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개에 좀 아구가 안맞거나
자연스러움이 떨어지거나
기계적, 혹은 심리적으로 사실성이 떨어지거나
스토리상에 그런 문제가 보이더라도
독자가 그런것을 계속 머리속에 담아두지 않도록 작품이 독자들을 몰입시키고 만족감을 줄 수 있게 만들면 됨
이런걸 위해 가능한 일은 연출, 묘사, 핵심전개의 몰입력, 세세한 배경묘사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겠고
그걸 못하는 작품이 재미는 물론 개연성 조차도 까이는거
전개에 좀 아구가 안맞거나
자연스러움이 떨어지거나
기계적, 혹은 심리적으로 사실성이 떨어지거나
스토리상에 그런 문제가 보이더라도
독자가 그런것을 계속 머리속에 담아두지 않도록 작품이 독자들을 몰입시키고 만족감을 줄 수 있게 만들면 됨
이런걸 위해 가능한 일은 연출, 묘사, 핵심전개의 몰입력, 세세한 배경묘사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겠고
그걸 못하는 작품이 재미는 물론 개연성 조차도 까이는거
FLAME TALK
추천 0
조회 57
날짜 2024.05.28
|
민서공주12
추천 0
조회 46
날짜 2024.05.28
|
FLAME TALK
추천 0
조회 74
날짜 2024.05.27
|
얼티밋기가D2
추천 0
조회 87
날짜 2024.05.27
|
FLAME TALK
추천 0
조회 90
날짜 2024.05.26
|
Watanabeyou
추천 0
조회 92
날짜 2024.05.25
|
FLAME TALK
추천 0
조회 133
날짜 2024.05.25
|
STex1
추천 0
조회 81
날짜 2024.05.24
|
FLAME TALK
추천 0
조회 46
날짜 2024.05.24
|
FLAME TALK
추천 0
조회 62
날짜 2024.05.24
|
기세라
추천 0
조회 54
날짜 2024.05.24
|
FLAME TALK
추천 0
조회 57
날짜 2024.05.24
|
FLAME TALK
추천 0
조회 71
날짜 2024.05.23
|
FLAME TALK
추천 0
조회 84
날짜 2024.05.23
|
FLAME TALK
추천 0
조회 53
날짜 2024.05.23
|
FLAME TALK
추천 0
조회 94
날짜 2024.05.22
|
FLAME TALK
추천 0
조회 217
날짜 2024.05.22
|
Watanabeyou
추천 0
조회 99
날짜 2024.05.22
|
Watanabeyou
추천 0
조회 155
날짜 2024.05.21
|
FLAME TALK
추천 0
조회 75
날짜 2024.05.21
|
FLAME TALK
추천 0
조회 107
날짜 2024.05.20
|
FLAME TALK
추천 0
조회 108
날짜 2024.05.20
|
FLAME TALK
추천 0
조회 149
날짜 2024.05.20
|
FLAME TALK
추천 0
조회 82
날짜 2024.05.19
|
FLAME TALK
추천 0
조회 90
날짜 2024.05.19
|
FLAME TALK
추천 0
조회 137
날짜 2024.05.19
|
STex1
추천 0
조회 111
날짜 2024.05.19
|
루리웹-4277582017
추천 1
조회 212
날짜 2024.05.19
|
그쵸
재미>개연성
사람이 작품을 보며 우선적으로 체감되는 감정은 그게 맞죠 단지 그 재미라는게 개연성이란 주제에 비해 개관적으로 설명되기 어려운 부분이기에 작품 논쟁이 일어나면 개연성 언급이 더 힘을 받게 되는 것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