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그오 런칭 때만해도 넷마블이 자체적인 이벤트 설정과 운영에 자주적인 독립권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었는데, 제가 잘못 들었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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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일일히 승인받아야하니 독립은 아닌것같기도..
스타트대쉬가 일섭이랑 동일하지 않은게 문제죠 자체이벤트로 따로 냈으면 소리가 적었을거에요
제한적 조건부 독립권인거죠..
이벤트를 자주적으로 설정할 권한과, 거기에 대한 보상을 지급할 권한은 별개니까요. 예를들어 일본서버에서 오봉마쯔리나 일왕탄생일 기념하는 이벤트를 했다고 해서 한국서버에서 그걸 그대로 하기엔 무리가 있으니 '안한다'는 결정을 할 권한. 그대신 일본서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한글날'이라던가 '추석'을 기념한다는 뉘앙스의 이벤트를 개최할 권한 이런것들은 게임 내에서 언급되는 공지 텍스트나 이미지의 내용을 결정할 권한이고... 엄밀히 말하자면 이번 염마정 이벤트를 낮 12시에 개최해서 첫날을 애매하게 만들어버리는 대신 날짜를 하루이틀 더 연장하는것도 넷마블이 가진 자주적인 권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반면 가챠를 어떤 순서로 제공하고, 재화를 어느 정도 밸런스로 풀고, 게임내에서 얻는 재화의 양을 어떻게 설정할지에 대한 '권한'에 대해서는 위의 것들과는 별개로 통제가 가해지는 방식으로 계약되어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후자를 통제하지 않고 제 멋대로 하게 퍼블리싱 허락했다가 넷마블이 무슨짓을 저질렀는지에 대한 대표적인 전과로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있으니까요 어느쪽이든 계약서를 열람해보지 않는 이상에야 알 수 없는 일이긴 하죠
제한적 조건부 독립권인거죠..
결국 일일히 승인받아야하니 독립은 아닌것같기도..
스타트대쉬가 일섭이랑 동일하지 않은게 문제죠 자체이벤트로 따로 냈으면 소리가 적었을거에요
이벤트를 자주적으로 설정할 권한과, 거기에 대한 보상을 지급할 권한은 별개니까요. 예를들어 일본서버에서 오봉마쯔리나 일왕탄생일 기념하는 이벤트를 했다고 해서 한국서버에서 그걸 그대로 하기엔 무리가 있으니 '안한다'는 결정을 할 권한. 그대신 일본서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한글날'이라던가 '추석'을 기념한다는 뉘앙스의 이벤트를 개최할 권한 이런것들은 게임 내에서 언급되는 공지 텍스트나 이미지의 내용을 결정할 권한이고... 엄밀히 말하자면 이번 염마정 이벤트를 낮 12시에 개최해서 첫날을 애매하게 만들어버리는 대신 날짜를 하루이틀 더 연장하는것도 넷마블이 가진 자주적인 권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반면 가챠를 어떤 순서로 제공하고, 재화를 어느 정도 밸런스로 풀고, 게임내에서 얻는 재화의 양을 어떻게 설정할지에 대한 '권한'에 대해서는 위의 것들과는 별개로 통제가 가해지는 방식으로 계약되어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후자를 통제하지 않고 제 멋대로 하게 퍼블리싱 허락했다가 넷마블이 무슨짓을 저질렀는지에 대한 대표적인 전과로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있으니까요 어느쪽이든 계약서를 열람해보지 않는 이상에야 알 수 없는 일이긴 하죠
우아~ 전례까지 있었군요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