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다가오는 F1의 2026년 시즌은 F1 역사상 역대급이라고 할 정도의 변화가 예고되어 있음
천지개벽 수준의 규정 변화, 포드의 엔진 제조사 복귀, 아우디라는 대형 제조사의 참전, 여러 스타 드라이버들의 이적 예고 등등 이것 만으로도 팬들을 흥미롭게 만들 만한, 아니 지금까지의 판도가 뒤바뀔 수준의 상황들이 준비되어 있었음
실제로 지금 레드불 독주라고 노잼이다 뭐다 하는 팬들도 2026년 시즌 만큼은 기대하고 계속 보는 팬들도 많기 때문에 F1에서도 2026년 시즌은 작정하고 준비하는 중임
그 와중에 오늘 또 엄청난 소식이 하나 도착했는데
아드리안 뉴이
현재 F1에서 새로운 신화를 써내려가는 레드불 레이싱의 최고 관리 기술자(Chief Technical Officer, CTO)이자 지난 40년 동안 F1을 지배한 수많은 위닝카들을 설계한 F1 최고의 엔지니어로 평가받는 사람임
다른 팀들 다 풍동에 컴퓨터 시뮬레이션 동원할 때 그냥 대충 눈으로 보고 슥슥 설계하는 것만으로도 비슷한 성능을 뽑아낸다는 정신나간 소문까지 가지고 있다는 할아버지인데
2006년부터 당시엔 신참 팀이었던 레드불 레이싱에 합류하면서 제바스티안 베텔의 4연속 챔피언과 막스 베르스타펜의 3연속 챔피언에 크게 공헌하는 등 레드불 성공신화의 주역이나 다름 없는 대접을 받았음
그런데
현지시각 5월 1일에 뉴이가 레드불을 나간다는 것이 확정됨
지금 레드불 팀 내부에 팀 프린시펄(감독)인 크리스티안 호너와 팀 고문인 헬무트 마르코 사이의 정치싸움이 어마어마하게 커지고 있는데,
하필 뉴이가 둘 사이에 끼어버린 상황이라 이리저리 양쪽을 압박을 받는 상황이라서 나간다 만다 하는 소문이 연초부터 퍼졌는데 결국 그것이 현실화되었음
일단 계약 기간은 2025년까지 되어있고 그 뒤의 행적은 아직 밝히지 않았으나 현재 상당수의 언론과 관계자들은 뉴이의 페라리 행이 사실상 확정되었다는 반응이 계속 나오고 있는지라 2026년에 레드불이 크게 경쟁력을 잃을 거라는 추측이 거세짐
마침 다른 팀들도 몇 년치 업데이트를 미루면서까지 2026년 시즌을 작정하고 준비 중인지라, 2026년 시즌은 잘못하면 승자를 예측할 수가 없을 정도로 혼돈의 경기가 펼쳐질 거라는 예측이 많아져서 모든 F1 팬들이 흥미롭게 바라보고 있는 중
F1이 흥겨울수록 넷플릭스는 신난다
F1 모르는 사람들에게 저게 왜 문제냐면, 이게 그냥 엔지니어 하나 나갔다 수준이 아님 예전부터 레드불 본사하고 F1 팀 사이에서 권력싸움이 치열했는데 뉴이가 팀 내에서 일종의 업계 원로 같은 위치였던지라 갈등이 생기면 중재해주는 역할을 맡기도 했음. 레드불 팀 내부에서도 뉴이의 역할이 워낙 중요하다보니 뉴이 얼굴 봐서라도 좀 넘어가자 이러면서 갈등이 잠잠해지는 경우도 많았고 근데 이제 그걸 막아줄 어쩌면 유일한 사람이 사라짐. 막말로 레드불은 지금 팀 내분의 스타트를 끊었다고 봐도 무방한 상황임. 더군다나 2024년 시즌 들어서 레드불이 더 이상 독주를 한다고 보기도 힘들어졌을 정도로 다른 팀들(맥라렌, 페라리)도 상당히 강해져서 자칫하면 내년 시즌부터 망할 수도 있음
해밀턴이 이거 노렸으면 작두타도 인정이다 ㅅㅂㅋㅋㅋㅋ
페라리로 가면 우리 티포시들 드디어 행복사 각이냐? 으림도 읎지 -박스 박스 박스-
쁘란 비 르클레 쁘란 비 복스뽁스
매년 한해를 요약하는 시즌이 나오고 있음 [F1, 본능의 질주]ㄱㄱ
해밀턴이 이거 노렸으면 작두타도 인정이다 ㅅㅂㅋㅋㅋㅋ
일단 해밀턴이 맥라렌에서 메르로 갈아타는거도 그렇고 위닝카 잡아내는 후각이 ㅁㅇ탐지견 급이긴한데ㅋㅋㅋㅋㅋ 제일 뉴이옹하고 제일 짙게 커넥션 나오는게 페라리...? 어라...??
