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스킬 트리는 수정이 끝난 상태입니다.
※ 이 스킬 트리는 메인/서브 직업군을 단 하나의 무기 용도로 찍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거너
더블 세이버
법사(화광암-타리스)
서머너(서브 바운서)
카타나
트윈 대거
파르티잔
너클
활
(브레이브 클래스 착용가능 기관총을 서브로 들고 다니셔야 합니다)
트리를 줄줄이 올린 글이 보이지 않는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여기에 없는 무기는 제가 다뤄보지 않아서 감히 손도 대지 못하겠군요.
여기서 많은 분들의 조언도 듣고, 나름대로 이 게임을 이해하고 찍은 스킬 트리들입니다.
전부 80레벨 기준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찍은 것이며, 참고만 해 주세요.
정말 이건 아니지 않나? 싶은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 주세요.
※ 변동사항
[17.06.05. 너클 스킬 트리 추가 및 지적 반영]
[17.06.05. 지적 반영]
[17.06.06. 활 스킬 트리 추가]
[17.06.07. 지적 반영]
[17.06.07. 지적 반영]
이건 지적이라기보다 조언을 받고싶은데요.. 파이터의 헌터서브에서 퓨리크리 안좋나요? 파이터크리티컬히트찍어서 전 찍었는데,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크리히트가 크리 15%? 에브레이브크리 퓨리크리 50..
아.. 저도 트리 바꿧었네요. ㅋㅋ 타격올인..
윽 아래분 조언을 보니, 제대로 크리 다 올릴 게 아니면 크리시 뎀증에 낚이지 말고 크리를 철저하게 내다버려야 할 판
아랫분 말을 보니 크리 찍는 게 낫다는 거 같네요 :( 아직 지적 계속 받는 중이니 또 어떻게 변할지 모릅니다 ㅠㅠ
거너 S롤 업과 아츠는 S롤중에 사용하는 평타의 위력이 올라가는 것으로 의미가 없으므로 다른데에 찍는게 낫습니다. 파이터 체이스는 보스몹에게는 미적용이므로 잡몹처리에 주된 목적이 있고 취향적인 부분이라고 봅니다. 크리티컬은 70%(파이터스탠스25, 서브스탠스25, 크리스킬15, 기본5)에 이포트심볼(10) 혹은 크리티컬필드(30/40초)와 같이 사용하는게 기본입니다. 리미트브레이크의 핵심은 크레이지하트와 포톤챠지이며 둘 다 마스터가 기본입니다. 포스 법격하이업은 필수 스킬로 모든 스탯업류중에서 가장 좋은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텍터 텍터는 2속성 마스터가 가능하므로 풍광 혹은 광암을 많이 사용합니다. 시프타&데반드어드밴스는 매우 안좋은스킬로 메인텍터에게도 하위스킬에 필요한 정도만 찍는 스킬입니다. 시프타&데반드는 기초스탯(메인+서브+마그+스탯업스킬+클래스부스트)을 기준으로 올려주는 스킬이며 17레벨 - 19.7% / 17레벨&어드밴스5 - 22.2% / 17레벨&어드밴스10 24.7% 로 5%정도의 차이인데 10포인트이며 기초스탯이 공격력은 대략 1000쯤에서 왔다갔다 하는걸 생각하면 잘해야 50이고 방어력은 훨씬 더 낮습니다. 서모너 심파시의 편의성개선스킬의 추가로 관련스킬 전부 다 마스터가 기본입니다. 포인트어시스트는 최소 5포인트이고 그 위로는 편의성인데 유지하기 불편하다면 조금 더 투자하시는게 좋습니다.
거너 - 일단 S롤 중에 사용하는 평타 자체에도 의미를 두고 있어서 그리 찍었습니다...만, 너무 어중간하게 찍은 듯 하네요 파이터 - 크리는 둘 다 제대로 찍을 게 아니면 아예 내다 버리란 소리신가요? 포톤 챠지는 어떤 스킬을 말하시는 거죠? 보이질 않는데 포스 - 그렇군요 그럼 대신 뭘 내리는 게 나을까요? 텍터 - 어라 그럼 버프 2종 시전 스킬은 기본만 해 두고, 아래 부가효과쪽을 마스터하는 방향으로 가야 하나요? 서모너 - 음 그럼 pp올리는 쪽을 내다버리고 아예 관련 스킬 쪽에 투자하는 게 나을까요?
