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헌터를 상징하는 캐릭터(사에바 료)에 캐스팅되었을때 어떤 반응들이었나? 원래 시티헌터의 팬이었나?
단지 배역제의를 받거나 다른 이유가 있어서 하는 말이 아니라, 제작자들은 내가 시티헌터 실사화를 열정적으로 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제작자들이 스튜디오와 방송국, OTT와 접촉하고 그 중 넷플릭스가 받아들였는데 나는 수십년간 시티헌터의 광적인 팬이었기에 참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캐스팅 소식을 들었을때 엄청나게 행복했지만 동시에 엄청난 부담감도 느꼈는데 내 자신이 시티헌터라는 IP를 너무나도 사랑하기 때문에 이것을 망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는 공개를 앞둔 지금도 엄청난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데 동시에 이 놀라운 작품을 시티헌터의 모든 팬들과 시티헌터를 모르는 새로운 팬들에게 선보이는 것에 행복함을 느끼고 있다. 우리는 좋은 작품을 만들어 냈고, 모든 세대,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시티헌터의 이야기를 즐겨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 만약 당신이 사에바 료라면 여성 캐릭터 중 누구와 사랑에 빠질 것 같은가?
카오리외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 그녀는 사에바료의 유일한 연인이다. 그녀는 팬들 사이에서는 여신과 같기에 다른 선택지는 존재하지 않는다.
- 사에바료와 카오리는 강하고 사랑스러운 유대관계를 점차 발전시켜 나가게 되는데, 상대역인 모리타 미사토의 연기는 어땠는지?
굉장한 경험이었다. 그녀는 배역에 몰입하는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굉장히 열심히 일하는 배우다. 해머를 휘두르는 씬의 촬영을 앞두고 그녀는 하루종일 해머를 휘두르는 연습을 했는데, 나에게 어떻게 휘두르면 카오리같은지 물어보고는 했다. 그녀는 현장에 있으면 계속 연습을 했는데 그것을 지켜보면서 감탄했다. 촬영이 시작되면 그녀는 배역에 더욱 더 강하게 몰입했는데 애니메이션의 카오리 성우가 대사를 치는 것과 아주 비슷할 정도의 연기를 보여줘서 마치 마법을 보는 것 같았다.
- 액션 장면을 찍을 때 어떤 일이 있었는지? 촬영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렸는지?
충분한 준비 기간을 들여 액션 씬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준 넷플릭스에 진심으로 감사한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일반적인 일본 영화를 촬영할때보다 더 편안한 촬영이었다. 액션감독과는 좋은 유대관계를 가질 수 있었고, 전투장면 등 모든 장면에 대한 연출에 대해 논의하고, 액션시퀜스를 어떻게 편집할지에 대해서도 대화할 수 있었다. 우리는 사에바 료라면 어떻게 싸울지에 대한 액션시퀜스에 대한 이미지와 비젼을 공유했기에 액션시퀀스를 만드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다만 나는 한가지 액션을 많이 연습했는데, 그것은 권총을 다루는 것으로 특히 재장전을 연습했다. 사에바료는 굉장히 빠르게 재장전을 하는데 원작에서는 믿을수 없을 만큼 빠른 속도로 재장전을 한다. 그래서 엄청나게 많이 연습했고 나만의 방식도 만들었다. 왜냐하면 리볼버의 재장전은 여러 방식이 있는데 여기서 하는(총구를 아래로 하고 가슴정도 위치에서 장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방식이 있지만 영상을 찍을때는 때로 클로즈업 샷(어깨 아래까지만 살짝 나오는)에서 재장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위해 내 얼굴 옆에서 빠르게 재장전을 하는 연습을 해야 했다.
정석적인 리볼버 재장전시 탄피제거 자세 명치 정도 또는 그 아랫쪽에서 안정된 자세로 삽탄까지 시행한다.
시티헌터 영화 예고편에서의 리볼버 재장전탄피제거 장면,
클로즈업 화면에 담길 수 있게 높은 위치에서 삽탄까지 보여준다.
굉장히 빠른 동작이라 리볼버 장전을 제대로 했는데도 자동권총 장전처럼 보일정도.
그래서 그런 부분을 오랫동안 훈련했고 다른 씬에서는 총을 2초만에 분해하는 장면이 있는데 굉장히 어려웠지만 CGI 없이 해냈다. 그 장면에서는 특수효과를 쓰지 않고 실제로 내가 했다.
