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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하는 방법 위주로 좀 더 간략하게 정리하고 턴별 움직임을 추가한 글입니다.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개인메모 겸 공유 차원에서 올립니다.
1. 그게 뭔데요?
- 친구제대는 탄약과 식량이 무한인 점을 이용해서 우리제대 보급 없이 알리나의 지원사격만으로 적을 없애 경험치를 먹는 방법입니다.
2. 어디서 하는데요?
- 상시이벤트 연쇄분열의 3챕터 제물의 인식분열1 ex 전투에서 합니다. 난이도 ex 확인 잊지 마세요. 참고로 인식분열 거지런을 줄인 말인 인분런(...)이라는 아주 임팩트있는 별명이 있습니다.
- 거지런제대 3개를 준비합니다. 조금 응용하면 1개나 2개도 가능해보입니다만 손해보는 느낌입니다.
메인탱커는 적의 종류에 따라 장갑을 13만 맞춰도 된다지만 우린 그런거 따지기 귀찮으니까 전부 장갑 29 이상으로 합시다. 장갑은 전부 2성따리들밖에 없자나 징징징 하실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골리앗 공장 XL 90 레벨 4분석 풀강이면 장갑이 30으로 29를 넘길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즈도 아마 되지 싶은데 일단 확인해보시고 배치하세요. 그 외에 맨티코어 이지스 이지스swap 등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다만 네메움으로 하려면 맨 위 링크의 미카팀갤의 글을 보고 위치를 잘 확인하고 배치하세요.
탱커는 숫자키패드 6번 자리에 놓고 거지런 인원이 많으면 9번자리에도 승객을 배치해도 됩니다. 단 3번은 피해를 많이 입으므로 배치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예거,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스왑, 재규어 중 1기를 반드시 배치하세요. 안할 경우 중간에 중상으로 수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폰의 경우 MG 혹은 슈트를 착용한 RF를 배치해야 합니다.
1턴 1 - 2개 거지런제대를 배치하고 시작합니다.
1턴 2 - 알리나를 불러 위치교대하고 섬멸로 세팅합니다.
1턴 3 - 지휘부의 제대로 엘리드를 잡습니다. 탄식 없다는 경고문이 떠도 알리나의 지원사격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1턴 4 - 세번째 거지런제대를 부르고 턴을 끝냅니다.
2턴 1 - 대형헬포의 제대를 알리나와 교대해가며 이동합니다. 얘가 이동해야 나머지가 이동할 공간이 생깁니다.
2턴 2 - 지휘부의 2개 제대를 이동합니다. 그리고 턴을 종료하면 알리나가 3개 제대 모두 지원 가능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3턴 1 - 알리나를 대기로 바꿔줍니다.
3턴 2 - 지휘부에서 마지막으로 나온 제대로 지휘부와 대형헬리포트 옆을 교대로 찍어줍니다. 행동점수가 6점이므로 지휘부까지 2점 대형헬포 옆으로 3점 원위치로 1점을 사용하므로 딱 맞습니다. 참고로 반대로 찍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스샷교체완료)
Q: 지도 맨 위 폭파 누르면 좋을 거 같은데요?
A: 이 꼴이 됩니다. 참고로 콘크리트 산더미들은 화력소대(근처는 BGM 좀 멀리는 AGS 추천)로 모두 없앨 수 있지만 탄식이 좀 들어갑니다.
장점: 인력 외에는 자원이 필요하지 않음. 알리나 친구제대 하나만 필요. 99턴까지 200킬 이상 가능. 경험치도 많음.
단점: 역시 사람이 할 짓은 아님.
설명만으로는 감이 좀 안오긴 하는데 알리나-아델린 이용한 8-2보다 나은가요?
알리나 하나만 필요하므로 좀 더 간편하고 맨 위에 링크한 미카팀갤의 글을 보면 경험치도 더 많은 걸로 보입니다. 제가 8-2는 안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요
음 한번 해봐야겠네요ㅋㅋ