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만화] 개인적으로 이것이 지금 소년만화에서 가장 필요함
24.11.15 (19:34:19)
IP : (IP보기클릭)211.235.***.***
에이트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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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5 (19:3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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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설프게 파워 밸런스나 개연성 지키겠다고 주인공을 상대적으로 무능하거나 전적 구린 포지션으로 만드느니 억지스러운 보정 부여해서라도 판을 뒤엎는 것이 나와야함.
정해진 계획, 스킬트리, 변수예측으로 최종보스를 잡는 것보다 99대1로 밀리는데 이게 맞나 싶은 주인공만의 버프로 이기는 것이 더 멋있음
페어리 테일처럼?
남발하면 안됨.
ㅋㅋㅋㅋㅋ 반전의 반전의 알고보니 카운터 능력의 카운터 능력의 카운터
지금 그런 설정으로 소년 만화 짜면 주술 회전 마냥 되는거 알지?
주술은 최종보스가 그걸 받아서 문제.
누가 봐도 급조인거 최종보스한테 덕지덕지 붙이고 수습 안되니까 아군한테도 급조 설정 붙이다 개연성 작살나서 맨날 욕처먹던거 잊지마라
이타도리가 그런 요소를 받았으면 달랐을거라봄.
아닐걸? 그게 뭔데 씨 발 소리는 똑같이 나왔을걸
죠죠도 3부때 시간 정지 죠타로도 급 썻다고 하지만 동일 스탠드 떡밥 꾸준히 던지다 쓴거라 다들 넘어간거지 스타 플라티나는 사실 우주 창조의 스탠드!이러고 디오를 손짓 한방에 지우고 그랬으면 욕만 푸짐히 먹었을거다
기본은 되는 실력의 연출로 묘사된다는 가정이면 보급형 무월이라는 평가는 나왔을 것 같아서.
뭐든지 극단적이면 욕은 먹음. 본문에는 적지 않았지만 '기본적인 틀은 지킨다'는 전제.
음 그 전제가 가장 핵심이며 만화가들에게 제일 어려운거 아니냐 그걸 못해서 대다수 액션 만화가 결말에서 찍싼거 같이 되지..
죠죠 작가가 그러더라 수치놀이가 억지스럽겐 보여도 뽕은 찬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