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60인 배틀로얄 모드 '약탈폭풍'에서 밸런스 조정 및 듀오(2인) 경험치를 조정했습니다. 해당 변경점들은 핫픽스로 바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 약탈폭풍 밸런스 조정 - 3월 22일
■ 일반
- 플레이어들이 계속 플레이해 더 나은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조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사망할 때 떨어뜨린 아이템이 죽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날 때 같이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투 시작 전 대기실에서 다카쉬 그림레저 부근에 있을 때 밀쳐내기에 면역이 됩니다.
- 듀오 플레이 시 얻는 경험치를 조정하고 3레벨에서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밸런스 조정
- [불의 소용돌이]의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치가 140%에서 70%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우리의 목표는 다른 유틸 주문의 효율을 약화시키지 않으면서 불의 소용돌이의 효율성을 다른 공격 주문의 파워와 비교할 때 밸런스를 맞추는 것입니다.
- [별빛 폭탄]의 시전 시간이 2.25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우리는 이 능력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 [독성 고등어 후려치기] 1, 2, 3등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두 감소합니다. 4등급은 감소하지 않습니다.
- #개발자 코멘트: 해당 변경점은 이 능력이 초반 레벨때 가지는 예상 파워와 더 일치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폭발성 마름쇠 덫]의 반경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폭발성 마름쇠 덫으로 설치한 함정은 근거리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이지만, 의도한 것보다 범위가 좁았기에 다소 일관성이 없는 느낌었습니다.
- [번개 보루]의 정신 집중 시간이 1.25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저희는 목표는 여기서 카운터 플레이 기회를 위한 잠재적인 방법을 늘리는 것입니다.
※ 약탈폭풍 2인 경험치 너프
어제 게임에서 획득하는 금화의 양을 증가시키는 핫픽스 적용 후, 의도치 않은 부작용이 발생하였습니다. 바로 듀오로 게임할 때 예상보다 많은 금화를 얻어서 레벨이 빠르게 오르는 문제입니다! 약탈폭풍에서 획득한 금와 더미는 특히 3레벨로 인해 게임 중 얻는 전체 경험치에 영향을 주곤 합니다.
게임에서 레벨업이 너무 빠르면 일부 팀은 다른 팀보다 훨씬 더 빨리 앞서게 되어 경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최대 레벨을 너무 빨리 찍으면 게임에서 파워가 쎄지는 진행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22일 오전(한국 표준시), 우리는 이 모든 것을 바로잡고기 위해 핫픽스를 배포하였습니다. 플레이어가 듀오로 얻는 전반적인 경험치 양을 줄여 솔큐의 레벨업 속도와 더욱 비슷하게 했습니다.
즐거운 약탈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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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대기하는곳에서 은근 예비군 냄새 많이남
영예 경험치 너프된다는줄 알고 놀랐네 어제 친구랑 듀오 하는데 솔플에 비해서 초반 렙업이 지나치게 빠르단 생각은 들던데
이거 대기하는곳에서 은근 예비군 냄새 많이남
소돌은 딜계수를 손봐야될거같은데 그냥쓰면 아무도 안맞는 별빛폭탄보다 풀히트뎀지가 높은데 이게 맞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