 토큰이 있는 경우는 없었지만 확실히 가능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색상 계약에 집중할 인센티브가 있기 때문에 이 무작위 설정은 불공평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내 작업 색상이 우연히 5포인트 계약에 있으면 다수의 보너스를 받기가 더 쉬워지지 않을까요? 동시에 계약을 이행할 수 있나요 ? 어쩌면, 하지만 그러면 내 색깔이 구인 제안이 나오자마자 빨리 낚아채게 된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나는 게임 전반에 걸쳐 균형을 맞춰야 하는 다양한 선택을 좋아합니다. 빠르게 완료할 수 있는 작은 작업과 시간을 절약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고임금 작업; 해킹 대 작업 완료; 계약 완료와 다수의 보너스를 받는 것. 완료된 작업을 보너스 보상으로 넣을 슬롯을 선택하는 것조차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다음 작업에 도움이 되는 빠른 리소스를 원하시나요, 아니면 영향력이나 명성을 높여야 합니까? 크레딧은 항상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빠르게 소모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러한 부스트는 매우 강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부스트인 "강력한 지역 주민"을 사용하면 자신의 차례에 두 번째 행동을 취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그룹은 다사다난한 차례에 대한 크레딧을 절약하려고 노력했습니다. PANOP를 해킹하고 2크레딧을 사용하여 해킹에서 얻은 리소스를 사용하여 작업을 완료한 다음 해당 구역의 모든 큐브(자신의 해킹에서 추가된 큐브 포함!)를 가져오는 것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만족스럽습니다.
자원 관리와 타일 퍼즐을 혼합한 게임 아이디어가 마음에 든다면 Metrorunner를 확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승리를 향한 다양한 길 사이에 멋진 긴장감을 제공하는 탄탄한 일꾼 배치 스타일 게임입니다.
https://geekdad.com/2024/01/kickstarter-tabletop-alert-metroru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