- 원작에서 만화적으로 과장되게 표현된 사에바료의 성격을 표현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았는지?
좋은 질문이다. 때로 사에바 료의 성격은 만화처럼 과장될 수 밖에 없다. 현실세계에서 만화캐릭터를 구현하는 것은 배우에게는 늘 쉽지 않은데, 마블이나 헐리우드 영화들이 하는 것처럼 가능한 한 현실적으로 연기할 수 도 있다. 그 방식은 만화적인 표현을 실사영화로 만드는 선택지중 하나다. 그러나 우리는 이 작품에서 만화적인 표현을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만화적인 성격 표현을 제거한다면, 시티헌터를 상징하는 중요한 부분을 잃어버린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우리는 원작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책과 조금 더 가깝게 만들려고 노력했고,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어떤 관객은 이런 부분을 오버스럽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일본의 관객들, 특히 아시아의 관객들은 이러한 일본스타일의 실사화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업다운이 심한 이런 스타일의 캐릭터, 특히 사에바 료는 양면적인 성격상의 갭이 아주 큰데, 굉장히 심각한 모습이다가도 다음 장면에서는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양면을 사에바 료라는 하나의 캐릭터가 가지고 있다. 그것이 사에바료의 개성이다. 우리는 그 부분을 표현하려고 노력했으며 사에바료의 우스꽝스럽고 재미있는 모습을 실사 영화에서 녹여내었다.
모델 출신이라 키가 상당히 큽니다.(186) 그리고, 몸 관리도 잘 해서 근육이 필요한 배역일 땐 벌크업도 확실하게 합니다. 변태가면 실사판 찾아보시면 납득 하실 듯.
"카오리외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 그녀는 사에바료의 유일한 연인이다. 그녀는 팬들 사이에서는 여신과 같기에 다른 선택지는 존재하지 않는다." 감사합니다ㅠㅠ
인터뷰 내용은 모두 영어로 진행되고 영어자막도 달려있으니 직접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세고돈 남주인가 참 이미지 변신 많이하네 ㅋㅋ
시티헌터 예고편 보면서 감상 말하는거 보니 원작이랑 정말 세세한 부분 차이점 같은거 거론하면서 설명하던데 아~ 이 사람 원작 팬이구나 했음.
인터뷰 내용은 모두 영어로 진행되고 영어자막도 달려있으니 직접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세고돈 남주인가 참 이미지 변신 많이하네 ㅋㅋ
시티헌터 예고편 보면서 감상 말하는거 보니 원작이랑 정말 세세한 부분 차이점 같은거 거론하면서 설명하던데 아~ 이 사람 원작 팬이구나 했음.
변태가면으로 유명한 분 아님?
맞음. 그래서인지 정식예고편에 스트립쇼하는 장면이 나와요.
"카오리외에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 그녀는 사에바료의 유일한 연인이다. 그녀는 팬들 사이에서는 여신과 같기에 다른 선택지는 존재하지 않는다." 감사합니다ㅠㅠ
엔젤하트에서 빡돌았던 팬들은 모두 행복해지는 발언이죠.
시티헌터면 키가커야할거 같은데;
HOLOLOLOl
모델 출신이라 키가 상당히 큽니다.(186) 그리고, 몸 관리도 잘 해서 근육이 필요한 배역일 땐 벌크업도 확실하게 합니다. 변태가면 실사판 찾아보시면 납득 하실 듯.
만화판 사에바 료의 키가 186cm인데 주연인 스즈키 료헤이의 키가 186cm로 동일하다네요. 카오리 배우는 만화판 설정보다 살짝 작습니다.
오.. 어울릴거 같은데? 원작에 리스펙도 있어서 더 좋은걸
제작자들이 알고 있을 정도면 평소에도 실사판 주인공 하고 싶다고 말하고 다녔나봐요.
그러게요. 본인이 열정도 있어서 더 좋게 느껴지네요.
도쿄 트라이브때 처음 알았던 배우분인데. 나오는 작품마다 열정적으로 변신하는 모습 참 좋습니다. 원작도 좋아하고 배우분도 좋아하다 보니 여러모로 기대됩니다.
캐스팅 진짜 찰떡인듯요
변태가면의 스즈키 료헤이!! 실사버전에 너무 착붙이네요 ㅋㅋ 10년만 젊었으면 더 좋았을 거 같긴한데...
원작에서도 20대 이미지는 아니라서 나름 연령은 맞는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