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별거아닌데, 매찬이 주는 영향이 단순히
"아이템의 드랍률"뿐만아니라
더좋은 옵션치의 확률도 영향준답니다, 옵션의 갯수에 영향을 주고.
옵션치가100-500이면 매찬이높을수록 500에가까운수치가 나올확률이 증가한답니다. [현재 확인불가]
고로 고매찬일수록 품질좋은 아이템을 먹을확률이 더 높아지죠,
거기다가 아이템도 상대적으로 많이 드랍하게되니,
결과적으론 좋은아이템먹을확률이 훨씬높아진답니다,
물론 확률이란건 결과적으로 될놈블로이긴합니다만 장기적으로봤을때 영향이있는건사실이죠.
그리고 고난이도에 갈수록 방어도/모든저항이 중요해지는데
가장이상적인 세팅비율은 10:1이랍니다,
방어도 5000에 모저700보다는 방어도 6천의 모저600이 훨씬더 단단하다 이말이죠.
그러니 부두,법사분들은 무작정 아이템에 모저달린걸 낄려고 하지마시고,
방어도혹은 힘[힘1당방어도1]이 붙은걸끼시는게 더 단단합니다.
두줄요약하면:
1,매찬킹왕짱.
[단일옵션수치의 변동폭을 영향준다는것에 대해 블포를 찾을수가 없음으로 ,
가장큰 사이트인 diablofan이랑 디아블로 위키에서 현재 서로 상반된 글을 발견함으로 수정합니다
diablofan:매찬은 스탯에 영향을 주는지 알수없지만 몹래밸은 스탯치에 영향을준다 .디아블로위키: 매찬은 스탯에 영향준다.]
2,방어도모저는 10:1비율로 세팅.
좋은팁이네요.. 매찬도 종종 신경써야 겠습니다.
적정사냥속도를 유지하는상태에서 매찬을 조금씩 올려보는게 좋더군요
저항수치는 가성비가 있어서.. 높아질수록 수치에비해 효과가 미미해집니다.. 1000과 1100의 차이랑 400과 500의 차이는 후자가 확실히 크거죵.. 모저같은건 그냥 생존에 필요한만큼만 찍어주셔야함..ㅎ
근데 그것도 계산나름입니다, 물론 수치가 높을수록 올리는 난이도가 크긴하지만, 효율이 미미해지는건 아니라고합니다, 400->500이랑 1000->1100이랑 시스템상 표출수치는 400->500이 압도적으로 많은 뎀감수치가 오르지만 1000-1100도 얻는효율은 같은이치입니다. 50%뎀감에서 1%오르는거랑 80%뎀감에서1%오르는거랑은 의미가 다르거든요, 이것에 관해서는 pc판에서 상세한글이 있을거구요, 쉽게말하자면 50%뎀감일시 만약 100저항을올려서 얻는뎀감수치가5%상승 즉 50%->55%이면 이는 사실 현재받는피해에서 10%를 더 뎀감한다 [50->45가되니 받는피해10%줄이는거죠] 그럼 만약 저항치1000이 80%뎀감이라치면 100올리면 80->82가될겁니다 수치상 으로볼땐 2%만오르니 "에이뭐야 효율떨어지네 씽"이렇게 보일지모르지만 받는피해가 20에서 18로되니 뎀감수치가 10%인건 마찬가지란셈이죠
뎀감수치가 400->500 이 많다고 했는데, 그게 가성비인데요 저항 아무리높아도 100%저항은 못나오기때문에 어쩔수없져 저항 1000일때 1000/1300 = 76.9% 저항 2000일때 2000/2300 = 86.9% 이런게 가성비가 균일하거다 없다고 생각한다면 할말은 업군여.. 500->600올리는 비용이랑 1000->1100올리는 비용차이도 클뿐더러
효율이 미미해진다고 주장하시길래 거기에 대해서 반론을 한겁니다, 절대 그렇지 않다구요.