F1이 흥겨울수록 넷플릭스는 신난다
엥 왜?
(라이브 숟가락 얹는 쿠팡)
https://www.netflix.com/kr/title/80204890 넷플릭스에서는 이런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매년
해삼수프
매년 한해를 요약하는 시즌이 나오고 있음 [F1, 본능의 질주]ㄱㄱ
관련 다큐가 졸라 많아서 입문자 상승=넷플 구독자 상승으로 이어짐ㅋㅋㅋㅋ
오오 이런 거 하고 있었구나 알려줘서 고마워!
페라리로 가면 우리 티포시들 드디어 행복사 각이냐? 으림도 읎지 -박스 박스 박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라리가 2026년 컨챔이라도 탈려면 전략팀 단체로 빠따부터 쳐야 한다
여긴어디-그러하다
쁘란 비 르클레 쁘란 비 복스뽁스
엥 뉴이가 이적한다고? 레드불은 아무리 사내 정치라지만 골드카드를 왜 못붙잡고...
F1 모르는 사람들에게 저게 왜 문제냐면, 이게 그냥 엔지니어 하나 나갔다 수준이 아님 예전부터 레드불 본사하고 F1 팀 사이에서 권력싸움이 치열했는데 뉴이가 팀 내에서 일종의 업계 원로 같은 위치였던지라 갈등이 생기면 중재해주는 역할을 맡기도 했음. 레드불 팀 내부에서도 뉴이의 역할이 워낙 중요하다보니 뉴이 얼굴 봐서라도 좀 넘어가자 이러면서 갈등이 잠잠해지는 경우도 많았고 근데 이제 그걸 막아줄 어쩌면 유일한 사람이 사라짐. 막말로 레드불은 지금 팀 내분의 스타트를 끊었다고 봐도 무방한 상황임. 더군다나 2024년 시즌 들어서 레드불이 더 이상 독주를 한다고 보기도 힘들어졌을 정도로 다른 팀들(맥라렌, 페라리)도 상당히 강해져서 자칫하면 내년 시즌부터 망할 수도 있음
이번년도부터 넷플에서 봐야지
해밀턴 페라리 가고 할배도 페라리가면 진짜 컨스트럭터 챔피언 노려봄직 할려나
여기에 캐딜락까지 들어왔으면 참 좋았을텐데
2026년에 차량 바뀌는건 뭐있음?
막스야 안 늦었다 5챔이라도 하고 싶으면 어서 메르로 튀어라
아직 부스터는 안씀?
빠떼리 충전해서 부스터쓴지 꽤됨
불 뿌와앙 하는 수준까진 아니지만 전기모터 달아서 회생제동으로 출력 보태주는 물건은 있어용
와 이제 변형만 나오면 되네
지금 쓰는 DRS 몇단계로 나눠서 쓰는 수준일 거 같긴 하지만 액티브에어로 도입 검토중임 그리고 지금 쓰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중에 MGU-H란 놈이 터보차저에서 발생한 과한 압력을 전기로 전환해서 필요할 때 모터를 돌리는데 "부스트 압을 모아서 필요한 순간에 방출하는" 사이버포뮬러에서 나온 스파이럴 부스트랑 비슷하다고 할 수 있음 근데 MGU-H는 26년에 퇴출됨...
저 할아버지 나간다는 글만 유게에서 한 서너번 본거같은데 왜 진전이 없어 ㅋㅋㅋㅋ
끼에에에
코스워스:방긋
해밀턴 개꿀이네, 갠적으로 베르스타펜 팬이긴 하지만 해밀턴 은퇴전에 월챔 한번만 더 하고 가면 좋겠다
원래는 25년 까지 하고 이후 12개월동안 관련 일 못하는것까지가 계약일거임 그거 관련해서 뉴이측 변호사랑 레드불이랑 협의중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아마 레드불이 빼애액 거리면 뉴이가 다른 팀 가는것 조금 더 늦어 질수도 있음 근데 이것도 아무튼 정확한건 아니라고 헤밀턴 때 마냥 f1 홈페이지에 사진 뾰롱~! 뜨기 전까지 아무도 모름 모두 설레발과는 다르게 그냥 레드불에서 계속함 ㅇㅇㅋㅋ 할수도 있음
에어로의 '신' 이 페라리에 강림했다
저런 뉴스거리가 많을수록 F1 팬들은 신나지
브레이킹 뜨는거 보니 떠나긴하나보내 F1 쿠팡으로 입문하자마자 네델란드 국가를 너무 많이 듣긴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