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부품 조립해보려는데,
부품 번호가 다른데 모양이 비슷한 것들이 나오면
나중에 조립할 때 당황스러울 거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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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조립 설명서에 비슷한 부품 구별할 방법 나와있습니다 해당 부품 조립할때 설명서 잘 보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정 걱정되시면 그 부품만 따로 분류해두시면 되구요
그래서 저는 설명서에서 x2 표시된거 아니면 런너에서 분리하지 않습니다. 간혹 부위별로 봉투에 따로 담는 경우는 있지만요.
보통 조립 설명서에 비슷한 부품 구별할 방법 나와있습니다 해당 부품 조립할때 설명서 잘 보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정 걱정되시면 그 부품만 따로 분류해두시면 되구요
저는 이거닷!!라고 조립하고 나서 중간에 80~90%다시 분해후 다시 조립하고 후회 합니다 설명서를 잘보면 답이 나와요
번호가 다르면 모양이 다르기 나름인데 차이가 미미한부품 실수하는경우가있어서 저는 그때그때 다듬는편입니다..
저는 걍 설명서 순서대로 떼내가면서 조립해서 그럴 일이 없군요
설명서 조립 순서대로 자른 부품들 늘어놓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저도 이렇게 조립합니다~!
어차피 조립이 안됩니다. 대륙꺼는 그냥 되버리지만요..ㅠ
부품 구별할 수 있을 정도 아니면 매뉴얼 따라서 필요한 부품만 떼서 조립합니다
가조립만 하는 편이라 그때그때 런너에서 뗍니다 미리 떼면 섞여서 힘들어요...
부품은 다 분리하고 다듬고 먹선넣고 조립하는데... 설명서만 잘보면 헷갈릴 일은 거의 없습니다. 반다이 설명서가 참 잘되어있습니다.
발골하는중에 헷갈릴거같은 부품이 있으면 조립후 안 보일만한 안쪽에 먹선펜이나 사인펜으로 런너번호 적어놓습니다. 적을 공간이 좁으면 알아볼만한 숫자 하나 정도만요.
혹시 mg나 rg의 프레임 부품쪽이라면 미리 잘라놓는걸 비추합니다. 게이트 정리후 돌리거나 꺽는 부분이 있는데 발골해놓면 미리 돌아가버려서 파손되기 쉬운 상황이 벌어질수도 있습니다.
런너번호는 다른데 설계상으로 같은 데이터 쓴거라서 사실상 동일한 파츠인 케이스도 있습니다. 저는 필요하다면 표시해놓고, 불필요하면 그냥 혼용해서 씁니다.
분명 요리조리 둘러봐도 모양이 완전히 똑같은데 번호가 다르면 영 찜찜해서 그냥 번호 맞춰서 쓰고 있습니다.;;(그렇게 창의력이 퇴화되어가고.....)
부품 미리 잘라서 해봤는데 찾는데 시간이 더 걸려서 메뉴얼 순서대로 하고 있습니다
조립하고 보이지 않을 공간에 부품 번호를 적어둡니다. 예시를 들면 먹선펜 같은 걸로 부품 내부 쪽에 B12이런 식으루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