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들어, 표시 80 되어있는 칼을 하나 찼더니 DPS 가 대충 800 정도 나오더라구요. 수도사고, 옵은 민첩이 대충 120 정도 붙어 있습니다.
그런데 옆에 표시 50 짜리에 민첩이 한 60 정도 붙은 다른 칼을 찼다니 DPS 가 팍 떨어지네요. 거의 150 이상 떨어지는듯 했습니다.
혹시나해서 상세 란을 보니 민첩으로 인한 공격력 뻥튀기는 오히려 확 올라간 상태고, 딱히 공격력이 떨어져야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계산 공식상에 어떠한 변화 때문인가요, 아니면 뭔가 잘못 적용이 되고 있는건가요?
왼쪽 무기랑 오른쪽 무기랑 데미지가 엇비슷하지 않으면 데미지가 대폭감소하더군요. 그래서 -0-... 비슷한 무기를 껴보았는데도 감소폭이 꽤나 큽니다.
DPS는 demage per second입니다. 1초에 얼마나 딜을 하냐는 이야긴데 80짜리와 50짜리 무기가 각각 1초에 한방이라면 80짜리 하나만 끼고 있을 시, 5초에 400대미지를 주지만, 80하고 50을 끼고 있으면 80과 50이 번갈아 딜이 들어가서 5초에 80+50+80+50+80 = 340의 대미지를 줍니다. 따라서 DPS가 떨어지는건 당연한 이야기죠
아, 표시 수치도 DPS 로 들어가는군요. 감사 합니다.
그러면 스킬을 쓸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