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 수치가 잘못된게 아니냐구요?
저도 믿기진 않지만 분명 5성 유닛 수오미와 3성유닛 tmp의 100렙 기본스텟입니다
다음은 스킬및 진형버프
앞쪽이 수오미 스킬 자체는 배율만 다를뿐 같은 스킬입니다 수오미는 1.5배 tmp는 1.2배
다만 소전은 계산중간중간에 중간값에서 소숫점 올림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항목 별로 나눠서 계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요정버프는 10% 호감도 버프는 5% 진형 버프는 20%로 임의로 넣었습니다.
수오미 갓골 소음기 풀교정시 스텟
(56x1.15)+45 = 109.4 소숫점올림 110
tmp 갓골 풀교정시 스텟
(77x1.15)+45 = 133.55 소숫점올림 134
수오미 진형 버프 적용후 와 스킬 적용시 스텟
110x1.2 = 132 132x 1.5= 198
진형버프 132 버프 켜진후 198
tmp 진형 버프 적용후 와 스킬 적용시 스텟
134x1.2 =160.8 161x1.2= 193
진형버프 161 버프 켜진후 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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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정+호감도 15%와 20% 진형 버프시 최종 회피 스텟
수오미 | tmp | |
전투 시작시 | 132 | 161 |
버프 발동시 | 198 | 193 |
수오미는 스킬 발동 후에나 3성유닛인 tmp와 근소한 수치로 앞서가네요
참고로 요정버프와 호감도 수치를 낮게 적용했는데 더 높은 수치를 적용할수록 tmp의 회피 수치간의 근소한 차이가 줄어듭니다
결국 몸값 비싼 5성 슴지인 수오미가 꽁짜로 주는 3성 슴지인 tmp를 스킬까지 써가며 도토리 키제기를 한다는 사실을 알수있습니다
더구나 대부분 ar에게 크게 필요 없는 공속 버프를 준다는 점에서 화력 버프인 tmp 에 추가점이 들어갑니다
결국 3성유닛과 비교해도 판정패를 당하는 5성인형 수오미
그러니 우리는 일러만 이쁘장한 쑤레기 수오미를 멀리하고 귀여운 TMP를 빨아야만 합니다
솔직히 수오미같은 신포도는 도감에서도 지워야함
솔직히 징징글 이렇게 정성 스럽게 썼는데 오늘은 주겠지?
TMP가 없는데요.... ㅠㅠ
자 여기 상자가 있어요. 이 안에 당신이 원하는 바로 그 인형이 있죠
공격형 SMG 빼고 8번 자리에 두기에 TMP만한게 없죠
진지하게 믿을 분은 없길 바랍니다
TMP가 없는데요.... ㅠㅠ
돼지 지금 제 창고에서 꿀꿀거리고 있어요. ~_~
공격형 SMG 빼고 8번 자리에 두기에 TMP만한게 없죠
자 여기 상자가 있어요. 이 안에 당신이 원하는 바로 그 인형이 있죠
ㅎㅎ
체력의 탱킹 유지력이 매우 많이 차이 납니다. 회피에 대한 계산만 있어 첨언해 봅니다. 물론 진형버프에 대한 의견은 동의 ㅎㅎ
알고있지만 징징글이기에 무시했습니다 ㅎㅎ
근데 간혹가다가 성능 토론 팝콘 터지면 이런 재미글을 가지고 진지하게 믿어버려서 논리정연하게 말하는 분들도 생길 수 있어요. 우리야 웃고 넘어가지만요 ㅎㅎ
체력의 의한 탱킹이 있지만 누가 tmp를 메인탱커로 쓸 사람이 없기 때문에 tmp 승리 물론 전 둘다 있지만 아직 창고에 피규어행입니다.
진지하게 믿을 분은 없길 바랍니다
스킬이 회피상승인데 기본 회피가 낮군요...
왜 그럴까? 그 많고 많은 인형들 중에서 유독 수오미를 괴롭히는 것은 그 재미가 남다르네요. 왜 수오미는 괜히 괴롭혀주고 싶을까 ㅋㅋㅋ
그런데 호감도는 15퍼가 아니라 10퍼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