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의아이] 실사판에 대한 아카사카 아카×요코야리 멩고 작가 코멘트
https://oshinoko-lapj.com/news/article/?id=414
아카사카 아카 선생님, 요코야리 멩고 선생님으로부터 코멘트가 도착했습니다!
2024.12.20.(금) 최애의 아이 실사판 공식 홈페이지 업데이트
이번에 영화 『【최애의 아이】-The Final Act-』를 가장 먼저 감상한 원작의 아카사카 아카×요코야리 멩고로부터 작품 최속 리뷰와 함께 "실사 【최애의 아이】"에 대한 코멘트가 도착했습니다!
「엄청 재밌었다. 그리고 싶은 주제가 잘 전해졌고 표현되었다고 느꼈고 아주 좋았다. 모두가 【최애의 아이】를 좋아해주고 있는 것이 전해져서, 기뻤습니다」라고 말한 것은 요코야리 멩고. 자신은 연재의 작화에 주력하고 있었기 때문에, 실사 영화화 프로젝트의 감수는 대부분 아카사카 아카가 맡고 있었다고 하며, 본작 감상에 있어서는 꽤 신선한 기분으로 임할 수 있었다고 한다. 「【최애의 아이】는 "실사의 어둠"같은 내용도 그리고 있기에, 그걸 실사로 한다니 괜찮으려나하고 생각하거나, 제 그림체나 캐릭터 디자인이 솔직히 그렇게까지 실사에 어울리지는 않지 않나 하고 생각했었던지라, 헤어스타일이라든지 복장이라든지 꽤 재현이 어려운 편일 거라고 걱정하고 있었는데, 완전 기우였다고 느꼈습니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어서 아카사카 아카도 「여러분께 무척 당사자 의식을 느꼈습니다. 각본도, 연기도, 자신들의 일로서 하고 있다. 『그쪽에서 보면, 그런 느낌이구나』라고 생각한 적이 비교적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답 맞춰보기같은」이라고 감상을 말하며, 나아가 「압도적인 『현장감』이 있었습니다. 제가 봐온 여러 현장을 만화라는 매개에 반영해왔습니다만, 순도 100%의 현장에서 펼쳐지는 【최애의 아이】라는 부분은, 작자로서는 큰 재미 중 하나입니다」라고 본작의 파워를 느끼게 하는 코멘트도 덧붙였습니다. 또, 「감사하게도 구성 단계에서 확인했습니다. 제대로 존중받은 실감이 있습니다. 실사에는 실사의 대사 표현이 있는데, 만화적인 대사 그대로는 통하지 않는 부분도 있어서, 제가 손보면 만화적이게 되기 때문에 손보는 것이 정답이라고도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작중에서도, 『믿고 맡길 수밖에 없다』고 하는 대사가 있는데, 존중을 갖고 만들고 계신다고 느끼고 있었던지라, 저희도 존중을 갖고, 믿는다는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실사화에서의 "원작 존중"에 대해서도 힘차게 언급했습니다.
아카사카 아카는 「각각의 캐릭터가, 각각의 배우분의 등뼈에 대응한 캐스팅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게 이번의 경우에는, 당사자 의식으로서 살은 걸까라고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연예계라고 하는 것의 공기라든지 리얼한 표현에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출연진과 캐릭터의 정합성에 대해서도 코멘트. 요코야리 멩고로부터는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서, 「원화 혼자서는 따라잡지 못하는 부분을 무척 해상도 높여주셔서, 배경도 프롭도 엄청 신경써서 재현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있을 때, 사실 이 옷 입히고 싶지만 그리고 있을 시간이 없어, 하는 경우가 많았던지라, 그걸 엄청 보충해주셨다고나 할까. 의상 담당자분께는 현장에서도 전해드릴 수 있었는데, 정말 해석 일치였어요!」라는 제작비화도 튀어나왔다.
마지막으로 원작 팬 여러분께 드리는 메세지로서, 요코야리 멩고로부터는 「누구보다도 제가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멋진 재구축을 해주셨다고 느꼈습니다. 실사로 보고 그제서야 【최애의 아이】라는 이야기를 좀 바깥쪽에서 볼 수 있어서, 『【최애의 아이】 재밌네』라고, 『좋네』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다 다루지 못한 것의 세부까지, 여러 사람들의 손에 의해 완성도가 올라간 【최애의 아이】라는 이야기를 즐겨주신다면 캐릭터에 대한 사랑도 깊어지지 않을까 하는 작품입니다」라는 찬사가 보내져왔습니다.
아카사카 아카로부터도 「연예계의 당사자들의 현장의 시점이라는 것을 얻고, 실사판 【최애의 아이】는 보다 더 리얼리티를 얻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는 확실한 진짜가 있다. 한 시청자로서 봤을 때에 그런 감상을 품었습니다. 부디 그 당사자들의 외침이나 갈등을 작품에서 느껴주신다면 좋겠다, 그런 식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라는 뜨거운 코멘트가 왔습니다.
![[최애의아이] 실사판에 대한 아카사카 아카×요코야리 멩고 작가 코멘트_1.jpg](https://i1.ruliweb.com/img/24/12/20/193e3fcc806359f5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