파이터 - 포톤챠지는 이미 찍으신 리미트브레이크 포톤챠지 입니다. 리미트브레이크가 화력상승이라는 부분도 중요하지만 사용 중에 PP가 거의 무한이 된다는 점이 제일 중요하기에 PP관련은 다 찍어주게 됩니다. 그리고 크리티컬확률은 합산식이라 확보할 수 있는 크리티컬율을 모두 확보하는게 효과의 기대값이 높습니다. 포스 - 포톤플레어쪽을 빼주시면 됩니다. 어드밴스나 본체나 포인트당 20이라서 둘 중에 아무거나 빼주시면 됩니다. 텍터 - 포스서브로 사용하는 텍터는 시프타, 데반드 어드밴스 및 하위스킬을 일절 올리지 않습니다. 취향에 따라 2 ~ 3속성 마스터리를 올리고 남는 포인트는 법격업을 올리게 됩니다. 서모너 - 그게 제일 무난하겠네요.
일단 지적하신 부분은 다 수정해 봤습니다. 너클 트리도 추가했는데, 그 서브 헌터에서 저스트 가드 시 피 5% 회복하는 옵션이 너클의 시프트 키(회피 동작)에도 해당되는 건가요?
왠지 좀 더 이상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클의 스웨이는 가드류가 아니기에 힐링가드는 적용되지 않고 트윈대거의 공격시 가드같은 가드류에는 적용됩니다. 파이터쪽이 심각하기에 일단 제가 사용하는 트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pso2skillsimulator.com/simulator/?code=3Sp.470.48x.4dj.4eV.4gx.4ii.4n3.4oK.4qm.4zW.4Bz.4I1.4JD.7J3.7KF.7Zb.93n.4*14-1H.6t.85.9H.bs.d4.eG.gd.hP.jw.l3.mD.pT.rA.Rf.10X.7w9.1*14 단일 스킬트리로 전클래스 운용이기에 이것저것 잡스런게 들어갔지만 대략 이런식이며 필수만 넣자면 http://pso2skillsimulator.com/simulator/?code=3Sn.48x.4ii.4n3.4oK.4qm.93n.4*14-1H.bs.d4.eG.gd.hP.jw.l3.1*14 이렇게 됩니다. 그리고 파이터로 단일무기운용은 불편한 부분이 많기에 보통 너클+트윈대거 / 더블세이버+트윈대거 로 많이 사용합니다. 레인저 - 퍼스트힛 전부 제거 후 스턴그레네이드, 그라비티봄을 올려주시고 취향에 따라 WHBB도 생각해보세요. 아니면 서브를 Hu로 변경 +TMG스탠스업링도 좋습니다. 텍터 - 시프타, 데반드 어드밴스 제거 후 테리토리버스트1, 테리토리PP세이브1
PB 게이지 관련도 궁금한 게 있는데, 이건 법사 계열만 쓸 수 있지 않던가요?
흠 레인저는 스턴이랑 그라비티를 깜빡 했네요..
PB는 마그레벨 100이상부터 사용가능하며 보통 케토스 프로이(PP회복) 혹은 유리우스 니후타(초강력 존딜)를 많이 사용합니다. http://pso2.swiki.jp/index.php?%E3%83%95%E3%82%A9%E3%83%88%E3%83%B3%E3%83%96%E3%83%A9%E3%82%B9%E3%83%88%2F%E5%B9%BB%E7%8D%A3
아, 마그 쪽 그거 이야기였군요. 법사 쪽 걸 말하는 건가 싶었네염
현재 바꿔 둔 건 어떤지요?
활 트리도 추가했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평타 차징으로 약점 맞춰서 잡몹들을 처리하는 경우가 잦기에 평타쪽 강화를 다 찍었습니다.
새로 바꾸신건 무난하네요. 활쪽은 레인저 샤프슈터가 메인한정이니 사격업1 4, 어퍼트랩 1 넣어보세요. 어퍼트랩은 약간의 요령이 필요하지만 단일 보스전에서 PP회복할 때 쓸만합니다.
아 그러네요 렝브하던 습관이 남아서 윽
ㅎㅎ 수많은 조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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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SRJA까지 찍든지, 아예 SR을 버리란 소리군요. 너무 어중간했네요 으음..
수정해 봤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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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영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