그런데 저, 매찬은 300 넘으면... 300 이나 400 이나 차이가 없다는 말이 있던데.. 네팔3버프 받아서... 300 유지하면, 더 이상 매찬 올릴 필요는 없는 건가요?
확률이란게 꼭그렇지도않죠, 사냥속도에 영향을 주지않는상태에서는 매찬이 높으면높을수록 좋답니다. 300이나400이나 체감차이는없을지언정 누적차이는 있을수밖에없는거죠 . 보통 300을 얘기하는이유는 마스터1이상부터는 3네팔만하면 난이도보너스로 매찬이 300가까이되기 쉬워서 일겁니다
아 참고로 최근에 바뀐게있나 모르겠지만, 캐릭매찬은 300이 하드캡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음 이 매찬 에대해서는 어디서 나온 이야기인가요? 예전에 블쟈에서 매찬에 대해서 공식 발표했던거에선 아이템의 질과는 무관하다는거였는데요
pc는 아이템의 갯수만 영향있고 질은 젼~~~혀 무관합니다. 콘솔 역시 체감은 아이템의 질에도 영향이 없어보입니다. 혹시모르니 누가 좀 확실히 좀 알아봐주셔요.ㅋㅋㅋ
콘솔판의 매찬이 피씨판과 동일한 시스템이라면 말씀하신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매찬에 영향을 받는 부분은 드랍률과 옵션 갯수로 스텟 수치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템이 나올때 내부 주사위를 굴려 전설을 결정하고 전설이 아니면 6옵 레어, 6옵 레어가 아니면 5옵 레어.. 이런 식으로 결정이 되는데 매찬이 높을수록 전설 혹은 6옵 레어가 드랍 될 확률이 높은 것이고요 캐릭터의 최대 매찬은 300%이며 네팔렘, 난이도별 추가 수치, 파티 플레이 버프 등은 따로 합산되어 적용이 됩니다
위에 저항관련해서도 잘못 알고계신분들이 있네요 효과의 폭이 작아지는건 완전한 낭설입니다 초반에 잠깐 그런말이 돌았는데 실험결과 높을수록 좋다는게 증명됐죠 다만 최상위까지 올리려먼 다른 부분을 포기해야하니 어느정도선까지만 올리는겁니다
저항의 저 비율은 모저70=방어도700 라는 말도 있었습니다ㅎㅎ
매찬과 옵션관계라 이런얘길 하시려면 일단 출처를 밝히셔야~
얼라? 매찬에대해서는 예전에 하도 말들이많아서 블쟈블포로 공개된적있지않던가요? 그때까지 인벤에 논란이많았다가 블포에서 공개한뒤로 옵션수치의 변동폭까지 영향주는걸로 결론난걸로 아는데 제가 완전 잘못 기억하는 수도있겠네요....라고 했는데 지금 구글 검색해보니, 디아블로3 위키에서 설명이있군요 출처: http://www.diablowiki.net/Magic_find#Magic_Find_in_Diablo_III Magic Find in Diablo III Magic Find increases the odds for found items (from monsters or objects) to be "higher quality". In descending order, higher quality items are legendary or set, rare, or magical. If a rare item drops, Magic Find increases the chances for it to spawn with more modifiers, giving it a better chance at higher stats. 윗분들이 말씀하신 레어템의 옵션의 갯수에도 영향을 주며 , Giving it a better chance at higher stats.보시면 아시겠지만 더높은 확률로 더높은 스탯을 주게된다. 라고명시되있네요
물론 이게 틀린걸수도있으니 참고하셨으면합니다 -_-ㅋ;;;
매찬내용은 피시판에서 공개했던내용인데... 붙는옵션의 갯수와 관련이있습니다..전설이야 상관없음
원거리 캐의 경우는 적정 방어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PC판으로 순수하게 4000 맞추기가 쉽지 않죠. 그런 경우는 걍 모저에 올인하면 됩니다. 모저 800 이상이면 잘 안죽습니다. 이건 케바케죠. 딜을 더 올릴 것이냐 모저를 올릴 것이냐 활력은 높을 것이냐? 디아3 세팅은 정말 난이도가 높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